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1:1 전투는 재미없지. 한 번에 덤비라고! 블랙서바이벌 매그너스!

게임뉴스 | 이인규 기자 | 댓글: 2개 |




해당 가이드는 2016년 4월 25일에 최신화되었습니다.

매그너스는 둔기와 권법류 무기를 주로 사용하는 캐릭터다. 모든 캐릭터 중 기본 공격력이 가장 높아 기본 무기만 착용해도 초반 자리싸움에서 유리한 고지에 설 수 있으며, 상대에게 고정 피해를 줄 수 있는 17대1을 이용해 원하는 지역을 선점하여 초반에 안정적인 장비 파밍을 기대할 수 있다.

17대1은 상대에게 기본 공격력 100%/130%/160% 만큼의 피해를 줄 수 있는 고유 스킬로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캐릭터에게 같은 피해를 준다. 방어력을 무시하는 고정 피해를 주는 만큼 초반은 물론 후반에도 전략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매그너스의 레벨이 올라갈수록 상대에게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두 번째 스킬 맷집은 17대1과 반대로 상대의 레벨보다 매그너스의 레벨이 낮아야 효과가 발생한다. 상대와의 레벨이 1이 차이가 날 때마다 방어력이 최대 7씩 오르는데 상대와의 레벨이 8만 차이가 나도 주황색 등급의 방어구 2개 정도의 방어력을 획득할 수 있다.

하지만 레벨에서 너무 뒤처질 경우 체력과 스태미너, 기본 능력치에서 손해를 보기 때문에 경기 상황판을 주기적으로 확인하여 레벨업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다. 게임 화면 좌측 상단에 위치한 경기 상황판은 조우한 캐릭터들의 장비와 레벨, 제압 횟수까지 알려주는 중요한 정보원으로 상대의 동선 및 플레이 스타일을 어느 정도 예상할 수 있게 도와주는 힌트가 된다.


■ '불타오르는데?' - 매그너스의 초반

매그너스의 초반은 높은 기본 공격력을 기반으로 순조롭게 무기를 제작할 수 있는 시기다. 무기는 사용할 수 있는 기본 둔기를 획득하지 못할 상황이 아니라면 기본 무기숙련도가 가장 높은 둔기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둔기는 발사체가 없는 총과 활을 착용해도 둔기로 적용되므로 좀 더 수월하게 무기숙련도를 성장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피해량에는 도움이 되지 않지만, 무기숙련도 성장에는 큰 힘이된다.

매그너스는 자리 선점이 쉬운 만큼 운만 따라준다면 고급 재료가 들어가지 않는 모든 무기의 제작이 가능하다. 하지만 공격력이 높은 대신 방어력 성장률이 낮아 최대한 빠르게 무기를 제작한 후 남들보다 한발 앞서 방어구 제작을 시작해야 한다. 그런 이유로 제작 재료와 시간이 오래 걸리는 무기보다 빠르게 제작할 수 있는 무기를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자신만의 무기 제작 동선을 생각해두어야 제작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초반 3분까지 17대1은 다른 캐릭터가 파밍하고 있는 장소에 찾아가 사용하는 것보다 현재 파밍하고 있는 장소에 다른 캐릭터가 난입했을 때 쫓아내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초반 무기 제작이 늦어지면 그만큼 방어구 제작이 느려지고 경기 시작 3분 이후에 17대1을 이용한 견제가 힘들어질 수 있다. 최대한 다른 유저들의 견제를 받지 않고 3분 안에 여러 아이템을 모아야 경기를 조금 더 쉽게 풀어나갈 수 있으므로 아이템 파밍 장소 선택과 적절한 상황 판단이 중요하다.

▶ 희귀 재료 없이 제작하기 쉬운 무기 추천!

매그너스는 빠르게 무기를 제작하고 어느 정도 방어구를 모아야 하므로 제작이 복잡한 보라색 등급 무기보다 짧은 시간에 만들어낼 수 있는 중간 무기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중간 무기를 사용하다 상위 무기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을 추천한다.

※ 벽력편과 전기채찍을 첫 아이템으로 선택하는 경우

패치 이후 소방서에서 채찍을 획득할 수 없게 되면서 벽력편과 전기채찍의 제작에도 작은 변화가 생겼다. 채찍과 배터리를 동시에 획득할 수 있었던 소방서에서 더는 채찍을 획득할 수 없게 되었고 채찍 획득처에 묘지와 호텔이 추가되면서 채찍을 획득할 수 있는 장소가 세 곳으로 늘었다.

해당 가이드는 2016년 4월 25일에 최신화되었습니다.



▲ 벽력편 제작에 필요한 재료와 제작 트리




▲ 전기채찍 제작에 필요한 재료와 제작 트리


▷ 추천 시작 지점과 재료 아이템 획득 포인트 - 벽력편

벽력편을 제작할 때 추천하는 시작 지점은 호텔이다. 호텔은 벽력편의 기본 무기인 채찍을 수급할 수 있는 장소로 수량이 적긴 하지만 추가 재료인 면도칼도 함께 획득할 수 있다. 추가로 체력과 스태미너를 크게 회복할 수 있는 여러 음식 재료를 획득할 수 있어 조금 더 안정적인 경기 운영이 가능하다.





