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3년 4/29 발키리 국내 최초 강림 이후 2번째 등장
- 초지옥급, 지옥급 2가지 난이도 존재. 소모 스태미나는 50
- 보스 격파시 빛속성 특수마검사 발키리 획득 가능. 최종 궁극진화시 광/목 듀얼속성
- 회복을 빛으로 변환 스킬과 회복 타입 공격력 3배 리더스킬을 보유
- 초지옥급, 지옥급 2가지 난이도 존재. 소모 스태미나는 50
- 보스 격파시 빛속성 특수마검사 발키리 획득 가능. 최종 궁극진화시 광/목 듀얼속성
- 회복을 빛으로 변환 스킬과 회복 타입 공격력 3배 리더스킬을 보유
지난 4월말, 국내 최초로 등장에 이어서 7월 18일, 두번째 여신강림의 스케쥴 공개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남성유저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여친팟의 영원한 리더이자, 이후 업데이트를 통해 궁극진화형태를 부여받으면서 더욱 강력한 리더로 거듭난 발키리의 인기는 어지간한 신보다도 높습니다.
하지만 미녀는 얻기 어려운 법일까요. 연속 회복이라는 최악의 패턴 중 하나를 가진 발키리의 경우, 일정 수준 이상의 화력을 갖추지 못한 모든 파티의 접근을 허락치 않고 있어, 얻을 수 있는 사람의 숫자는 소수에 불과합니다. 물론 레어에그를 통해서 발키리를 입수할 확률도 있습니다만, 신타입이 아니기 때문에 갓 페스티벌의 효과를 볼 수 없어 추가적인 과금으로도 구하기 어려운, 독보적인 희귀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빛속성 특수마검사인 발키리는, 회복을 빛으로 변환시키는 일반 스킬과, 회복 타입의 공격력을 최대 3배로 증가시키는 리더스킬을 함께 가지고 있습니다. 궁극진화 부여와 함께 배수가 3배로 증가한 리더스킬로 리더로서의 활용도가 높아졌을 뿐 아니라, 유일한 빛속성 특수마검사이기 때문에 암속성 강림/몬스터를 상대할 때 필수적으로 팀에 편성되는 귀중한 서브로서 가치가 높습니다.
■ 여신강림 던전 정보 살펴보기
원래 일본에서는 지옥급/초지옥급 2가지로 공개되었으나, 한국에서는 초지옥급 1개의 난이도로 공개되었습니다. 발키리를 얻기 위해 공략해야 하는 던전의 난이도는 상당히 높은 편이며, 일정 수준의 화력이 되지 못한다면 절대로 격파가 불가능한 던전으로 악명이 높습니다.
※ 7월 18일 여신강림 2차 공개에서는 지옥급 난이도의 추가가 확정되었습니다.다. 보유 파티의 역량에 따라 두가지 난이도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서 공략할 수 있습니다.
※ 여신강림 초지옥급 - 스태미너 : 50 배틀 : 5
위치 | 아이콘 | 이름 | 공격 | 방어 | HP | 턴 | 특이사항 | 드랍 |
---|---|---|---|---|---|---|---|---|
1층 | 파이로 데빌 No.191 | 3,480 | - | 19,050 | 1 | 분노 : 3턴 간 공격력 1.3배 | ||
1층 | 프로스트 데빌 No.193 | 3,510 | - | 19,200 | 1 | 분노 : 3턴 간 공격력 1.3배 | ||
1층 | 타우르스 데빌 No.195 | 3,570 | - | 19,350 | 1 | 분노 : 3턴 간 공격력 1.3배 | ||
1층 | 하르피아 데빌 No.197 | 3,600 | - | 19,650 | 1 | 분노 : 3턴 간 공격력 1.3배 | ||
1층 | 블러드 데빌 No.199 | 3,690 | - | 19,800 | 1 | 분노 : 3턴 간 공격력 1.3배 | ||
2층 | 신성한 빨간 가면 No.171 | 9,999 | 60000 | 18 | 6 | 워터 바인딩 : 물 속성 몬스터가 몇 턴 동안 행동 불능 | ||
