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언리얼 엔진, FBI 및 미국 정부 기관과 사용 협약 체결

게임뉴스 | 장인성 기자 | 댓글: 5개 |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게임 엔진 중 하나로 탁월한 그래픽 구현 능력을 인정받는 에픽 게임즈의 언리얼 엔진을 기반으로 한 프로그램 및 도구들이 FBI 등 미국 정부 기관의 다양한 훈련에 활용될 예정이다.

영국 BBC 방송은 28일(현지 시각) 언리얼 엔진과 Virtual heroes가 FBI 및 정부 기관들과 라이센스를 체결했다고 보도했다. 라이센싱의 금액이나 조건 등은 밝혀지지 않았으나, 공식 성명에 의하면 IARPA(정보 고등 연구 계획 청 - Intelligence Advanced Research Projects Activity)의 일부와 관련되어 기술을 제공한다는 협약이다.


[원문] BBC: Unreal games engine licensed to FBI and other US agencies









언리얼과 Virtual heroes는 Unreal Government Network라는 이름의 계획으로 FBI 훈련에서 요원들의 훈련 시뮬레이션을 돕는 가상의 범죄 현장을 개발하는데 기술을 제공하거나, 마취 연습을 돕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훈련을 하고, 무기 개발 연구원들이 무기의 시각화 도구로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는 등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라고 한다.


에픽 게임즈의 언리얼 엔진은 배트맨 아캄 시티나 매스 이펙트 3, 인피니티 블레이드, 기어즈 오브 워 시리즈 등의 게임들을 제작하는데 사용되는 등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게임용 상업 엔진 중의 하나이며, Virtual heroes는 미국 군대의 지원 홍보를 돕는 FPS 게임이나 긴급한 상황 하에서의 응급 서비스를 돕는 시뮬레이션 게임 등을 개발한 곳으로 알려져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