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9 밸런스 변경점
먼저 버프된 챔피언부터 살펴본다. 아무무는 기본 공격력이 4, 기본 방어력이 3 증가하는 심플한 상향을 받았다. 기본 능력치는 언제나 유용한 상향 옵션인만큼 특히 게임 초반부 성능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케넨은 수치로 변화한 부분은 없지만 궁극기 사용 모션을 이동 중에 발동하게 바꾸어 개선했다. 케넨은 궁극기 의존도가 높은 챔피언인 만큼 이번 변화가 케넨에게 더 유리하게 작용할 것이다. 이외에서 번개 질주(E)에 피해 범위 표시가 추가되어 사용성을 강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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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주아니는 패시브를 통한 방어 능력이 강화(추가 저항력 10(+추가 방어/마법 저항력의 50% → +추가 방어/마법 저항력 75%)되었으며 혹한의 서릿발(W)은 스킬 기본 대미지를 내린 대신 체력 계수를 강화해(최대 피해량 30/75/120/165/210 +최대 체력의 8% → 10/40/70/100/130 +최대 체력의 12%) 체력에 따라 위력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게 바꾸었다.
카르마는 Q 스킬의 둔화율이 35% → 40%로 증가했고, 만트라+고무(R+E)의 범위 실드량이 모두 동일한 수준으로 증가(90% → 100%)했고, 이동 속도 증가량도 12% → 15%로 상향되어 전체적인 지원 성능을 강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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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하향 조정된 챔피언들이다. 리워크 이후 탑 포지션에서 두각을 드러냈던 스카너는 마나 재생력을 0.6 → 0.75로 높이지만 Q-W 스킬이 모두 약화된다. 부서진 대지(Q)는 피해량이 10~70 → 10~50으로 감소하고, 대지의 수호자(W)는 보호막 수치가 최대 체력의 9% → 8%로, 둔화율은 20~40%에서 20%로 낮아졌다.
무난하게 많이 사용되고 있는 아리는 여우불(W)의 스킬 대미지가 5 감소하고, 궁극기 쿨타임은 130/105/80 → 130/115/100으로 높은 레벨 구간대에서 최대 20초 증가했다.
마찬가지로 픽률이 높은 블리츠크랭크는 패시브 보호막이 10초 유지에서 4초 유지로 짧아지고, 폭주(W)의 이동속도 증가량이 70~90%에서 60~80%로 감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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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외에도 마스터 이의 우주류 검술(E) 피해량이 10 깎였다. 탈리야는 파편 난사(Q) 마나 소모량이 10 증가하고, 몬스터 대상 추가 AP 계수도 기존 10%에서 5%로 감소했다.
픽률은 낮은 편이지만 높은 승률을 기록하고 있는 닐라의 경우 무형의 검(Q)을 사용할 때 AD 계수가 90~120% → 90~110% 감소하고, 치명타 확률에 따라 강화되는 효과도 0~120%에서 0~100%로 줄었다. 대신 Q 스킬 적중으로 증가하는 공격 속도가 10~50%에서 10~60%으로 강화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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멜모셔스 등 아이템 변화도 주목할만 하다. 먼저 맬모셔스의 아귀는 새롭게 스킬 가속이 15 추가 되었고, 공격력이 65 → 70으로 상승했다. 체력이 낮아지면 발동하는 생명선 지속시간이 2.5초 → 3초로 늘어나고, 기존의 생명력 흡수 12%가 모든 피해 흡혈 10%로 변경되어 더 높은 성능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다만 아이템 가격이 상승하고, 마법 저항력은 다소 감소했다.
이외에 지나친 성능을 보여주고 있다고 본 스테락의 도전-갈라진 하늘-월식은 하향된다. 스테락의 도전은 아이템 가격이 증가하고 아이템 쿨타임이 증가했으며, 갈라진 하늘 역시 아이템 쿨타임이 증가하고 체력 회복량도 감소했다. 월식은 추가 피해량이 감소해 공격 성능을 약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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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9 출시 예정 스킨
이번 패치 기간중에는 창공 시리즈 스킨이 새롭게 추가된다. 이번 창공 추가 챔피언은 녹턴, 말자하, 바루스, 브랜드, 아칼리, 케일까지 6종이며, 케일의 경우 프레스티지 스킨도 추가되어 총 7개의 스킨이 공개된다. 바루스의 경우 전설 등급으로 출시되어 더 강화된 인게임 이펙트를 확인할 수 있으며, 각 스킨은 저마다 창공 특유의 블랙+네온 컬러를 활용한 디자인을 뽐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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