2층 | 신성한 파란 가면 No.172 | 9,999 | 60000 | 18 | 6 | 리프 바인딩 : 나무 속성의 몬스터가 몇 턴 동안 행동 불능 | ||
2층 | 신성한 초록 가면 No.173 | 9,999 | 60000 | 18 | 6 | 파이어 바인딩 : 불 속성의 몬스터가 몇 턴 동안 행동 불능 | ||
2층 | 신성한 노란 가면 No.174 | 9,999 | 60000 | 18 | 6 | 다크 바인딩 : 어둠 속성 몬스터가 몇 턴 동안 행동 불능 | ||
2층 | 신성한 보라 가면 No.175 | 9,999 | 60000 | 18 | 6 | 플래시 바인딩 : 빛 속성의 몬스터가 몇 턴 동안 행동 불능 | ||
2층 | 신비의 가면 No.234 | 4,000 | 100000 | 15 | 1 | |||
3층 | 다크 골렘 Mk-III No.320 | 13,946 | 1380 | 1,071,412 | 3 | 공격태세 : 5차례 공격 1.25배 제노사이드비트 : 2/3/4/5/6 연속 공격 8368/12552/16736/20920/25104 (공격 태세 시 10460/15690/20920/26150/31380)대미지 | ||
4층 | 불의 감옥 파이로 데몬 No.475 | 9,943 | 1120 | 825,127 | 1 | 워터 바인딩 : 물 속성 몬스터가 몇 턴 동안 행동 불능 에빌 슬래쉬 : 4연속 공격 17898대미지 | ||
4층 | 얼음 감옥 프로스트 데몬 No.476 | 9,801 | 1120 | 820,043 | 1 | 리프 바인딩 : 나무 속성의 몬스터가 몇 턴 동안 행동 불능 에빌 슬래쉬 : 4 연속 공격 17641대미지 | ||
4층 | 숲의 감옥 타우르스 데몬 No.477 | 9,638 | 1120 | 814,960 | 1 | 파이어 바인딩 : 불 속성의 몬스터가 몇 턴 동안 행동 불능 에빌 슬래쉬 : 4 연속 공격 17364대미지 | ||
하얀방패의 여신 발키리 No.226 | 8,668 | 3200 | 3,747,689 | 1 | 소녀의 흰색 방패 : 10턴 상태 이상 해제 (효과가 끝날 때마다 사용) 더블 슬래쉬 : 2 연속 공격 17339대미지 그레이프닐 : 랜덤으로 두 마리 다섯 차례 행동 불능 부활 : HP 전체 회복 (HP 50% 이하 사용) 발키리의 검 : 4/5 연속 공격 31204/39005대미지 (HP 40% 이하 사용) |
※ 여신강림 지옥급 - 스태미너 : 50 배틀 : 5
위치 | 아이콘 | 이름 | 공격 | 방어 | HP | 턴 | 특이사항 | 드랍 |
---|
1층 | 파이로 데빌 No.191 | 3,480 | 1400 | 19,050 | 1 | 분노 : 3 차례 공격력 1.3배(4524) | ||
1층 | 프로스트 데빌 No.193 | 3,510 | 1400 | 19,200 | 1 | 분노 : 3 차례 공격력 1.3배(4563) | ||
1층 | 타우르스 데빌 No.195 | 3,570 | 1400 | 19,350 | 1 | 분노 : 3 차례 공격력 1.3배(4641) | ||
1층 | 하르피아 데빌 No.197 | 3,600 | 1400 | 19,650 | 1 | 분노 : 3 차례 공격력 1.3배(4680) | ||
1층 | 블러드 데빌 No.199 | 3,690 | 1400 | 19,800 | 1 | 분노 : 3 차례 공격력 1.3배(4797) | ||
2층 | 신성한 빨간 가면 No.171 | 9,999 | 60000 | 18 | 6 | 워터 바인딩 : 물 속성 몬스터가 몇 턴 동안 행동 불능 | ||
2층 | 신성한 파란 가면 No.172 | 9,999 | 60000 | 18 | 6 | 리프 바인딩 : 나무 속성의 몬스터가 몇 턴 동안 행동 불능 | ||
2층 | 신성한 초록 가면 No.173 | 9,999 | 60000 | 18 | 6 | 파이어 바인딩 : 불 속성의 몬스터가 몇 턴 동안 행동 불능 | ||
2층 | 신성한 노란 가면 No.174 | 9,999 | 60000 | 18 | 6 | 3개 중 무작위로 1개 출현 다크 바인딩 : 어둠 속성 몬스터가 몇 턴 동안 행동 불능 | ||
