[정보] 혈부 룬, 냉부 룬? 덱 메이킹 고민 깊어질 죽음의 기사 카드 8장 공개

게임뉴스 | 박이균 기자 | 댓글: 1개 |
죽음의 기사 카드 8장 공개
혈기+부정, 냉기+부정 카드 추가
시체 소모 강화, 발굴 특화 콘셉트 지원


죽음의 기사는 부정 룬 위주의 카드가 추가되며, 여기에 혈기/냉기 룬이 혼합된 카드들이 다수 공개됐다.

우선 혈기+부정 카드는 시체 활용에 집중했다. 전설 카드 [마우와 파우]는 1혈기 1부정 4마나 1/8 언데드이며 내 턴이 끝날 때 시체를 5개 얻고, 내 턴이 시작될 때 시체를 5개 소모해 내 영웅에게 생명력을 +5 부여하는 효과를 가졌다.

혈기+부정 덱을 짠다면 3혈기 룬 [흡혈]을 사용할 수 없어 안정성이 내려가므로 대체해서 사용할 수 있을 카드다. 생명력이 8로 상당히 높은 만큼 초반에는 끊어내기 힘들어 생명력 5 부여를 기대할 만하며, 2턴 이상 살 가능성도 있는 편이다.

[시체 한 움큼]은 1혈기 1부정 1마나 주문이며, 내 시체의 수만큼 하수인에게 피해를 준다. 시체를 소모하지 않으면서 하수인을 처리할 수 있는, 일종의 죽음의 기사판 [방패 밀쳐내기]로, 부정 룬 카드로 시체를 쌓는 도중에 상대의 큰 하수인을 제거하는 용도로 유용해 보인다.





여기에 시체 활용을 돕는 부정 룬 카드도 3장 추가됐다.

[시체 농장]은 3마나 1부정 룬 주문이며 시체를 최대 8개 소모하고 소모한 시체만큼의 비용을 가진 무작위 하인을 소환하는 효과를 가졌다.

초중반에 사용할 수 있는 시체 소모 수단이며, 3부정 덱과 같이 시체가 넘치는 덱, 또는 [절정의 괴저 폭발]을 쓰는 무지개 죽음의 기사에서 초반에 시체를 소모하면서 강력한 플레이를 할 수 있을 카드다.

3마나 2부정 하수인 [농장 일손]은 4/3 언데드이며 전투의 함성으로 언데드를 발견하고, 빨리 뽑기 시에는 그 언데드의 비용이 2 감소한다. 3마나 언데드 발견으로도 준수하게 쓸 만하며, 빨리 뽑기를 한다면 고벨류의 언데드를 빠르게 내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윤작]은 3마나 1부정이며 내 턴이 끝날 때 죽는 속공 1/1 언데드를 넷 소환하는 카드다. 능동적으로 하수인 처리 및 시체 획득이 가능해 이번에 추가되는 시체 소모 카드와 잘 어울린다. 주의 사항으로 한국어 텍스트상으로는 3마리 소환이지만, 영문판 기준으로는 4마리를 소환한다는 점이 있다.





냉기+부정 룬은 이번 황야의 땅 결투 신규 키워드인 발굴에 힘을 싣고 있다.

20마나 1냉기 1부정 전설 하수인 [구덩이 두목 레스카]는 속공 6/3이며 이번 게임에서 죽은 하수인 하나당 비용이 1감소하고, 죽음의 메아리로 무작위 적 하수인을 가져오는 효과를 가졌다.

죽음의 기사는 발굴 특화 직업으로, 죽음의 기사 전용 4단계 발굴 보상인 4마나 하수인 [아제라이트 쥐]가 전투의 함성으로 비용이 가장 높은 아군 하수인을 부활시키고 +2/+2, 환생, 생명력 흡수를 부여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구덩이 두목 레스카]의 비용이 20마나로 아주 높은 만큼 [아제라이트 쥐]를 통해 확정적으로 부활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부활 시 8/5 속공, 환생, 생명력 흡수, 죽음의 메아리 하수인이 되므로 아주 강력한 필드 정리 겸 회복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먼저 공개되었던 7마나 하수인 [참혹한 황소]도 발굴을 2회 했다면 전투의 함성으로 이번 턴에 내는 다음 카드의 비용이 7 감소하는 효과를 주는 만큼, [구덩이 두목 레스카]를 빠르게 내는 것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함께 공개된 [뼈 무더기]는 2마나 1냉기 1부정 2/1 언데드 하수인이며 죽음의 메아리로 다음에 내가 발굴하면 이 하수인을 다시 소환하는 능력을 가졌다.

초반에 가볍게 낸 후 먼저 공개된 3마나 발굴 주문 [뿌린대로 거두리라]와 같은 카드를 사용하면서 지속적으로 2/1 하수인을 필드에 소환, [구덩이 두목 레스카]의 비용을 줄이는 데 보탬이 될 하수인이다.

여기에 전투의 함성으로 보물을 발굴하고 그 보물의 비용을 0으로 만드는 4마나 1냉기 3/3 언데드 [해골 인부]가 같이 공개되었다. 발굴 후 즉시 보물을 활용해 밸류 이득을 챙겨갈 수 있어 발굴 덱을 짠다면 필수로 채용될 카드다.

다만 전반적으로, 이번에 공개된 카드들이 혈기+부정, 냉기+부정이라는 난해한 룬 조합을 가지고 있어 활용이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티탄 확장팩에서 추가된 역병 콘셉트 카드들이 결국 덱 메이킹에 난항을 겪어 룬 조건이 간소화 된 것을 생각해 보면, 이번 죽음의 기사 신규 콘셉트도 덱 구성이 간단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까지 공개된 황야의 땅 결투 확장팩 카드는 60장이며 해당 카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바로가기] 황야의 땅 결투 카드 정보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