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장 속 협동의 재미, '하스스톤 태그 전장' 미리보기

게임뉴스 | 박광석 기자 |

블리즈컨의 주요 정보들이 모두 공개된 후, 하스스톤의 신규 확장팩 '황야의 땅 결투'에 포커스를 맞춰 향후 추가될 신규 콘텐츠의 디테일을 미리 확인할 수 있는 '하스스톤: 다음 계획은?' 패널이 진행됐다. 해당 패널에서는 신규, 복귀 유저들을 위한 '발돋움 팩', 그리고 2024년 업데이트 예정인 새로운 전장 모드인 '하스스톤 태그 전장'에 대한 상세 정보들이 소개됐다.

먼저 소개된 것은 하스스톤 신규, 유저들을 위해 새롭게 추가되는 기능인 '발돋움 팩'이다. 발돋움 팩은 신규, 복귀 유저들이 다시 하스스톤에 적응하기 쉽도록 도와주는 새로운 유형의 하스스톤 팩으로, 팩 하나당 5장에서 50장 사이의 유동적인 개수의 카드가 포함된다. 카드의 개수는 이미 획득한 이전 정규 확장팩 카드의 비율에 따라 달라지는데, 만일 정규 수집품이 없는 플레이어가 30개의 발돋움 팩을 개봉할 경우 1,000장 이상의 카드도 획득 가능하다. 이날 발표에서는 19개의 발돋움 팩을 모두 개봉하여 총 748장의 카드를 한 번에 획득하는 모습이 시연됐다.




다음으로 하스스톤의 인기 모드인 전장에 추가될 새로운 게임 모드, 하스스톤 태그 전장에 대한 최신 정보들이 소개됐다. 하스스톤 태그 전장은 두 명의 플레이어가 하나의 팀을 이뤄 플레이하는 모드로, 함께 카드, 체력, 자원을 공유하면서 승리를 위한 작전을 짜고, 특별한 태그 카드와 시너지 효과를 구사하며 팀 플레이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친구와 함께 대기열에 등록해도 되고, 접속 중인 친구가 없다면 1인 플레이어로 참가해서 새로운 친구를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

태그 전장이 일반 전장 모드와 다른 점은, 오직 태그 전장에서만 등장하는 특별한 신규 영웅과 하수인도 만날 수 있다는 점이다. 해당 카드들은 팀원을 강화하거나 협력에 대한 보상을 제공하는 등, 태그 게임 플레이와 시너지에 초점을 맞춰서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태그 전장의 기본적인 플레이 흐름도 소개됐다. 게임이 시작되면, 플레이어는 파트너와 함께 두 명이서 하나의 팀을 이루게 된다. 각 게임에는 2인으로 구성된 4개의 팀이 입장하고, 각 팀은 생명력과 방어도를 공유한다. 기본적으로 각자의 재화를 보유한 상태에서 저마다의 덱을 만드는 방식으로 플레이하게 되며, 자신 또는 파트너가 전투에서 입은 피해를 함께 받게 되는 식이다.

전투는 순차적으로 진행되어, 팀원 하나의 부대가 먼저 출전하여 두 명의 상대를 모두 물리치거나 패배할 때까지 싸우게 된다. 첫 번째 팀원이 패배하면, 두 번째 팀원의 부대가 뒤이어 전투를 끝까지 진행한다. 만약 첫 번째 팀원이 두 상대를 모두 탈락시키면, 두 번째 플레이어의 부대는 온전히 상대팀에게 막대한 대미지를 줄 수 있다.




파트너끼리 효과적으로 소통하며 서로가 필요한 것을 공유할 수 있도록, 태그 전장에는 두 명의 팀원을 이어주는 '차원문'이 등장한다. 차원문을 클릭하면 파트너의 게임판과 손패를 확인하며 플레이할 수 있게 되는 식이다. 자신의 카드를 모두 구매한 뒤 남은 1골드를 지불하면, 차원문을 통해 자신의 손에 있는 카드를 팀원에게 전달할 수도 있다. 일반 모드의 '교환성' 명령어를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다.



▲ '교환성' 카드와 같은 매커니즘을 가지게 된다

태그 전장에는 '신호' 기능도 존재한다. 파트너에게 간단한 이모지를 통해 필요한 것을 요청하는 등, 의사소통을 돕는 편의 기능이다. 감정 표현과 유사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자신의 상점에서 파트너에게 필요할만한 것을 표시하거나 건네받고 싶은 것을 표시하는 등, 다양한 상황에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호 기능을 잘 활용하면 만약 보이스톡 등으로 의사소통이 어려운 상황이나, 1인 플레이어로 참가해서 외국인 파트너를 만나게 됐을 때도 간편하게 의사소통을 할 수 있다.






▲ 카드 교환 관련 외에도, 티터업이나 영능 사용 등, 다양한 상황에 전략을 공유하는 것도 가능할 예정이다

태그 전장은 일반적인 전장 모드와 달리 두 개의 상점을 활용할 수 있는 모드이기에, 서로 돕고, 서로를 위해 카드를 뽑아주고, 시너지를 만드는 과정에서 새로운 재미를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모드다. 블리즈컨 현장에서는 태그 전장의 데모가 공개되며, 만약 블리즈컨에 직접 참여하지 못했다고 하더라도 좋아하는 스트리머들이 게임을 플레이하는 모습을 블리즈컨 기간 동안 확인할 수 있을 예정이다. 하스스톤 전장의 신규 모드, 태그 전장은 오는 2024년에 정식 출시된다.



▲ 오직 태그 전장을 위해 제공되는 특별한 신규 영웅도 만나볼 수 있을 것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