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게임화연구원, '게이미피케이션 마스터' 민간자격증 발급

게임뉴스 | 김수진 기자 |
자료제공 - 한국게임화연구원




게이미피케이션 전문기관인 한국게임화연구원(원장 김태규)은 13일, 게이미피케이션 마스터 민간 자격증을 발급한다고 발표했다. 이 발급은 게임화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향상된 생산성과 혁신을 위해 게임화를 활용하는 데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전문 교육과 자격증을 제공한다.

주무관청인 문화체육부의 승인을 바탕으로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민간자격증으로 정식으로 등록된 게이미피케이션 마스터 자격증을 받으려면 전문 교육 과정을 이수하고 포괄적인 자격 검증 시험을 통과해야 한다. 교육 과정은 게이미피케이션 기초 I과 게이미피케이션 기초 II라는 두 가지 전문 교육 과정이 현재 준비되어 있다.

게이미피케이션 기초 I 과정은 참가자들에게 게임화의 역사, 게임화와 관련된 행동 심리학의 주요 개념, 페르소나 및 역량 요소에 대한 기초 지식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게임 메커니즘 및 게임화 응용 분야에 대한 심층적인 탐구를 제공한다.

게이미피케이션 기초 II 과정은 해외 게이미피케이션 방법론, 분석, 설계, 구현 전략 등 다양한 주제를 탐구하여 게임화 원리 및 실무에 대한 포괄적인 학습을 제공한다.

김태규 원장은 “지금은 융합과 연결, 조합의 시대”라며 현대 게이미피케이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기술에만 이끌리기보다는 서비스의 본질인 인간 경험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최우선으로 하는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을 사려 깊게 적용해 일상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