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5.1] 부캐릭터 평판 작업이 쉬워진다? 대훈장 시스템 등장

이태호 기자 | 댓글: 237개 |

월드오브평판크래프트, 부캐릭터 평판 획득이 쉬워진다.




지겹지만 중요한 평판 작업, 본캐 하나도 버겁다?

WoW확장팩 판다리아의 안개에서는 초반 아이템 파밍에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용맹점수 아이템 구입에 특정 세력 평판이 요구되고, 이러한 평판을 일일 퀘스트 수행을 통해서 획득한다.








일일퀘스트를 통한 평판 획득은 오랜 기간 반복적인 퀘스트의 수행이 필요하지만 퀘스트 완료 보상으로 용맹 점수도 획득할 수 있고, 특정 평판단계 도달 시 전문기술 도안이나 탈 것, 영웅급 반지 등의 추가보상 획득도 가능하여 만레벨 달성 이후 필수 컨텐츠로 자리잡았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이러한 평판 획득을 위한 일일 퀘스트의 반복 수행이 즐겁지 않고, 하룻동안 수행해야하는 일일 퀘스트가 지나치게 많다는 불만도 제기되고 있으며, 다수의 만레벨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을 경우 이러한 부담이 보유 캐릭터의 배수만큼 더 무거워지는 것도 사실이다.







5.1 패치 대훈장 시스템으로 부캐릭터 평판작업을 절반으로!

5.1 패치에서는 이러한 평판과 일일 퀘스트에 대한 부담을 부분적으로나마 해소해 줄 것으로 기대되는 대훈장 시스템이 등장할 예정이다.








판다리아 대륙의 신규 평판에만 적용되는 대훈장 시스템은 특정 평판의 매우우호를 달성하고 병참장교로부터 50골드에 대훈장을 구입하여 사용할 시, 서버와 진영에 관계없이 계정에 속한 모든 캐릭터가 획득하는 해당 평판이 100% 증가하는 효과를 얻게 된다.


예를 들면 'A' 계정의 a라는 캐릭터로 황금연꽃 평판 매우우호를 달성하고 황금연꽃 병참장교로부터 황금연꽃 대훈장을 구입하여 사용 시 'A' 계정 내의 모든 캐릭터 a, b, c 가 획득하는 황금연꽃 평판이 모두 100% 증가효과를 받게 되는 것이다.








이러한 대훈장 시스템은 5.1 신규 평판인 철벽방패 작전대와 지배령 선봉대에도 적용되지만, 기존 평판의 하부항목인 개인평판(내트 페이글, 농사꾼 친구들)에 대해서는 아쉽게도 100% 증가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그동안 선택을 가장한 의무로서 많은 이들에게 스트레스를 불러 일으켰던 평판별 일일 퀘스트, 5.1 패치부터는 보다 쉽고 빠르게 평판 확고에 도전해보자!






Inven Vers - 이태호 기자
()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