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6턴 동안 '도움이 되는' 주문 시전? 마법사 전설 '묘수풀이 카드가' 공개

게임뉴스 | 박이균 기자 | 댓글: 1개 |
마법사 전설 하수인 묘수풀이 카드가 공개
6턴간 매 턴 끝에 도움 되는 주문을 시전?
그러나 트롤링 가능성 또한 있어


신규 확장팩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의 카드 공개가 시작되며, 전설 카드들이 하나씩 모습을 보이고 있다.

[묘수풀이 카드가]는 마법사 전설 하수인이며, 6마나 5/5이고 전투의 함성으로 도움이 되는 마법사 주문을 시전하는 0/6 지혜의 공을 장착한다.

[마법 지혜의 공]은 0/6 무기이며, 내 턴이 끝날 때 도움이 되는 마법사 주문을 시전하고 내구도를 1 잃는 효과를 가졌다. 도움이 되는 카드는 '변이, 신비한 화살, 환영 복제, 얼음 화살, 신비한 지능, 화염구, 마법 차단, 얼음 보호막, 눈보라, 불기둥' 중에서 하나가 선택된다.





개발자에 따르면, 10종의 주문 중에서 도움이 되는 카드로 선택되는 카드는 상대 필드 체크 등 어느 정도 조건을 거쳐 선정된다. 만약 생명력이 1인 하수인이 많다면 신비한 화살을 사용할 확률이 높아지는 식이다. 모든 타게팅 주문은 적을 대상으로 한다.

언뜻 보면 과거의 카드 [위대한 제피르스]와 유사하게 상황에 맞는 주문을 사용할 수 있는 카드로 보이나 개발자 언급에 따르면 도움은 될 수 있으나 완벽하지는 않다고 한다. 모든 조건이 공개된 것이 아니지만, 주문 풀에 따라 대강 다음과 같은 조건을 유추해 볼 수 있다.

변이 : 상대에게 능력치가 높은 하수인이 소수 있을 때
신비한 화살 : 생명력이 1인 하수인이 많을 때
환영 복제 : 필드가 살짝 불리할 때
얼음 화살 : 상대의 하수인이 강력하거나, 상대가 무기를 장착했을 때
신비한 지능 : 손이 부족할 때
화염구 : 상대 영웅의 생명력이 적을 때
마법 차단 : 유불리가 명확하지 않을 때
얼음 보호막 : 유불리가 명확하지 않을 때
눈보라 : 상대의 하수인이 많을 때
불기둥 : 상대가 생명력이 5 이하인 하수인을 다수 소환했을 때











매 턴 끝에 주문을 추가로 총 6번 사용할 수 있는데, 이 10종의 주문은 전부 과거부터 잘 쓰이던 카드이고 [묘수풀이 카드가]의 능력치도 무난한 바닐라인 만큼 컨트롤 형태의 마법사라면 가볍게 채용할 수 있는 굿 스터프 형태의 카드로 보인다.

다만 [위대한 제피르스]만큼 믿고 사용하기는 어려울 듯하다. 제피르스는 전투의 함성이며 3가지 카드 중 하나를 고를 수 있지만, [마법 지혜의 공]은 턴이 끝날 때 주문을 사용한다.

어떤 주문을 사용할 것인가에 대한 점도 불안점으로 작용한다. 실 카드를 사용해 봐야 [마법 지혜의 공]이 어떤 조건을 따라서 어떤 확률로 주문을 시전할 지에 대해 명확히 밝혀질 것이나, 개발진이 '완벽하지 않다'고 언급한 만큼 항상 원하는 주문을 사용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마법 지혜의 공]이 시전해주는 주문에 많은 기대를 하다가는 필요하지 않은 주문을 시전하는 트롤링에 당할 가능성 또한 있을 것으로 보이므로 마법사 운영의 주축이 되기는 어려울 듯하다. 요그사론보다는 안정적으로 매 턴 끝에 무작위 이득 주문을 추가 사용할 수 있다는 정도가 무난한 전망으로 보인다.

현재까지 공개된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확장팩 카드는 15장이며 해당 카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바로가기]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카드 정보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