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전함, 죽메로 공격력과 같은 비용의 야수 소환? 사냥꾼 카드 4장 공개

게임뉴스 | 박이균 기자 |
사냥꾼 카드 4장 공개
전투의 함성, 죽음의 메아리로 공격력과 비용이 같은 무작위 야수 소환? '박차 송곳니'
3마나 2/3 속공 독성 및 빨리 뽑기로 한 턴 면역이 되는 '은빛 뱀' 등


사냥꾼 카드 공개 일정이 일부 변경되어 4장만의 카드가 공개되었다.

먼저 볼 것은 떡대 시너지가 있는 전설 하수인이다. 5마나 2/5 야수 [박차송곳니]는 전투의 함성과 죽음의 메아리로 이 하수인의 공격력과 비용이 같은 무작위 야수를 소환하는 효과를 가졌다.

기본적으로는 5마나 2/5 하수인에 무작위 2마나 야수를 2번 소환하므로 그다지 밸류가 좋지 않은 편이다. 버프 카드, 특히 핸드 버프 카드와 같이 사용해야 제 성능을 낼 수 있으며, 공격력 4~5를 넘어선다면 강력한 플레이를 기대할 수 있다.





핸드 버프 카드는 아직 선택지가 많지는 않다. 이전에 먼저 공개된 황야의 땅 결투 신규 카드 [전령 대머리수리]의 죽음의 메아리가 야수를 뽑고 내 손에 있는 하수인들에게 +1/+1을 부여하므로 같이 사용할 수 있으며 이후 카드 공개에서 추가적인 지원도 기대해 볼 만하다.

기존 카드 중에서는 영웅이 공격한 후에 하수인들이 어디에 있든 버프하는 무기 [쿠엘탈라스의 희망]이나 내 손, 덱, 전장에 있는 모든 하수인에게 공격력을 +1을 부여하는 2마나 주문 [야성의 광기]도 같이 채용을 고려할 수 있다.

필드에서의 버프는 훨씬 수단이 많다. [요르문가르 사냥][멍멍이 간식][성채 사육장][신화의 관찰자][미끼 상술]과 같은 다양한 수단이 있으므로 죽음의 메아리에서는 보다 강력한 하수인을 기대할 수 있다.





다음으로 볼 것은 [은빛 뱀]이다. 3마나 2/3 야수이며, 속공, 독성 및 빨리 뽑기로 이번 턴에 면역을 얻는다.

속공 및 독성으로 하수인 하나를 즉시 끊어낼 수 있는 데다, 빨리 뽑기 효과를 받았다면 하수인을 안정적으로 남길 수 있기까지 하다. 능력치 또한 2/3으로 나쁘지 않은 편이다.

단일 하수인 제거 용도로 요긴하게 쓸 수 있는 카드이며, 손에서 버프를 받았다면 하수인을 정리한 후에도 지속적인 압박이 될 수 있는 야수 하수인으로 보인다.





[올라타라!]는 3마나이며 내 하수인들에게 비용이 3 이하인 무작위 야수를 소환하는 죽음의 메아리를 부여하는 주문이다.

초반에 힘을 주는 어그로 덱에 어울릴 카드로, 자잘한 토큰을 전개할 수 있다면 중반부로 넘어갈 때 강력한 수단이 될 수 있는데, 특히 같이 공개된 [은밀한 뱀]과의 연계를 생각할 수 있다.

[은밀한 뱀]은 1마나 주문이며 은신 능력이 있는 1/1 뱀 둘을 소환한다. 1마나로 하수인을 둘 전개할 수 있고, 은신으로 필요할 때까지 하수인을 유지해 둘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1턴에 낸 후 다른 버프 카드 또는 [올라타라!]를 사용할 수 있을 때까지 숨겨두는 등 위협적인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까지 공개된 황야의 땅 결투 확장팩 카드는 72장이며 해당 카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바로가기] 황야의 땅 결투 카드 정보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