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화 13일차, 계속되는 과금제 오류!

Cocoa 기자 | 댓글: 7개 |


협 매니아들의 지지와 응원 속에 정통 무협 게임을 표방하며 등장한 구룡쟁패.



많은 우여곡절을 겪으며, 제대로 된 무협 게임, 진짜 무협 게임을 기대하는
유저들의 오랜 기다림 끝에 2005년 4월 30일 오픈 베타를 거쳐 12월 22일,
정식 서비스되기에 이르렀다.



그렇게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지 며칠 되지 않은 12월 29일, 공식 홈페이지에
한 편의 사과 공지가 올라왔다.







[ 29일,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온 오류 공지 ]




구룡쟁패의 과금제 정책은 결제를 하지 않아도 매일 2시간의 무료 플레이 시간이
기본적으로 주어지고, 프리미엄 결제를 했을 경우 일정한 경험치 및 무공 수련치
보너스 혜택과 함께 24시간 플레이가 가능하다.



그러던 것이 12월 29일, 유료 결제 유저에게도 무료 사용 시간인 2시간이 다 되어
오늘의 플레이는 더 이상 불가능하다는 메세지가 출력된 것.



이에 공식 홈페이지의 자유게시판(구룡객잔)을 통해 많은 유저들이 시급한 대책 마련과
보상책을 요구했으며, 오류에 대해 개발사인 인디 21은 원인을 파악하여 수정했다고
공지했으나, 1차 수정작업 이후에도 같은 오류가 반복 발생되어 계속해서 수정 점검과
완료 공지가 올라오기도 했다.







[ 끊이지 않는 오류 관련 공지! ]




이에 대한 보상 정책으로 1월 1일, 무료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유저에게 오류 수정 시점까지
무제한 무료 플레이를 적용한다고 발표한 것에 이어



1월 2일, 이번 오류 건에 대한 통합 보상 정책이 발표되었으며, 그 내용이 다음과 같다.



ㅁ 결제 고객 오류 관련 보상 내역 안내


1. 보상기간은 정상적인 게임 내 혜택이 적용되지 않은 기간의 2배로 적용됩니다.
(2006년 1월 1일 0시부터 오류 수정 시점까지의 기간 X 2배)


2. 보상기간 동안 모든 유료 고객에게 추가적으로 경험치 20%, 숙련도 50%를 제공한다.
구룡 기행프리미엄 이용고객 : 최종 경험치 2배(40%)증가, 무공숙련도 2배(100%) 증가가 적용됩니다.
구룡 입문프리미엄 이용고객 : 최종 경험치 20% 숙련도 50% 증가가 적용됩니다.


3.혹시 게임 내 혜택을 적용 받지 못하시는 기간 동안 발생하였을 수 있는 경험치 손실을
보상해드리기 위해 추가로 모든 유료 서비스 결제 고객에게 일정 갯수의 화타신단 아이템이 제공됩니다.
(강호풍운록을 통하여 게임 내에서 받으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결제 기간 연장과 보상 기간에 대해서는 현재 발생하고 있는 오류가 수정되는
시점부터 정확히 계산하여 충분한 보상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따라서, 정확한 보상 기간에 대해서는 모든 오류가 수정 되는대로 추후 공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 보상 정책 발표공지 전문 보러가기! 클릭!




한 유저는 유료화가 이루어진 지 며칠 되지 않은 상황에서 과금 관련 오류가 발생한 것은
충분히 경험 부족에 따른, 있을 수 있는 상황이라며 그 점은 이해할 수 있다고 했다.



그러나 12월 29일에 발생한 문제를 계속 점검하고 수정했다고 공지했으면서도
1월 3일인 지금에 와서까지 원인을 파악하지 못했다는 점을 들어



그는 유료화에 대한 준비가 부실했던 것이 아닌가 하며 이대로라면 인디 21의 기술력에도
의심을 품지 않을 수 없다며, 이 문제로 인해 이탈되고 있는 유저를 생각해서라도
시급히 오류를 수정해야 할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무엇보다 시급한 건 빠른 오류 수정입니다. 또, 우리는 유료 베타 테스터가 아니니
납득할 수 있는 수준의 보상도 반드시 이루어져야 합니다.



시일이 지나면 지날수록 인디21에 대한 신뢰는 낮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도 가장 무협다운 무협 게임이라고 생각하기에 붙잡고 있던 구룡쟁패에
실망하고 떠나는 분들이 더 이상은 없도록, 빨리 해결되었으면 합니다."







[ 공식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 올라온 유저 의견 ]




2006년 1월부터 쏟아져 나오는 신작 온라인 게임의 홍수 속에서 무협 게임 구룡쟁패가
그 무기로 삼을 수 있는 것은 무협을 사랑하는 열혈 구룡 유저들의 존재가 아닐까.



부족한 부분을 보완, 발전시켜 나가며 구룡쟁패를 명실상부한 정통 무협,
그리고 재미있고 할 만한 게임으로 만들어 나가기 바쁜 이 때



온라인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유저들이, 게임을 진행하는 것 자체에 곤란을 겪게 된
이 상황은 결코 가볍지 않다.



구룡쟁패는 이미 베타 게임이 아니며, 유저 역시 유료 베타 테스터가 아니기 때문이다.



구룡쟁패와 인디 21을 믿고 요금을 결재하여 게임을 즐기고 있던 유저들에게 신뢰로 보답하는 길,
개발사의 빠른 원인 파악과 대처가 필요한 때이다.




구룡쟁패 인벤팀 - Cocoa
(cocoa@inv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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