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자연 술사, 하랜 혈죽, 발굴 도적 등 연구가 진행된 덱은?

게임뉴스 | 박이균 기자 | 댓글: 1개 |
큰 메타 변화 없는 가운데, 다양한 덱 연구 중
성기사, 죽음의 기사 하이랜더 덱
여러 버전 보이는 발굴 도적 등


자연 주술사
[번개의 섬광]으로 자연 주문의 비용을 줄이고, [생체 발광]을 사용해 주문 공격력을 올려 OTK를 하는 자연 주술사가 보이고 있다. 주문 공격력에 잘 어울리는 0마나 0피해 주문 [뱀 기름]을 사용할 수 있어 이전 자연 주술사에서 마나 부담이 덜해진 것이 특징이다.

초반은 콤보 파츠를 모으기 위한 드로우 또는 발견 카드들로 진행한다. [흐름 기수][선조의 지혜], [번개같은 반사신경][폭풍군주 토림]으로 파츠를 찾는 한편 초반 상대 필드를 [풋내기 방전술사]와 함께 약간의 번 주문을 사용, 하수인을 정리하는 식이다. 또한 [기적의 판매상]으로 [뱀 기름]을 미리 손패에 넣어둔다.





[인자]를 내서 과부하 카드들의 비용을 줄여두는 한편, [재즈 베이스]를 장착해 과부하 카드를 사용하며 스택을 쌓고, 콤보 준비가 어느정도 되었다면 [번개의 섬광]을 내 두어 드로우 및 다음 턴 자연 주문의 비용을 줄여둔다.

콤보 시작은 자연 주문의 비용을 줄여주는 [아즈샤라의 광채]나 주문 공격력을 올려주는 [풋내기 방전술사], 토큰 전개 카드 [파도를 돌려라][야수 정령][군영] 등 가능한 하수인을 전개하는 것이다.

이후 [재즈 베이스]의 죽음의 메아리를 터뜨려 [생체 발광]을 0마나로 시전, 내 하수인들에게 주문 공격력을 부여하고 비용이 0인 [번개 화살][빗발치는 천둥][뱀 기름]을 사용하면 OTK가 된다.




※ 자연 주술사 덱 코드

[인벤 덱 시뮬레이터 바로가기] Norwis 자연 주술사


하이랜더 혈기 죽음의 기사
시프 마법사가 많이 보이며, 매치업이 좋은 하이랜더 XL 혈기 죽음의 기사도 보이고 있다. 이번 황야의 땅 결투 확장팩에서 혈기 지원 직업 카드는 추가되지 않았으나, [고독한 방랑자 리노]가 가진 하이랜더 능력에 주목한 컨트롤 덱이 등장했다.

하이랜더 조건으로 인해 좋은 정리기를 1장씩밖에 넣지 못하는 만큼 최대한 다양한 컨트롤 카드를 투입하고 있다. 신규 카드로는 상대편의 하수인 하나를 끊을 수 있는 [들창 거미], 초반 카드 드로우를 위한 [사금 선광꾼], 동전을 획득하는 [욕심쟁이 친구]를 사용하고 있다.





또한 무작위 빨리 뽑기 카드를 계속 얻어 사용할 수 있는 [플린트 파이어암]으로 마나에 여유가 있을 때 내어 다양한 무작위 카드를 사용하며 유리함을 가져갈 수 있다.

[시체 폭발][패치워크][영혼 강탈자]와 같은 기존의 강력한 혈기 죽음의 기사의 하수인 제거기에 더해 [고독한 방랑자 리노]로 상대의 장소나 차원문, 둥지 등을 지우면서 버틸 수 있다. 특히 버티기에 좋은 [흡혈][피의 소용돌이][영혼강탈자]의 경우 밴드에 넣어 상황에 따라 골라 쓰고 있다.