2층 | 신성한 보라 가면 No.175 | 9,999 | 60000 | 18 | 6 | 3개 중 무작위로 1개 출현 플래시 바인딩 : 빛 속성의 몬스터가 몇 턴 동안 행동 불능 | ||
2층 | 신비의 가면 No.234 | 4,000 | 100000 | 15 | 6 | 3개 중 무작위로 1개 출현 | ||
3층 | 다크 골렘 Mk-III No.320 | 11,319 | 1150 | 869,653 | 3 | 공격태세 : 5턴간 공격력 1.25배 제노사이드비트: 2~6연속공격 6792~20376 | ||
4층 | 불의 감옥 파이로 데몬 No.475 | 6,792 | 800 | - | 1 | 워터 바인딩 : 물 속성 몬스터가 몇 턴 동안 행동 불능 에빌 슬래쉬 : 4연속공격 13221 | ||
4층 | 얼음 감옥 프로스트 데몬 No.476 | 6,694 | 800 | 560,139 | 1 | 리프 바인딩 : 나무 속성의 몬스터가 몇 턴 동안 행동 불능 에빌 슬래쉬 : 4연속공격 12048 | ||
4층 | 숲의 감옥 타우르스 데몬 No.477 | 6,583 | 800 | 556,667 | 1 | 파이어 바인딩 : 불 속성의 몬스터가 몇 턴 동안 행동 불능 에빌 슬래쉬 : 4연속공격 12012 | ||
하얀방패의 여신 발키리 No.226 | 6,297 | 2400 | 2,722,377 | 1 | 소녀의 흰색 방패 : 10턴간 상태 이상 방어 더블 슬래쉬 : 2연속공격 12594 그레이프닐 : 랜덤으로 두 마리 다섯차례 행동 불능 부활(HP 50%이하) : HP 전체 회복 발키리의 검(HP 40%이하) : 4~5연속공격 22668~28335 |
■ 모르면 전멸한다! 여신강림 던전 공략의 핵심은?
- 5층 진행의 짧은 던전. 스킬턴 모으기가 힘들다.
- 다양한 바인딩을 펼치는 몬스터들
- 1층과 4층에서는 연속공격 패턴을 보유
- 최대 6연타 30000 이상! 3층의 수문장 다크골렘 MK-III
- 17000 연타 + HP 50%이하시 무한 회복?! 최종보스 발키리
- 다양한 바인딩을 펼치는 몬스터들
- 1층과 4층에서는 연속공격 패턴을 보유
- 최대 6연타 30000 이상! 3층의 수문장 다크골렘 MK-III
- 17000 연타 + HP 50%이하시 무한 회복?! 최종보스 발키리
1. 5층의 짧은 던전
전체 스테이지가 5층으로, 가장 짧은 코스의 강림 던전 중 하나입니다. 진행이 빠르기 때문에, 긴 스킬턴을 필요로 하는 일부 몬스터의 경우 스킬을 미처 확보하지 못한 채로 발키리와 싸워야 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합니다.
2. 연속공격 보유 몬스터 출현
1층과 4층의 데몬들의 공격턴이 1이며, 연속공격 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서 오로치등의 근성 리더스킬을 활용한 좀비팟의 효용이 급감하고, 1회 공격에 한해 피해를 크게 감소시키는 오딘의 수호의 예복 스킬 역시 사용하기 어려워집니다.
3. 다양한 형태의 바인드 스킬
가면부터 데몬까지, 출현하는 몬스터 중 다수가 바인드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들 몬스터의 경우 자신에게 불리한 속성을 수턴간 바인드해버리기 때문에, 해당하는 속성의 몬스터를 빠르게 처치할 필요가 있습니다.
4. 한 방 최대 피해 3만 이상! 3층의 수문장 다크골렘 MK-III
3턴마다 14000 가량의 평타로 공격해오는 다크골렘의 경우, 공격력을 25% 증가시키는 공격태세 발동후 최대 6연타공격으로 30000 이상의 피해를 입히곤 합니다. 일반적인 파티로서는 이 공격을 받아내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다크골렘을 최대한 빠르게 처치하는 방법을 고려해야 합니다.
