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보드게임, '파주 슈필 2024' 열린다

게임뉴스 | 김수진 기자 |

150종 이상의 보드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파주 슈필 2024'가 5월 25일과 26일 양일 동안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코리아보드게임즈가 준비한 파주 슈필 2024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야외 보드게임 행사로, 강의실과 체육관, 운동장 등 다양한 공간에서 보드게임을 체험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사전 등록 및 현장 등록을 통해 선물을 증정한다.

첫 번째 행사였던 2023년에는 사전 등록 12,094명, 사전 등록없이 현장에서 진행된 참여 등록 4,309명을 합쳐 총 16,403명이 참여 등록했다. 행사 첫날 비가 왔음에도 양일간 총 10,466명이 방문해 보드게임을 경험하고 행사를 즐겼다.




이번 행사에서는 20종이 넘는 신작도 함께 공개된다. 2023년 출시 후 품절을 기록한 커피 러시의 확장판, 커피 러시 확장: 케이크 타임을 비롯해 미술관 관장이 되어 미술 진품을 찾아야 하는 협력 게임 벨라티, 플레이어 간 경매를 통해 탑을 높이 쌓아야 하는 다섯 개의 탑, 자신의 정원으로 나비가 날아오도록 길을 만들어야 하는 나빗길 등의 신작을 만나볼 수 있다.

해외 신작 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었다. 모자가 아니잖아, 레벨 8을 비롯해 24종의 게임이 관람객을 맞이한다.

이외에도 현장에서는 다양한 보드게임들을 만나볼 수 있다. 체육관에서는 할리갈리, 텔레스트레이션 등 오래된 명작부터 최근 출시된 게임까지 72종의 게임을 체험할 수 있고, 운동장에는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대형 보드게임이 준비되어 있다. 혼자서도 플레이할 수 있는 1인 게임 및 직소 퍼즐 존도 운영될 예정이다.




보드게임뿐만 아니라 과학 원리에 기반하여 나만의 트랙을 만들 수 있는 그래비트랙스 역시 체험 테이블을 준비했다. 그래비트랙스의 과학적 원리를 알려주는 특별 콘서트 진행 및 8미터에 달하는 자이언트 트랙을 전시하고 시연할 예정이다.

방문객에게는 인원에 따라 도블, 꼬꼬미노, 시티 체이스, 스파이 코드 해킹미션 등의 게임이 선물로 제공된다. 어린이에게는 루빅스 클래식이 추가로 증정된다. 파주프리미엄아울렛과 통일동산 공용주차장, 파주슈필 2024 행사장을 경유하는 무료 셔틀버스도 운영된다.

프로 바둑기사 이세돌의 강연회도 양일간 10시 30분부터 한 시간 가량 진행된다. 보드게임 작가로 변신한 이세돌은 25일 보드게임 작가가 되기까지의 이야기를, 26일에는 그레이트 킹덤의 전략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코리아보드게임즈의 차병준 대리는 "파주슈필 2024는 코리아보드게임즈가 자랑스럽게 준비한 국내 최대 보드게임 행사"라며 "많은 분들이 방문하여 추억을 쌓고 보드게임이 더 활성화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밝혔다.

파주슈필 2024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코리아보드게임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