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사냥꾼, 마법사, 고양술사 상향! 5.3 공개 테스트 서버 패치노트 총정리

정성모 기자 | 댓글: 78개 |






블리자드 공식 홈페이지에 4월 15일 적용된
5.3 공개 테스트 서버 수정 사항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특히 직업 밸런스 수정이 많이 이루어졌습니다.


특히 순수 딜러인 사냥꾼과 마법사의 상향이 눈에 띄는데,
사냥꾼은 매의 상/강철매의 상의 원거리 공격력 증가량이 25%로 높아졌고,
야수 특성의 야수의 회전베기사격 특성의 폭발의 피해량이 크게 높아졌습니다.


마법사는 신비한 폭발 / 눈보라의 공격력이 40%, 불기둥의 첫 피해량이 100% 증가했습니다.
또, 살아있는 폭탄의 주기적인 피해가 121%증가하고 가속에 따라 추가 피해를 줄 수 있으며,
폭발의 피해가 78%만큼 감소하였지만 타겟 숫자 제한이 없어져 큰 피해량 상승이 기대됩니다.


이밖에 고양 주술사도 상향되어 용암 채찍폭풍의 일격의 피해량이 높아졌으며,
기민한 정신으로 주술사의 전투력에서 주문력으로 전환되는 비율이 10% 증가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긴급 수정 사항 전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직업


◆드루이드


  • 야성

    야생의 포효로 증가하는 물리 공격력이 30%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사냥꾼


  • 일반

    강철매의 상으로 증가하는 원거리 공격력이 15%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특성

    - 으로 증가하는 원거리 공격력이 15%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구속의 사격이 사격 사냥꾼이 30 레벨에 배우는 기본 능력으로 바뀌었습니다.
    -점멸의 일격은 지속효과 능력으로, 야수의 기본 공격력을 50%만큼 증가시키고 대상의 등 뒤로 순간이동시킵니다. 30미터 내에 있는 대상에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협이 20 레벨의 야수 사냥꾼이 배우는 기술에서 모든 전문화의 사냥꾼이 쓸 수 있는 30 레벨 특성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야수

    -야수의 회전베기 피해량이 기본 피해량의 50%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


  • 사격

    - 으로 증가하는 일제 사격의 피해량이 30%에서 60%로 증가했습니다.




    ◆마법사


  • 일반

    - 의 공격력이 40%만큼 증가합니다.
    - 의 공격력이 40%만큼 증가합니다.


  • 특성

    - 으로 주는 주기적인 피해가 121%만큼 증가했습니다. 폭발의 피해는 78%만큼 감소했지만, 이제 가속으로 주기적인 피해를 추가로 줄수 있습니다. 또한 최대 3명이 아닌 근처의 모든 대상에게 적중됩니다.




    ◆수도사


  • 풍운

    -해오름차기가 적중했을 때 8미터 안의 모든 대상들이 수도사의 능력에게서 받는 피해 증가량이 10%에서 20%로 증가합니다.




    ◆성기사


  • 신성

    - 로 생성되는 피해 흡수 보호막의 피해 흡수량이 치유한 생명력의 12%에서 10%로 감소했습니다.
    - 이 10초의 지속시간을 갖는 중첩 가능한 효과가 되어 최대 2번까지 중첩됩니다. 또한 다음 시전하는 은 중첩에 따라 대상으로부터 10미터 반경 내에 있는 아군들에게 치유한 생명력의 75%/150%를 회복시킵니다.


  • 징벌

    - 으로 증가하는 양손 근접 무기의 공격력이 15%에서 30%로 증가합니다.


  • 아이템 세트

    -14단계 신성 성기사의 4세트 보너스 효과로 감소하는 신성 충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에서 1초로 감소합니다.




    ◆사제


  • 수양

    - 주문 시전 시 발동되는 효과가 다음 사제 주문의 주문 가속 15% 증가가 아닌 시전 시간 또는 집중 시간 15% 감소로 바뀌었습니다.




    ◆도적


  • 특성

    -표창 투척이 최초 원거리 공격 시 대상에게 100%의 추가 피해를 주지만, 이제 10미터 이상 떨어진 대상에게 두 배의 피해를 주지 않고, 기력 소모가 20에서 40으로 증가했습니다.


  • 문양

    - 으로 증가하는 비열한 습격의 지속시간이 1초에서 0.5초로 감소합니다.
    - 로 증가하는 목조르기의 침묵 효과 지속시간이 1.5초에서 1초로 감소합니다.




    ◆주술사


  • 고양

    - 으로 소환된 늑대 정령들이 이동 불가와 감속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 이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50%에서 300%로 증가합니다.
    - 으로 주술사의 전투력에서 주문력으로 전환되는 비율이 55%에서 65%로 증가합니다.
    - 이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375%에서 450%로 증가합니다.




