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리뷰] 신비한 마법의 나무가 열리는 동화속 농장으로! 컴투스, 매직 트리

리뷰 | 장인성 기자 | 댓글: 9개 |






게임명: 매직 트리(Magic Tree)

제작사: 컴투스

유통사: 컴투스

플랫폼 : 애플 iOS

가격 : 무료

추천이유 : 귀요미

구입 또는 플레이하는 곳 : 애플 앱스토어

☞ 아이튠즈 앱스토어, 매직 트리 바로가기




▷ 모바일 명가 '컴투스'의 붓끝에서 태어난, 한편의 동화책같은 소셜 게임



소셜게임 '타이니팜'을 출시하면서 수많은 스마트폰 게이머들에게 귀여운 동물이 가득찬 농장을 선물했던 한국 모바일 게임업계의 명가, 컴투스가 새로운 소셜 게임 '매직 트리'로 돌아왔습니다.


타이니팜의 테마가 동물이었다면, 매직 트리의 테마는 '마법의 나무'. 특히 매직 트리는 스마트폰 기반의 소셜 게임으로는 드물게 축소 확대가 가능한 풀 3D 그래픽을 통해 마법의 나무로 가득찬 동화같은 농장 생활을 그리고 있습니다.







4월 12일 출시된 후로 꾸준히 앱스토어의 매출 순위권에 머물고 있으며, 특히 출시된지 얼마 되지 않아 업데이트량이 적은데도 나무를 재배하거나 농작물을 수확하는 등 할 것이 많아 항상 체력이 부족하다는 불만(?)이 올라올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나무와 농작물, 동물 키우기 등의 다양한 콘텐츠는 물론 놀이기구와 귀여운 아바타로 소셜 게임의 다양한 재미를 보여주고 있는 매직 트리! 컴투스의 신작 소셜게임으로 게이머들의 호평을 받고 있는 매직 트리는 과연 어떤 게임일까요?






[ 이쯤되면 친구들을 다 동원해도 해결이 힘든 상황이... ]



▷ 신비한 마법의 나무가 열리는 동화속의 농장속으로...



소셜게임에 농장이면 제목이 'XX팜' 이나 'OO빌' 혹은 'ㅁㅁ시티' 정도는 되어야 할 것 같은데, 왜 '매직 트리' 일까요? 정답은 게임 내의 핵심 콘텐츠 중 하나인 마법의 나무!


매직 트리는 다양한 농작물과 동물을 키울수 있지만, 씨앗을 얻을 수 있는 나무들도 재배할 수 있습니다. 사과, 자두, 파파야 등의 나무들을 수확하면 씨앗들을 얻을 수 있는데, 이런 씨앗들을 혼합하면 일정 공식에 따라 희귀한 나무들의 씨앗을 만들 수 있습니다.













게임 내에 등장하는 씨앗들은 자두, 망고, 사과 등의 평범한 씨앗부터 어둠, 악마, 요정, 나비, 모래 등 정체가 의심스러운 씨앗들까지 굉장히 다양한 씨앗들이 존재하며, 씨앗의 조합으로 소용돌이, 막대사탕, 천사, 눈송이 등의 독특한 나무들을 얻게 됩니다.


희귀한 나무들은 등급에 따라 여러번의 씨앗 재배와 조합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얻는데 굉장히 오랜 시간이 걸릴 수도 있으나 그만큼 얻었을 경우의 기쁨도 크며, 희귀함에 어울리는 독특한 외형때문에 마을의 멋진 장식품으로서도 손색이 없습니다.
















단순하긴 해도 전투가 들어갔다는 점 역시 독특합니다. 농장 내에서 벌목이나 채집을 하다보면 낮은 확률로 농장을 위협하는 사나운 동물들이 등장하고, 동물 근처에서는 채집 활동이 불가능해집니다. 간혹 에너지가 부족할때 튀어나오는 동물등은 짜증이 나기도 하지만, 동물을 물리치면 경험치와 돈은 물론 에너지를 회복시켜주는 소중한 회복 아이템도 가끔 얻을 수 있으니 꼭 나쁜 것만은 아닙니다.


마법의 나무뿐 아니라 3D 그래픽으로 그려진 농작물과 귀여운 동물들을 함께 키울 수 있어서 기존의 농장류 게임에 익숙한 게이머들이라면 별다른 부담없이 바로 익숙해질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게다가 소셜 게임의 필수 요소인 소셜 기능은 이미 컴투스 허브를 통해 전세계의 친구들이 한국의 게이머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야생의 곰이 나타났다! 쮸뿌~ 쮸뿌~ ]






[ 쾌적한 플레이를 위해서는 친구들의 도움이 필수적이다! ]



▷ 깜찍 발랄한 귀요미 아바타가 있어 더욱 즐거운 매직 트리!



인터넷에서 귀엽고 깜찍한 무엇인가를 지칭할때 '귀요미'라는 단어를 사용하는데, 매직 트리는 그야말로 귀요미라는 단어에 딱 들어맞는 분위기와 콘텐츠로 게이머들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노리고 만든 것이 분명하지만 알면서도 빠져들수 밖에 없는 귀여움!


게임 내에 등장하는 아바타의 복장들은 풀 3D 그래픽을 십분 활용한 퀄리티로 게이머들의 구매욕을 자극하며, 농장에서 벌어지는 채집이나 바위 부수기같은 기본적인 행동들조차 그냥 바라만봐도 동화속의 캐릭터가 있다면 이렇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귀엽습니다.


게다가 또 하나 주목할만한 부분은 바로 놀이기구. 매직 트리에서는 흔들 목마, 트램펄린, 시소, 나무그네 등의 장식품들을 따로 분류해놓았는데, 이런 놀이 기구들은 단순한 배경에 그치지않고 대부분 상호작용이 가능해 직접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소비없이 경험치도 주니 일석이조!









취향! 존중! 남캐 따위가 귀여울리가! 컴투스는 여캐에 대한 꿈을 짓밟는 캐릭터 성별 고정을 폐지하라!



풀 3D 그래픽으로 탄생한 귀여운 아바타가 피아노를 치거나 트램펄린을 타고 뛰어놀고 흔들용을 타고 흔들거리는 것을 바라보고 있자면 아바타에 대한 애정까지 함께 극대화됩니다. 물론 캐릭터에 대한 과도한 애정은 아낌없는 캐시로 연결되는 부작용이...


타이니팜을 통해 소셜 게임에 대한 경험도 쌓았고 한국 모바일 게임업계에서 둘째 가라면 서러운 컴투스의 신작 소셜 게임이니 게임의 재미나 완성도적인 측면은 따로 언급할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깜찍 발랄한 귀요미 아바타가 게이머를 기다리고 있는 컴투스의 매직 트리! 신비한 마법의 나무가 열리는 동화속의 농장을 꿈꿔오셨다면 부담없이 추천해드립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