5. 17000 연타 + 50% 이하시 무한회복?! 죽지 않는 최종보스 발키리
5층 최종보스 스테이지에 도달하면 8천 이상의 공격력의 발키리가 매턴 공격해오며, 2연타 공격인 더블 슬래쉬 발동시에 공격력이 17000을 넘어가게 됩니다. 또한 '소녀의 흰색방패'스킬을 사용해 10턴동안 모든 상태 이상에 면역 효과를 가지고, 이후 이 방어막이 해제될 때마다 다시 스킬을 사용해 면역상태를 유지합니다. 만약 HP가 절반가량으로 낮아진다면 최우선적으로 부활 스킬을 사용, HP를 최대치까지 회복시켜 버립니다.
공수 양면 모두에 약점이 없는 발키리의 패턴상, 절반 가량의 200만 HP를 한 번에 날려버릴 수 있는 화력을 갖추지 못한다면 공략은 불가능이라고 봐도 좋습니다.
■ 여신 강림, 실전 클리어 노하우
발키리를 얻을 수 있는 여신강림 던전의 경우 초지옥급 난이도에 걸맞을만큼 높은 난이도를 자랑합니다. 발키리를 획득하기 위한 다섯 관문, 그 층별 클리어 포인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1층 - 화/수/목/광/암 데몬 5기 출현
1층의 데몬 5마리들은 3500에 달하는 공격력과 연속공격 패턴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공격력을 계속해서 상대하는 것은 어려우므로 가급적 빠르게 데몬들을 처치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만, 전체공격이 발동된 경우 높은 확률로 모든 데몬이 전멸하기 때문에, 턴을 모으기에는 상당히 까다로운 구간입니다.
2층 - 3색 가면 및 빛/어둠/신비 가면 출현
방어력 6만에 이르는 화/수/목 가면 3종과 광/암/신비 가면 중 1개가 출현합니다. 이 중에서 가장 성가신 것은 매 턴마다 4000씩 공격해오는 신비가면인데요, 가급적 드롭공격을 집중해 신비가면부터 처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머지 가면의 경우 각각 자신에게 불리한 속성의 바인드를 걸기 때문에, 자신이 보유한 속성이 당하지 않도록 최대한 빠르게 제거해야 합니다. 마지막 하나의 가면을 두고서는 가급적 많은 턴을 보내면서 스킬턴을 비축하는 것이 좋습니다.
3층 - 다크골렘 Mk-III 출현
HP 100만, 공격력 14000의 다크골렘이 등장해서 3턴마다 공격해오며, 확률적으로 '제노사이드비트' 스킬을 시전해 최대 6연타 25000에 달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HP가 줄어들면 공격태세로 변환해 모든 공격력이 25%증가하며, 스킬 역시 최대 피해가 31000 이상으로 증가합니다.
일반적인 파티로서 이 공격력을 버티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가급적 화력을 집중해 최초의 공격을 시작하는 3턴 이내로 처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4층 - 화/수/목 상급 데몬 무작위 2기 출현
HP 80만 이상, 공격력 10000 이상을 보유한 상급데몬 2기가 무작위에 출현하는 4층이 발키리 강림에서 만나게 되는 첫 난관입니다. 속성이 무작위(중복도 가능)로 출현하기 때문에 특정속성에 대한 반감 등의 대책을 마련하기 어려우며, 역속성 바인드에 잘못해서 리더/친구가 함께 걸려들기라도 하는 날에는 높은 확률로 마법석이 지출됩니다. 대부분의 공략시에는 이 4층에서 턴밀기 스킬을 사용, 최소 2기 중 1기 이상을 빠르게 제압하는 것이 좋습니다.
5층 - 하얀 방패의 여신 발키리 등장
최종보스 발키리 입니다. 매턴마다 17339의 2연속 공격을 해오며, 상태이상 방어, HP 전체 회복스킬을 사용해 누적피해로 처치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만약 2마리 랜덤 바인드에 리더/친구가 봉인될 경우, 이에 대한 대비책을 세워둘 필요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최초 등장 턴에 턴밀기 스킬을 사용한 이후 화력으로 처치하는 공략을 택하거나, 매턴마다 발키리의 공격을 맞고 버티면서 HP를 깎아나가다가 50% 근처에서 모든 스킬을 한꺼번에 사용해서 처치하는 형태의 공략을 취합니다.
