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유니버스x아발란체 블록체인 동맹

게임뉴스 | 이두현 기자 | 댓글: 4개 |
넥슨유니버스가 블록체인 프로젝트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고도화를 위해 아발란체(Avalanche)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11일 넥슨유니버스는 아발란체의 '서브넷' 플랫폼을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에 접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발란체의 서브넷은 거래 급증에도 원활한 게임 경험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는 원작 IP 기반 신규 블록체인 PC MMORPG '메이플스토리 N'을 비롯해 블록체인 기반 UGC 게임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N 월드', NFT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지원하는 '메이플스토리 N SDK'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넥슨은 먼저 '메이플스토리 N'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발란체 관계자는 "Web3 시장에서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가 하는 것보다 더 큰 기회를 상상할 수 없다"라며 "넥슨이 메이플스토리 IP를 관리하기 위해 우리와 협력하는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넥슨유니버스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는 데 아발란체의 '서브넷' 기술을 활용하고 안정적인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블록체인 기술 관련 인프라 활용, 마케팅 등 다양한 협업을 이어나갈 계획이다"라며 "이번 협업을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를 고도화해 나간다"라고 말했다.

넥슨유니버스와 아발란체는 3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GDC(게임 개발자 컨퍼런스)에 공동으로 참여해 협업 과정을 소개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