    ◆흑마법사


  • 일반

    -악마의 관문 시전 시간이 5초에서 4초로 감소했으며, 이제 적 플레이어가 악마의 관문을 공격하거나 파괴할 수 있습니다. 각 관문의 생명력은 소환하는 흑마법사 생명력의 100%이며, 탄력은 흑마법사 탄력의 100%에 해당합니다.
    - 를 사용한 생명력 집중이 더는 생명력의 36%를 즉시 회복시키지 않고 대신 생성되는 회복량을 140%만큼 증가시킵니다.


  • 고통
    - 주문이 무효화되면 영혼의 조각을 돌려 받습니다.


  • 파괴
    -유황 불길 시전에 타오르는 불씨를 소모하는 대신,제물, 소각, 점화 그리고 저주 주문들을 시전하는 시점에 타오르는 불씨를 소모합니다.




    ◆전사


  • 특성

    -이제 격노의 재생력을 사용할 때 분노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이 특성은 전사의 최대 생명력의 5%를 즉시 회복시키고, 이후 5초에 걸쳐 추가로 5%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격노 상태에서 이 특성을 사용하면 치유 효과가 2배로 증가하여, 전사의 최대 생명력의 10%를 즉시 회복시키고, 이후 5초에 걸쳐 추가로 10%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전사가 기절 또는 이동 불가 효과의 공격을 받았을 때, 재기의 바람이 분노를 생성하지 않습니다.
    -무기 및 분노 전사는 56레벨에 기절 또는 이동 불가 효과의 공격을 받았을 때 분노를 생성하는 지속효과를 배웁니다.
    - 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분에서 3분으로 감소했습니다.
    - 가 플레이어의 소환수 또는 수호자의 주문으로 소모되지 않습니다.


  • 방어

    - 가 감소시키는 방패의 벽 재사용 대기시간이 3분에서 1분으로 감소했습니다. 방어 전사의 경우 실질적인 방패의 벽 재사용 대기시간은 달라지지 않습니다.
    -85레벨 미만 전사의 경우 전투력에 따라 증가하는 의 피해가 전투력의 100%에서 50%로 감소했습니다.




  • 퀘스트


  • 이제 황금 연꽃과 '매우 우호적' 평판을 쌓지 않아도 음영파와 천신회 일일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시험: 이 업적을 달성하는 데 필요한 용맹 점수가 6000점에서 3000점으로 감소했습니다.




  • 애완동물 대전


    ◆일반

  • 부식이 매 라운드마다 입히는 피해가 2에서 5로 증가했으며, 증가시키던 피해는 5에서 2로 감소했습니다.
  • 마법 차단이 이전의 효과와 더불어 10의 피해도 줍니다.
  • 동결의 적중 확률이 10% 감소했습니다.
  • 일천 주먹의 분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라운드에서 4라운드로 증가했습니다.
  • 비장의 주먹에 3라운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생겼습니다.
  • 박치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라운드에서 4라운드로 증가했습니다.
  • 꿰뚫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라운드에서 3라운드로 감소했으며 공격력이 17%만큼 감소했습니다. 또한 대상의 남은 생명력의 비율에 따른 피해를 주지 않으며, 대신 일정량의 보너스 피해를 줍니다.
  • 방해의 시선의 공격력이 50%만큼 증가했습니다.
  • 방해의 충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라운드에서 4라운드로 감소했습니다.
  • 발차기의 공격력이 50%만큼 증가했습니다.
  • 지뢰밭에 5라운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생겼고, 지속시간이 10라운드에서 9라운드로 감소했습니다.
  • 산사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라운드에서 4라운드로 증가했습니다.
  • 포식자의 일격이 대상의 남은 생명력의 비율에 따른 피해를 주지 않으며, 대신 일정량의 보너스 피해를 줍니다.
  • 모래수렁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라운드에서 4라운드로 증가했습니다.
  • 무모한 공격에 1라운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생겼습니다.
  • 파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라운드에서 4라운드로 증가했습니다.
  • 충격과 공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라운드에서 4라운드로 증가했습니다.
  • 영혼 공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라운드에서 4라운드로 증가했습니다.


    ◆전투 애완동물

  • 전기가 흐르는 서슬이빨의 핏물과 마비의 충격 능력의 위치가 서로 바뀌었습니다.




  • PvP


  • 압제적인 검투사 무기를 구입할 때 필요했던 정복 점수 요구 조건이 사라졌습니다.




  • 전장 및 투기장


  • 평점제 전장에서 얼라이언스 또는 호드 깃발을 뽑으면 방어 전문화 캐릭터들이 받는 피해량이 50%만큼 증가하며 방어 전문화 이외의 캐릭터들은 20%만큼 증가합니다.




  • 아이템


  • 이제 형상변환에 은행 또는 공허 보관소에 있는 아이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 인터페이스


  • 게임 내 고객지원 시스템이 Battle.net 고객지원 사이트와 연결되어, 직접 지식 보관소를 이용하고 문의를 남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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