■ 여신강림, 어떤 파티로 공략할 수 있나요?
발키리 공략의 경우, 계속적인 HP 회복 패턴으로 인해 마법석을 계속해서 들이붓는다고 하더라고 처치할 수 없는 몇 안되는 패턴의 몬스터입니다. 때문에 공략 가능 파티는 대부분 화력을 기준으로 결정되게 되며, 그라비티에 이은 샛별 콤보의 막강한 순간 파괴력을 가진 루시퍼 파티를 제외한, 대부분의 방어/버티기 파티는 공략이 불가능합니다.
A. 루시퍼 x 루시퍼 암속성 HP/회복 4배 파티
1. 최소 3기 이상의 그라비티 요원 포함
2. 위급상황 방어를 위한 에키드나/오로치 등의 턴밀기 스킬 보유
3. 최대 HP 5만 가량을 확보가능한 충분한 육성 정도
2. 위급상황 방어를 위한 에키드나/오로치 등의 턴밀기 스킬 보유
3. 최대 HP 5만 가량을 확보가능한 충분한 육성 정도
암속성 몬스터들이 다수 보유하고 있는 그라비티 스킬과, 대천사 루시퍼의 샛별 스킬을 조합해 그라비티 연타후 샛별로 마무리하는 패턴의 파티입니다. 다만, 리더인 루시퍼의 경우 어둠속성 HP/회복 2배의 리더스킬으로 공격력 보너스가 없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공략 진행속도가 느려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HP/회복 4배 증가로 인해 사실상 모든 속성에 대한 쌍반감에 달하는 내구도를 가진 파티라 진행에 큰 위협은 없습니다만, 암속성/랜덤 바인드로 인해 루시퍼가 묶일 경우 리더스킬이 풀려 위험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를 대비해 최소 1기의 턴밀기 요원을 파티에 포함하는 것이 안정적입니다.
HP 374만에 달하는 최종보스 발키리와의 대결에서는 가진 모든 스킬을 부어서 처치하면 됩니다. 최초, 발키리의 공격이 시작되기 전에 턴밀기 스킬을 사용해 여유시간을 확보한 다음 그라비티 3발 + 샛별 2발 사용시 약 8만 5천 가량의 HP가 남게 되고, 턴밀기로 벌어놓은 시간동안 이내에 남은 HP만 깎는다면 발키리를 손쉽게 격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태이상 방어 및 HP 완전 회복의 패턴상, 첫 턴을 제외하면 턴밀기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타이밍이 없고, 한 번의 틈이라도 주게 될 경우 다시금 최대 HP로 회복해버리기 때문에, 4그라비티에 이은 2연타 샛별이나 HP를 줄인 이후 3그라비티 2샛별의 방법으로는 공략하기 어렵습니다.
이러한 조건에 따라 구성되게 되는 루시퍼 파티의 형태는 다음과 같습니다.
ex) 3그라비티 + 턴밀기 구성
※ 공략요약
- HP/회복 4배수로 안정적 진행 가능
- 공격 배수가 없어서 진행 속도는 느림
- 4층에서 그라비티 + 샛별로 1마리를 빠르게 처치. 나머지 1마리를 상대로 스킬턴 충전
- 발키리 공략시 턴밀기 + 그라비티 3발 + 샛별 2발 + 91,857 HP 제거시 클리어.
