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사전 다운로드에 콜라보 예고까지, '명조: 워더링 웨이브'

게임뉴스 | 윤서호 기자 | 댓글: 8개 |

쿠로 게임즈는 오늘(19일),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신작 오픈월드 RPG '명조: 워더링 웨이브'의 출시에 앞서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이번 온라인 쇼케이스는 박동민 MC와 레나가 진행을 맡은 가운데 한국 퍼블리싱을 맡은 BILL 총괄과 남도형 성우, 이유리 성우가 출연해 '명조: 워더링 웨이브'의 출시에 앞서 주요 캐릭터 및 게임 특징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명조: 워더링 웨이브는 '비명'이라는 이상 현상으로 재앙이 빈발하는 행성, '솔라리스'를 무대로 펼쳐지는 작품이다. 그곳에서 유저는 기억을 잃고 자신을 찾아다니는 '방랑자'로서 공명 어빌리티를 활용하는 '공명자'들과 함께 솔라리스를 누비며 파국을 막기 위한 여행을 떠나게 된다.

솔라리스에서 유저가 처음으로 모험을 시작하는 지역은 '황룡'으로, 수도와 6개의 주로 구성된 지역이다. 방랑자는 그 중 북방에 최근 개척된 지역인 금주에서 눈을 뜨게 되고, 양양과 치샤를 비롯해 그곳의 공명자들과 함께 모험을 시작하게 된다. 금주는 지역의 중심인 금주성을 비롯해 중부평원, 어둠의 만, 귀허항시, 호환 산맥, 울음새 늪, 잡석고지 등 다양한 지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정식 출시 버전에서는 새로운 지역인 '북락 광야'가 추가된다. 금주 북부에 있는 북락 광야는 잔상류에 직면한 오지로, 신규 보스 '무망자'를 비롯해 새로운 위험과 도전 요소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 모험을 최초로 시작하는 지역은 황룡의 6개 주 중 하나인 '금주'로






▲ 정식 출시 버전에서는 신규 지역 '북락 광야'와 새로운 보스까지 추가로 선보인다

스토리 및 이벤트 스토리 추가에 대해서도 언급됐다. 출시 버전에서는 메인 스토리 제 5막 '곧 내리는 비'와 6막 '멀리 날아가는 군기'를 순차적으로 선보이는 한편, '기염'과 '능양', '음림' 세 캐릭터의 이야기를 각각 살펴볼 수 있는 얽힌 별 임무가 공개된다.

명조: 워더링 웨이브의 특징으로는 스태미나 제한 없이 달리고 벽을 타거나 공명자를 바꾸면서 활공하는 등 자유도 높은 이동이 소개됐다. 그와 함께 공명자마다 개성이 있는 공명 어빌리티, 저스트 회피와 패링, 에코를 활용한 공방 전환 메카니즘까지 속도감과 손맛을 살린 액션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잔상을 처치하면 확률적으로 생기는 '잔향'을 단말기에 등록한 에코를 전투에 활용할 수도 있다.




1.0버전에서는 총 16명의 공명자가 등장할 예정이며, 출시와 함께 '기염'의 픽업 뽑기가 진행된다. 그리고 6월 13일부터 '음림'의 픽업 뽑기가 이어진다. 이와 관련해 뽑기 BM에 대한 소개도 이어졌다. 업데이트 후 한정적으로 열리는 이벤트 튜닝에서는 80회 뽑기 내에 5성을 획득할 수 있으며, 5성 획득시 픽업 캐릭터일 확률은 50%다. 5성 획득시 픽업 캐릭터가 등장하지 않았다면 다음 80회에서는 반드시 5성 획득시 픽업 캐릭터가 등장한다. 한정 무기 뽑기인 무기 이벤트 튜닝에서는 80회 내에 픽업 무기를 확정 획득하는 천장 시스템을 도입했다. 무기 이벤트 튜닝 외에 자신이 원하는 상시 5성 무기를 선택, 80회 내에 픽업으로 뽑을 수 있는 레귤러 무기 튜닝도 선보인다.

또한 출시와 함께 10연차에 뽑기 재화를 8개만 사용, 50회까지 진행하면서 5성 캐릭터를 확정 획득할 수 있는 '초보자 뽑기'와 자신이 원하는 상시 5성 캐릭터를 선택해서 뽑을 수 있는 '초보자 자유 튜닝'도 마련된다. 이외에도 4성 캐릭터 '산화'를 비롯해 뽑기 재화가 지급되는 7일 출석 이벤트, 유저 레벨에 따라 보상이 지급되는 연각 레벨업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또한 1.0버전에서 CBT에서 한 차례 선보였던 로그라이크 던전 플레이, '신비한 경지 도전'을 비롯해 공명자들의 능력이 비약적으로 상승해 더 시원시원한 전투를 즐길 수 있는 '합금 제련 연습', 플랫포머처럼 마련된 도전 구역을 빠르게 돌파하는 '날자, 비첨 동호회' 등 기간 한정 이벤트도 선보인다.















▲ 출시와 함께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들이 개최된다

이와 함께 '명조: 워더링 웨이브' 콜라보 소식도 공개됐다. 6월 3일부터 23일까지 맘스터치와, 6월 4일부터 7월 3일까지 달콤 커피와 콜라보가 진행되며, 콜라보 제휴 세트를 구매하면 선착순으로 포토 카드, 게임 쿠폰 등을 증정한다. 또한 달콤커피에서는 종이 코스터, 포션커피&티, 아크릴키링, 스티커팩이 포함된 명조X달콤커피 한정판 콜라보 굿즈 세트도 판매한다. 이외에도 크라운리스와 양양의 피규어를 비롯해 기염 SD 피규어, 명조 공식 런칭 기념 패키지 등 실물 굿즈 제작 소식도 전해졌다.






▲ 6월 3일부터 23일까지 맘스터치, 4일부터 7월 3일까지 달콤커피와 콜라보가 진행된다






▲ 굿즈하면 빠질 수 없는 피규어는 물론



▲ 출시 기념 패키지도 곧 공개될 예정이다

영상 말미에는 쿠로게임즈의 솔론 프로듀서가 유저에게 보내는 특별 영상도 공개됐다. 솔론 프로듀서는 "명조: 워더링 웨이브는 쿠로 게임즈가 처음으로 단독 개발 및 글로벌 퍼블리싱하는 타이틀이다. 오픈월드 액션은 상상과 달리 개발에서 난관이 가득했지만, 유저들의 따뜻한 관심과 엄격한 질책 덕에 1,000일 만에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다가올 수많은 멋진 콘텐츠가 지금 이 순간에도 개발되고 있으니, 오랫동안 서비스하면서 다방면으로 발전하는 모습과 예상 밖의 즐거움을 드리고 싶다"고 전했다. 또한 출시를 기념해 기존 글로벌 사전예약 보상에 상시 뽑기 재화인 회오리의 무늬 10개와 한정 뽑기 재화인 금빛 파도의 무늬 10개를 추가로 증정한다고 밝혔다.

명조: 워더링 웨이브는 오는 5월 23일 정식 출시되며, 21일 19시부터 사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게임 출시 및 콜라보,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라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쇼케이스 마지막에는 쿠로 게임즈의 솔론 프로듀서의 영상편지가 공개



▲ 글로벌 사전예약 보상 외에도 추가 보상이 예고됐다






▲ 23일 출시에 앞서 21일 19시부터 사전 다운로드가 오픈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