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내 덱을 파괴하면 5턴 후 적 영웅 처치? 흑마 전설 등 3장 공개

게임뉴스 | 박이균 기자 |
내 덱 파괴, 5턴 후 상대 파괴! 흑마법사 '죽음의 수레바퀴'
냈었던 미니미, 천공로봇 복사? '기쁨술사 제페토'
냉기 주문 총 4장 얻을 수 있는 중립 미니미


주말 간 신규 카드 3장이 공개됐다.

흑마법사 전설 [죽음의 수레바퀴!]는 8마나 암흑 주문이며 내 덱을 파괴하고 5턴 후에 적 영웅을 처치하는 효과를 가졌다.

효과 자체는 파격적인데, 8마나로 내 덱을 다 파괴하고도 5턴이나 기다려야 한다는 점에서 활용이 쉽지 않은 카드다. 먼저 8턴에 사실상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플레이가 상당히 약해지고, 이후 탈진 피해까지 계속 받으며 손패의 카드로만 버텨야한다는 점이 크다.





가장 먼저 생각해 볼 만한 사용처로는 오물통 흑마법사의 피니시 수단으로, 덱에 쌓인 오물통을 [스팀청소로봇]과 같이 한 방에 태우며 피해를 주고 이기는 형태다.

이외에는 [해적판의 왕 토니]로 상대의 덱을 복사해 운영을 이어나가거나, 덱을 태워 하이랜더 조건을 발동시키는 형태도 고려해 볼 수 있다.





중립 카드도 2장 공개됐다.

중립 전설 [기쁨술사 제페토]는 8마나 6/6이며 전투의 함성으로 이번 게임에서 내가 낸 공격력 또는 생명력이 1인 모든 하수인을 복사해서 얻는 효과를 가졌다.

우선 이번 확장팩 신규 키워드인 미니미 효과로 얻는 하수인의 능력치가 1/1이므로 미니미 카드를 다시 손으로 가져올 수 있다. 미니미 하수인은 현재까지 공개된 카드들로 추측해 보면 전투의 함성이나 죽음의 메아리 등 부가 효과가 강력한 것이 많아 재활용하면 크게 이득을 볼 수 있다.

또한 공격력이나 생명력 중 하나만 1이어도 복사해서 얻을 수 있으므로, 1마나 1/2 [천공의 전투로봇] 또한 효과 범위 내에 있다. 복사할 수단이 한층 늘어 [천공의 전투로봇]의 웨이브를 한 번 더 만들 수 있다. 이외에는 [혼돈의 촉수]를 복사하는 등도 가능하다.

다양한 콤보가 가능할 것으로 보이는 만큼 추후 활용이 기대되는 카드다.





이와 함께 중립 미니미 카드도 1장 공개됐다.

[첨가당 소낙눈]은 3마나 3/3 정령이고 미니미 및 전투의 함성으로 일시적인 무작위 냉기 주문 둘을 얻는다. 카드 한 장으로 총 4개의 무작위 냉기 주문을 얻을 수 있는 카드다.

다만 얻는 냉기 주문이 일시적이므로 턴이 끝나면 사라지는 점에서, 처음 낼 때는 마나의 여유가 충분히 있어야 사용 가능해 실제 템포는 그리 빠르지 않다. 다만 미니 카드는 1마나이므로 처음보다 부담 없이 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현재까지 공개된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확장팩 카드는 20장이며 해당 카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바로가기]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카드 정보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