- HP/회복 4배수로 안정적 진행 가능
- 공격 배수가 없어서 진행 속도는 느림
- 4층에서 그라비티 + 샛별로 1마리를 빠르게 처치. 나머지 1마리를 상대로 스킬턴 충전
- 발키리 공략시 턴밀기 + 그라비티 3발 + 샛별 2발 + 91,857 HP 제거시 클리어.
ex) 3그라비티 + 추가 스킬 구성
※ 공략요약
- HP/회복 4배수로 안정적 진행 가능
- 공격 배수가 없어서 진행 속도는 느림
- 4층에서 그라비티 + 이블노바/샛별로 1마리를 빠르게 처치. 나머지 1마리를 상대로 스킬턴 충전
- HP 260만(75%) 이하로 깎은 후 그라비티 3발 + 이블노바 + 샛별로 발키리 원킬
- HP/회복 4배수로 안정적 진행 가능
- 공격 배수가 없어서 진행 속도는 느림
- 4층에서 그라비티 + 이블노바/샛별로 1마리를 빠르게 처치. 나머지 1마리를 상대로 스킬턴 충전
- HP 260만(75%) 이하로 깎은 후 그라비티 3발 + 이블노바 + 샛별로 발키리 원킬
ex) 4그라비티 + 페르세포네 구성
※ 공략요약
- HP/회복 3배수로 안정적 진행 가능
- 1.5배의 공격 배수로 진행속도는 느린 편
- 4층에서 그라비티 + 샛별로 1마리를 빠르게 처치. 나머지 1마리를 상대로 스킬턴 충전
- HP 248만(66%) 이하로 깎은 후 그라비티 4발 + 샛별로 발키리 원킬
- HP/회복 3배수로 안정적 진행 가능
- 1.5배의 공격 배수로 진행속도는 느린 편
- 4층에서 그라비티 + 샛별로 1마리를 빠르게 처치. 나머지 1마리를 상대로 스킬턴 충전
- HP 248만(66%) 이하로 깎은 후 그라비티 4발 + 샛별로 발키리 원킬
B. 화력 진행 파티
사실상, 제우스 이상급의 화력을 가진 몬스터를 보유한 플레이어라면, 발키리의 공략의 난이도는 꽤 낮아집니다. 다만 이럴 경우 4층의 상급데몬 이후 이어지는 5층의 발키리까지, 계속적인 화력 집중이 필요한 구간을 위해 가급적 2마리 이상의 턴밀기 요원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1) 제우스 9배 파티 구성
※ 공략요약
- HP조건 공격력 9배수로 빠른 공략 가능
- 1층과 2층에서 스킬턴을 모아야 함. 3층 이후부터는 스킬턴을 모을 시간 없음.
- 4층에서 에키드나의 위협으로 턴을 밀고, 우선적으로 1마리를 빠르게 처치.
- 발키리 공략시 오로치의 위압으로 턴을 밀고 그라비티 사용 후 총 공격
- HP조건 공격력 9배수로 빠른 공략 가능
- 1층과 2층에서 스킬턴을 모아야 함. 3층 이후부터는 스킬턴을 모을 시간 없음.
- 4층에서 에키드나의 위협으로 턴을 밀고, 우선적으로 1마리를 빠르게 처치.
- 발키리 공략시 오로치의 위압으로 턴을 밀고 그라비티 사용 후 총 공격
ex2) 호루스 16배 파티 구성
※ 공략요약
- 4속성조건 공격력 16배수로 빠른 공략 가능
- 1층과 2층에서 스킬턴을 모아야 함. 3층 이후부터는 스킬턴을 모을 시간 없음.
- 4층에서 에키드나의 위협으로 턴을 밀고, 우선적으로 1마리를 빠르게 처치.
- 발키리 공략시 오로치의 위압으로 턴을 밀고 그라비티 사용 후 총 공격
- 4속성조건 공격력 16배수로 빠른 공략 가능
- 1층과 2층에서 스킬턴을 모아야 함. 3층 이후부터는 스킬턴을 모을 시간 없음.
- 4층에서 에키드나의 위협으로 턴을 밀고, 우선적으로 1마리를 빠르게 처치.
- 발키리 공략시 오로치의 위압으로 턴을 밀고 그라비티 사용 후 총 공격
ex3) 고에몬 25배 파티 구성
※ 공략요약
- HP 20% 이하 조건으로 공격력 25배수의 고화력 파티
- 1층과 2층에서 스킬턴을 모아야 함. 3층에서도 가능은 하나 매우 위험
- 스킬턴 비축 조건으로 인해 0 이하의 회복력 파티는 곤란함.
- 4층에서 턴밀기 스킬 사용후 클리어. 필요하다면 고에몬 스킬도 사용.