※ 하이랜더 혈기 죽음의 기사 덱 코드

[인벤 덱 시뮬레이터 바로가기] Bunnyhoppor 하이랜더 XL 혈기 죽음의 기사


하이랜더 성기사
하이랜더 보상으로 [황야의 땅의 영혼][고독한 방랑자 리노]를 사용할 수 있는 컨트롤 형태의 하이랜더 XL 기사도 모습을 보였다.

[황야의 땅의 영혼]의 전투의 함성으로 얻는 신기루는 내 턴이 시작될 때 내 덱에 있는 하수인으로 변신하고, 그 하수인을 내더라도 손에 계속 남아있는 능력을 가졌다. 이를 통해 다양한 하수인을 활용하며 지속적인 밸류 우위를 가져간다.

그중 주요 하수인은 [가자 은빛날개][소도둑] 등을 부활시킬 수 있는 [티르]나 거수 [거대괴수호], 필드를 임시로 치울 수 있는 [아나크로노스], 티탄 [평화수호자 아미투스]등이 있고, [아스탈로르 블러드스원]이나 [밴드 매니저 덩예 타우렌][영원의 불꽃 이그니스]등 이외에도 여러번 사용했을 때 강력한 도구들이 있다.

이외에는 [평등][엄벌][신성화], [결투 개시!][오색 광선], [수호자의 힘]과 같은 광역 정리 수단을 다양하게 채우고, [검귀 오카니][비겁한 밀고자][미치광이 공작 테오타르]같은 방해 수단도 채용하고 있다. [오색 광선][비겁한 밀고자]는 특히 유용한 매치업이 많은 만큼 밴드에 한 장씩 더 사용 중이다.

[고독한 방랑자 리노]의 필드 정리를 활용하는 한편, [영원의 불꽃 이그니스]의 무기나 [바람의 군주의 관악기][포식과 절식]의 킬각 등을 노리는 등의 플레이도 가능하다.




※ 하이랜더 성기사 덱 코드

[인벤 덱 시뮬레이터 바로가기] 幻觉 하이랜더 XL 성기사


발굴 도적
발굴을 통해 승리하는 발굴 도적도 연구되었다. 도적의 전설 발굴 보상 [아제라이트 전갈]은 전투의 함성으로 무작위 주문을 4개 얻는 효과를 가졌는데, 8번 발굴했다면 그 주문들의 비용이 0이 된다. 가장 좋은 시나리오는 8회 발굴한 이후 두 장을 내어 무작위 주문 8장을 0마나로 난사, 밸류를 통해 이기는 형태다.

여러 버전이 보이고 있는데, [약제사][구울 연금술사][물약 허리띠]를 통해 무작위 혼합물의 밸류로 초반을 넘기는 것은 비슷하나 비밀을 채용하는 덱 또는 [테스 그레이메인]을 사용하는 덱 등이 보이고 있다.





발굴 수단은 저렴한 중립 발굴 하수인인 [코볼트 광부], 그리고 직업 발굴 카드인 [핏빛바위 삽][꼬마로봇 드릴리]를 채용하고 있다. [꼬마로봇 드릴리]의 경우 전투의 함성/빨리 뽑기/죽음의 메아리로 각각 발굴할 수 있어 8회 조건을 채울 때 아주 유용하며, [스컬지 환영술사]로 찾아와 발동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비밀의 경우 [배신의 배신]으로 드로우, [위증]으로 다른 직업 비밀을 발견, [외눈 탐정]으로 덱에서 비밀을 시전하면서 중반을 보다 안정적으로 보낼 수 있는 특징이 있다.

[테스 그레이메인]은 이번 게임에서 내가 낸 다른 직업의 카드들을 다시 사용하는 만큼, 발굴 보상으로 얻은 무작위 주문 중 다른 직업의 카드를 한꺼번에 다시 사용해 폭발적인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 발굴 도적 덱 코드

[인벤 덱 시뮬레이터 바로가기] Jambre 발굴 도적 (비밀)
[인벤 덱 시뮬레이터 바로가기] Bunnyhoppor 발굴 도적 (테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