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8월 20일. 리니지 유저들을 흥분시켰던 스텟 초기화 아이템 - 회상의 촛불이 등장했다.
이와 관련해 모든 클래스에 대해 베이스 스텟이 새롭게 공개되었고, 단조롭기만 했던 각 클래스의
스탯 포인트 투자에 신선한 바람이 불어 오면서. 유저들은 클래스 특성에 최적화되고 다양한 능력을
지닌 캐릭터로 변신하기 위해 끊임없는 실험과 토론을 진행해왔다.
그렇게 많은 시간을 거치면서 부족한 스텟 부분은 기존의 아이템과 새롭게 나오는 아이템 등으로
보완이 가능한 상황이 되었고, 점차 많은 캐릭터들이 고레벨화 되고 스텟 분배를 여유롭게 할 수
있게 되면서, 유저들은 효율적인 스탯 투자를 통해 자신의 취향에 맞는 캐릭터들을 보유하게 되었다.
이런 일련의 과정을 거치면서 모든 클래스에 걸쳐 끊임없이 질문과 답변이 오가는 스탯이 있으니
바로 현금(스탯 초기화 아이템)을 부르는 스텟 INT(지능)에 대한 부분이다.
왜 유저들은 클래스에 관계없이 INT에 관심을 기울이게 되었는가?
왜 INT에 관해 많은 게시판에서 끊임없이 질문과 답변이 오고 가는 것인가?
과연 INT가 얼마나 효과가 있기에 유저들의 지갑을 끊임없이 열게 만드는가?
궁금증 해결을 위해 INT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와 각 클래스별 INT에 투자할 경우 얻는 장점을 알아보려 한다.
현금을 부르는 스텟 INT 기사 목차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
리니지에서 INT(지능)란 무엇인가? 리니지에서 INT(지능)의 효과 - 매직 보너스(Magic bouns) 공격마법과 INT(지능)의 상관 관계 INT(지능)에 따른 힐의 HP 회복량의 변화 각 클래스별 INT 스텟 투자 시 얻게 되는 장점 들어가기에 앞서 군주와 기사 클래스 다크엘프 클래스 용기사 클래스 요정 클래스 마법사 클래스 환술사 클래스 INT 스텟에 대한 후기 |
리니지에서 INT(지능)란 무엇인가?
INT(지능)은 캐릭터의 SP(주술력)와 캔슬레이션, 커스 계열의 저주 마법과 같은 확률 마법의 성공률,
마법 시전시 소모 MP의 감소 등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스탯으로, 사냥 및 전투(PvP)에서 마법의
비중이 높은 마법사, 요정 등에게 중요한 스탯이다.
또한 베이스 스탯 보너스를 통해 마법 치명타를 올릴 수 있다. 레벨 51 이전까지는 아이템(무기, 방어구,
액세서리)에 붙어있는 옵션을 통해 올려줄 수 있으며, 엘릭서(INT)를 이용해 영구적으로 올리는 방법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