- 기회는 한 번! 턴밀기+드롭변환+드롭강화로 발키리를 격파.
- HP 20% 이하 조건으로 공격력 25배수의 고화력 파티
- 1층과 2층에서 스킬턴을 모아야 함. 3층에서도 가능은 하나 매우 위험
- 스킬턴 비축 조건으로 인해 0 이하의 회복력 파티는 곤란함.
- 4층에서 턴밀기 스킬 사용후 클리어. 필요하다면 고에몬 스킬도 사용.
- 기회는 한 번! 턴밀기+드롭변환+드롭강화로 발키리를 격파.
※ 공략요약
- HP 20% 이하 조건으로 공격력 25배수의 고화력 파티
- 1층과 2층에서 스킬턴을 모아야 함. 3층에서도 가능은 하나 매우 위험
- 스킬턴 비축 조건으로 인해 0 이하의 회복력 파티는 곤란함.
- 고에몬 스킬 하나를 써서 4층 한 턴 클리어. 유사시를 위해 턴밀기 사용 추천
- 기회는 한 번! 드롭변환+드롭강화+인핸스+타입인핸스로 발키리를 격파.
- HP 20% 이하 조건으로 공격력 25배수의 고화력 파티
- 1층과 2층에서 스킬턴을 모아야 함. 3층에서도 가능은 하나 매우 위험
- 스킬턴 비축 조건으로 인해 0 이하의 회복력 파티는 곤란함.
- 고에몬 스킬 하나를 써서 4층 한 턴 클리어. 유사시를 위해 턴밀기 사용 추천
- 기회는 한 번! 드롭변환+드롭강화+인핸스+타입인핸스로 발키리를 격파.
ex4) 라 36배 파티 구성
※ 공략요약
- 5속성조건 공격력 36배수로 빠른 공략 가능
- 1층과 2층에서 스킬턴을 모아야 함. 3층 이후부터는 스킬턴을 모을 시간 없음.
- 4층에서 에키드나의 위협으로 턴을 밀고, 두 마리 모두를 처치해야함.
- 발키리 공략시 오로치의 위압으로 턴을 밀고 그라비티 사용 후 총 공격
- 5속성조건 공격력 36배수로 빠른 공략 가능
- 1층과 2층에서 스킬턴을 모아야 함. 3층 이후부터는 스킬턴을 모을 시간 없음.
- 4층에서 에키드나의 위협으로 턴을 밀고, 두 마리 모두를 처치해야함.
- 발키리 공략시 오로치의 위압으로 턴을 밀고 그라비티 사용 후 총 공격
■ 발키리 강림, 영상으로 살펴보는 노하우
소위 '여친팟'의 영원한 리더로서 리셋마라톤에서조차 인기가 높았던 발키리를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여신강림이기에, 이 던전에 도전하는 사람들은 정말 많고, 관련된 영상도 많습니다. 다만, 해당 던전을 클리어하기 위한 조건이 강력한 화력이기에, 초심자의 입장에서 보기에는 어이없는 파괴력의 영상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해당 공략 영상들을 살펴보면서 준비해야 하는 HP 수치, 전반적인 공략 진행 방식, 층별 플레이 포인트, 스킬을 사용하는 시점, 몬스터 처치 우선순위등을 유심히 살펴보시면, 많은 노하우를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 다만 이러한 공략 영상의 경우 가장 잘 된 공략의 영상을 등록하는 경우가 많고, 실제 공략에 필요한 스펙 이상의 우월한 스펙을 바탕으로 단 한 번의 컨티뉴도 없이 던전을 격파하는, 소위 '노컨'영상들 위주로 구성되어 있는 점은 참고바랍니다.
1. 루시퍼 x 페르세포네 암속성 HP/회복 3배 파티
2. 루시퍼 x 루시퍼 암속성 HP/회복 4배 파티
3. 발키리 x 발키리 회복타입 9배 파티
4. 제우스 x 제우스 9배 파티
5. 제로그 x 제로그 드래곤 타입 12.25배 파티
6. 사탄 x 사탄 악마타입 12.25배 파티
7. 호루스 x 호루스 4속성 16배 파티
8. 고에몬 x 고에몬 조건부 25배 파티
10. 라 x 라 5속성 36배 파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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