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8 밸런스 변경점
먼저 너프 챔피언이다. 최근 대회에서도 영향력을 행사한 아지르, 자크, 제리가 하향된다. 아지르는 체력 재생이 5 → 3.5로 감소하고, 일어나라!(W) 피해량도 0~77 (+50/67/84/101/118) → 0~77 (+50/65/80/95/110)으로 감소한다. 아지르의 승률이 지난 패치에선 비교적 낮게 잡힌 만큼 이번 변화가 아지르 성능에 얼마나 큰 영향을 끼칠지 지켜봐야할 것이다.
탑 라이너로 활약한 자크는 기본 체력 재생을 줄여(8 → 5) 초반 공격로 안정성을 낮췄다. 제리도 기본 체력을 630 → 600으로 줄여 초반 내구력을 깎는 하향을 적용한다.
![](https://static.inven.co.kr/column/2024/04/17/news/i1196688478.jpg)
원딜 챔피언 드레이븐-진-카이사는 상향된다. 드레이븐은 회전 도끼(Q)의 추가 물리 피해가 각 구간별로 5증가 했으며, 카이사는 이케시아 폭우(Q)의 추가 공격력 계수가 5% 증가했다.
진의 경우 패시브의 치명타 적중 시 추가 이동 속도가 10%에서 14%로 증가했고, 춤추는 유탄(Q)의 최고 물리 피해량이 45/70/95/120/145(+공격력의 35/42.5/50/57.5/65%) → 44/69/94/119/144 (+공격력의 44/51.5/59/66.5/74%)으로 계수를 강화했다.
![](https://static.inven.co.kr/column/2024/04/17/news/i1828530135.jpg)
AP 챔피언 중에서는 아칼리, 흐웨이, 르블랑, 라이즈 상향이 눈에 띈다. 아칼리는 기본 체력이 570 → 600으로 증가했으며, 흐웨이는 패시브의 추가 마법 대미지의 주문력 계수가 5% 증가했다.
르블랑은 악의의 인장(Q)의 기본 피해량이 구간별로 5 증가하고, 왜곡(W)의 쿨타임은 18/16/14/12/10초 → 15/13.75/12.5/11.25/10초로 초반 구간 짧아졌다. 라이즈도 룬 감옥(W)의 둔화율이 35% → 50%로 증가하고, 쿨타임이 13/12/11/10/9초 → 11/10.5/10/9.5/9초로 초반 구간 짧아졌다.
이들은 상황에 따라서 대회에서도 자주 활약했던 챔피언인만큼, 향후 MSI 대회에서의 출전 가능성도 생각해 볼 수 있게 되었다.
![](https://static.inven.co.kr/column/2024/04/17/news/i1985403656.png)
14.8 출시 예정 스킨
이번 패치 기간중에는 새로운 핏빛달 스킨 3종이 출시될 예정이다. 이번 스킨의 주인공은 피들스틱-제드-자이라이며, 핏빛달 특유의 붉은 색상과 동양적인 디자인이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이번 스킨은 모두 1350RP로 출시 될 것으로 보인다.
![](https://static.inven.co.kr/column/2024/04/17/news/i1665951856.jp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24/04/17/news/i1592913540.jp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24/04/17/news/i1313056296.jp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24/04/17/news/i1820145162.jp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24/04/17/news/i1894376513.jpg)
![](https://static.inven.co.kr/column/2024/04/17/news/i1892005549.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