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유저와 게임사가 소통할 수 있는 공간! 공홈 '생각을 묻습니다' 코너 신설

오재국 기자 | 댓글: 43개 |
3월 27일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와 함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생각을 묻습니다' 코너를 신설했다. 해당 코너는 테스트 서버에서 미리 경험한 콘텐츠에 대한 유저들의 생각을 자유롭게 댓글로 남길 수 있으며, 앞으로 업데이트될 개발 방향과 함께 기획팀장의 답변도 기대할 수 있어서 유저와 게임사 간의 원활한 소통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또한 이번 기회를 통해 지난 3개월여의 기간 동안 이용자에게 불편함을 준 점에 대해 사과의 말과 함께, 차후 있을 목표와 방향성 등 청사진을 제시했다.


※ 아래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생각을 묻습니다' 게시판을 통해 제공된 내용입니다.



수많은 문제들을 제쳐놓고 왜 공성전을 먼저 개발하고 있는가?


아시다시피 현재의 영지는 최초 상용화 시점에 선포되어 유지되고 있습니다. 물론 당시 영지를 선포한 원정대분들의 노력의 산물입니다.


그러나 영지를 놓고 유저들 간에 패권을 다툴 수 있는 공성전이 부재되어 있는 상황에서 지속적으로 원대륙에 이점을 제공하는 것은 역시 그 이후에 추가될 국가나 영지 시스템 등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리하여, 현재 공성전 시스템을 테스트할 수 있는 환경이 되었기에 그동안 소외되었던 원대륙에 이점을 제공하고, 영지를 소유한 원정대에게 그 보상을 드리기 시작했습니다.






▲ 최근 원대륙은 기후와 다양한 몬스터가 추가되었다


동시에 2가지의 기후 적용, 수렵세의 강화, 영지를 소유한 원정대에게 지급되는 특별한 보상, 원대륙 전용의 새로운 몬스터와 아이템 등이 그 절차입니다. 또한, 일반 유저들의 원대륙 접근이 용이하도록 신기루 섬에서 누이의 눈물을 이용한 정제된 저승의 돌 판매가 이루어집니다. (구매를 하기 위해서는 50 레벨의 레벨 제한이 있습니다.)


그 동안의 원대륙 사냥터에 제공되었던 명예점수는 일반 필드쟁의 활성화를 위해 제거하고, 대신 보다 다양한 방어구 보상으로 대체했습니다.






▲ 26일 저녁, 테스트 서버에서는 두 번째 공성전이 있었다!



인던과 전장 등은 왜 공개하고 있지 않은가?


새로운 원대륙 영지의 추가와 함께 새로운 인스턴스 던젼 역시 개발 중입니다. 다만, 위에 언급했다시피 콘텐츠 추가의 계획이 일정대로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이에 현재의 일정을 고집해서는 적절한 시점에 새로운 인스턴스 던젼을 추가할 수 없다고 판단하여, 그동안 많이 이용되지 않았던 울부짖는 구렁텅이 인던을 먼저 빠르게 리뉴얼하여 50레벨 수준의 던젼으로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 27일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로 (고대) 울부짖는 구렁텅이 던전이 추가되었다!


완전히 새로운 던젼을 선보이지 못하고 기존의 던젼을 일단 급하게 제공하게 된 부분에 대해서는 양해 부탁드립니다.



전장 역시 현재 개발이 진행 중입니다. 공성전 이후에 PvP 관련된 콘텐츠의 추가가 빠르게 이루어질 것입니다. 현재 다대다 결투, 전장, 원정대전 등의 이슈가 예정되어 있으며, 전장의 추가 이후 해당 이슈들의 우선순위를 정해서 진행하고자 합니다.



바다와 관련된 콘텐츠 추가는 어떻게 되어 가는가?


이미 어느 정도 노출되었다시피 낚시의 추가가 곧 예정되어 있습니다.


바닷속의 새로운 모험 지역의 추가와 더불어 현재 자유도 및 으르렁거리는 섬에 대한 불합리성을 개선하는 일이 진행 중이며, 차후에는 바닷속 던젼과 해상전을 활성화 시켜줄 요소를 추가하려고 합니다.






▲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해상 콘텐츠!



제작템의 과도한 비용 문제와 버려지는 요소들은 어떻게 할 것인가?


상위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되지 않는 아이템들은 곧 일정 수량의 분해를 통해 상위 단계 아이템으로 상승할 수 있도록 개선 할 예정입니다.


제작을 선호하지 않는 유저를 위해 하슬라 사냥터 장비의 업그레이드와 이와 유사한 서부 지역의 사냥터 배치를 예정하고 있습니다. 다만 계속해서 상위 아이템이 정체되는 방식으로는 제작 시스템 전체의 밸런스를 유지하기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 3월달 업데이트로 일부 제작 아이템의 성능이 변경되기도 했다


이에 많은 분들이 이미 예상하고 계시다시피 공개되지 않은 상위 단계의 제작 아이템을 추가하고 아이템의 등급을 강화하는 요소가 추가될 예정입니다.(유일 상위 단계의 등급이 제공 됩니다.)


또한 세트 효과로 인해 아이템의 착용 선택이 단순화 되는 것을 보완하고자 등급 세트 효과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영웅 등급을 몇 피스 이상 입게 되면 효과를 받는 형태) 유저가 직접 아이템을 제작하는 아키에이지 구조에서 만들어진 아이템의 소모는 반드시 함께 이루어져야 하는 요소입니다.




생활 콘텐츠와 주택 시스템은 어떻게 되어 가나요?


단순히 노동력을 소모해서 재화를 얻는 구조를 가지게 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생활 콘텐츠는 아키에이지의 커다란 축 중 하나입니다.


그 첫 번째 단추가 징조의 틈의 새로운 버젼입니다. 일부 잘못 알려진 것과 달리 징조의 틈의 새 버젼의 주된 보상은 명예점수가 아닌 생활점수입니다. 그러한 연유로 기초 재료의 소모를 해당 퀘스트가 포함하고 있습니다.






▲ 새로 추가된 제 2의 징조의 틈! 전장의 안개


생활점수는 노동력 소모와 관련된 행위에 부가적으로 발생하며, 징조의 틈의 새로운 버젼과 같이 다양한 퀘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획득한 생활점수는 명예점수와 다른 축의 점수로 다양한 꾸밈 옷의 도안이나, 숙련도 가구, 하우징 커스터마이제이션, 진귀한 가축이나 식생 등을 구입하는데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냉대 지역과 열대지역의 새 가축에 대한 정확한 예측을 하고 계십니다. ^^;




이벤트는 안 하나요?


아키에이지에게 식목일은 특별한 날입니다.

4월에는 식목일 이벤트를 시작으로 하여, PC 방 대상 이벤트, 기타 추가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고, 더 많은 분들이 아키에이지를 함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 해당 게시판을 통해 공개된 떡밥(1), 럭셔리한 자동차?




▲ 해당 게시판을 통해 공개된 떡밥(2), 원양어선?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