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일반 비약 사용 시 파티원 적용! 소환서 스택형으로 변경, 메인 의뢰템 삭제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스칼라 편의성 추가 패치
일반 비약도 사용 시 파티원 적용
소환서 중첩 가능, 길드 갤리선 추가




신규 클래스 스칼라가 이번에도 편의성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융합 중력핵 이동 거리가 증가하며, 기술 사용 중에는 지구력이 회복되지 않는다. 가벼운 도약, 뛰어 찍기, 가속 돌진 기술 이후 좌클릭 시 흐름 : 척력 생성 기술로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고 흑정령 : 위치에너지 기술의 발동 속도가 증가했다. 걷잡을 수 없는 힘, 전율의 두드림, 융합 중력핵 기술을 양손 망치로 사용 시 공격 범위가 캐릭터 전방으로 더 넓게 적용된다. 흐름 : 황금 천둥 기술 공격 범위는 실제 공격 연출에 맞게 소폭 상향된 상태.

일반 비약을 복용하더라도 근처 파티원 포함 최대 5명에게 동일한 효과가 적용되며, 지속 시간 또한 파티 비약과 동일하게 늘어난 시간으로 적용된다. 초록색 등급은 10분, 파란색 등급은 15분이다. 1월 3일(수) 정기점검을 통해 보유 중인 파티 비약은 동일 효과로 개편된 비약 아이템으로 1:1 비율로 환산되어 지급되었다.

소환서 제작 재료 아이템인 고대 유적의 결정 조각, 고어로 기록된 두루마리 등의 아이템이 가방 한 칸에 쌓이도록 개선되어 사냥 및 낚시 모험가들에겐 희소식이다. 그리고 가방 하단에 야즈의 조합 주머니가 추가되어 조합용 아이템을 조합할 수 있다.

데키아 툰크타 중 혼돈을 품은 울루투카 몬스터 처치 시 아그리스의 열기 효과 미적용, 잡동사니 개수가 80~150에서 150~200개로 증가했다. 혼돈을 품은 투로족 정찰자, 투로족 말뚝전사, 투로족 광전사는 2~3개 획득하던 잡동사니 수량이 4~6개로 증가했다. 추가로 멸망의 가이핀라시아 도살자 처치 시 아그리스의 열기 효과가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됐다.

에페리아 호위함 혹은 경범선 도면 5개를 주던 팔라시 가문의 호의 의뢰가 가문 의뢰로 변경됐다. 대신 팔라시 가문의 호의 의뢰를 완료하면 에페리아 호위함 및 경범선 도면을 주는 반복 의뢰가 추가됐다. 플로케스트라 악기와 마르니스 악기 일일 의뢰가 반복 의뢰로 변경되었으며, 페리도트 숲길마차 및 숲길 마차 장비 제작을 위한 '메린돌라의 원소' 획득 의뢰 역시 반복 의뢰로 변경됐다.

이제 메인 의뢰를 완료하여 획득할 수 있는 불균형의 보석, 아타락시아의 모래시계, 교지, 발렌시아 황금 열쇠 : 종말은 상점에서 판매가 가능하다. 고대의 창, 키벨리우스, 문양이 새겨진 검은 구슬, 겨울나라 별, 검은 태양의 인장, 정체불명의 상자 등 의뢰 관련 아이템이 삭제됐고 소모처가 있는 의뢰용 아이템의 경우, 아이템 설명에 소모처에 대한 설명 문구가 추가됐다.

길드 갤리선 증축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개량형 길드 갤리선'이 추가됐다. 내구성이 튼튼하면서도 가벼운 것이 특징이며, 에페리아 중범선과 비교했을 때 선박의 기본 능력치가 높다. 갤리선은 선원이 내부 갑판으로 최대 10명까지 이동, 선장의 지휘 미니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미니 게임에 성공 시 바람의 기운을 모을 수 있고, 다 채워지면 쾌속항해 시 기운을 소모하여 더 빠르게 항해할 수 있다.

이외에도 샤이 클래스가 다른 클래스로 전환 설정하여 아이템 전이를 시도할 경우, 각성 무기가 있다면 이를 전환 설정된 캐릭터에게 전이해줄 수 있도록 개선됐다.




▲ 스칼라 개선점



▲ 비약 지속시간 및 사용 범위 개선



▲ 소환서 아이템 스택으로, 야즈의 조합 주머니 추가



▲ 길드 갤리선 추가



▲ 샤이 각성 무기 아이템 전이 개선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