▷ 해당 지역에서 꼭 얻어야 할 아이템과 도움이될만한 추가 아이템



▲ 벽력편 동선


▷ 추천 시작 지점과 재료 아이템 획득 포인트 - 전기채찍

전기채찍을 제작할 때 추천하는 시작 지점은 등대다. 등대는 기본 무기인 채찍과 더불어 배터리를 함께 노려볼 수 있는 지역이다. 운이 좋아 채찍과 배터리를 동시에 획득했다면 터널에서 철사를 구해 바로 전기채찍으로 조합할 수 있다. 하지만 초반에 강력한 모습을 보이는 아야가 자주 출몰하는 장소이므로 채찍을 획득했다면 나머지 재료는 다른 지역에서 파밍하는 것을 추천한다.





▷ 해당 지역에서 꼭 얻어야 할 아이템과 도움이될만한 추가 아이템



▲ 전기채찍 동선

▷ 벽력편과 전기채찍의 특징

두 무기 모두 완성하기 위해 거처야 하는 최소 필요 지역이 두 곳에서 세 곳으로 늘어나면서 제작 시간이 조금 늘어났다. 하지만 현재도 제작 동선만 잘 파악해두면 빠르게 제작하여 초반부터 공격적인 플레이를 기대할 수 있고, 상위 아이템 빌런의채찍이 추가면서 초중반은 물론 후반까지 두루 사용할 수 있는 무기로 자리 잡았다. 공격력 수치 또한, 벽력편(36), 전기채찍(35)로 중간 무기 중 매우 높은 수치를 가지고 먼저 선택한 무기를 제작할 때 견제를 받더라도 다른 무기처럼 처음부터 재료를 모아야 하는 부담이 덜하다.

상위 무기인 빌런의채찍이 나오기 전에도 주력 무기로 사용되는 상황이 많았던 만큼 초반부터 매우 공격적인 플레이를 기대할 수 있고 17대1과 일반 공격 모두 상대에게 큰 피해를 줄 수 있어 지역 선점 후 방어구 제작에 유리하다.


※ 쌍절곤을 첫 아이템으로 선택하는 경우



▲ 쌍절곤 제작에 필요한 재료와 제작 트리



▲ 편곤 제작에 필요한 재료와 제작 트리


▷ 추천 시작 지점과 재료 아이템 획득 포인트

쌍절곤을 제작할 때 기본이 되는 단봉은 여러 아이템을 함께 얻을 수 있는 교회에서 획득하는 것을 추천한다. 교회에서는 교황법의를 제작할 수 있는 사제복과 십자가를 획득할 수 있고 추가로 탐색을 진행하다 성배를 획득할 경우 방어력 성장폭이 큰 진리는나의빛도 노려볼 수 있다.





▷ 해당 지역에서 꼭 얻어야 할 아이템과 도움이될만한 추가 아이템




▷ 쌍절곤의 특징

둔기류 캐릭터를 플레이하면서 쌍절곤을 첫 무기로 정하고 진행하는 경기는 드물다. 공격력 35로 준수한 공격력을 보유하고 있지만, 개수가 한정적인 단봉을 2개나 구해야 하기 때문이다. 쌍절곤을 선택하게 되는 상황은 장봉을 얻기 위해 이동하게 되는 교회나 연못에서 연속으로 단봉을 2개 이상 획득할 때다.

보통 단봉을 2개 획득할 경우 빠르게 쌍절곤을 제작하여, 다른 캐릭터를 견제하고 추가 파밍을 통해 편곤을 제작하게 된다. 편곤은 일반 재료로 제작할 수 있는 무기 중 두 번째로 높은 공격력을 가지고 있는 만큼 후반까지 사용할 수 있다.


※ 우산을 첫 아이템으로 선택하는 경우



▲ 우산 제작에 필요한 재료와 제작 트리


▷ 추천 시작 지점과 재료 아이템 획득 포인트

우산의 기본 무기인 장봉이 드랍되는 장소는 연못과 교회다. 이 중에서 교회는 장봉과 함께 교황법의를 제작할 수 있는 사제복과 십자가를 획득할 수 있는 지역이다. 추가로 탐색을 진행하다 성배를 획득할 경우 방어력 성장 폭이 큰 진리는나의빛도 노려볼 수 있다.





▷ 해당 지역에서 꼭 얻어야 할 아이템과 도움이될만한 추가 아이템




▷ 우산의 특징

우산은 둔기류 캐릭터를 플레이하는 유저들이 가장 흔하게 선택하는 KGB요원의우산의 중간 무기다. 장봉과 옷감, 휘발유만 있으면 빠르게 제작할 수 있으며 공격력도 33으로 준수한 편이다. 초중반에 17대1을 이용해 견제하는 경우가 많고 독약 제작에 긴 시간이 필요한 만큼 방어구가 어느 정도 갖추어진 후에 KGB요원의우산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을 추천한다.



■ '내가 바로 폭주족의 전설이다!' - 매그너스의 중반

무기 제작을 마치고 기본 방어구를 모두 제작된 시기가 되면 다른 캐릭터들도 무기 제작을 끝내고 방어구 제작에 들어간다. 이 시기가 경기 중 가장 많은 전투기 일어나는 때로 매그너스는 소란스러운 지역을 찾아다니며 다른 캐릭터를 견제해야 한다.

17대1은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유저들에게 동일한 피해를 줄 수 있어 전투가 한창인 지역에 난입해 사용할 경우 여러 명의 캐릭터를 한 번에 제압할 기회가 생긴다. 하지만 무기 제작이 끝난 캐릭터들 사이에 난입하다 보니 오히려 제압당할 위험성도 존재하기 때문에 치고 빠지는 게릴라식 전투를 지향하는 것이 좋다.

17대1을 이용하여 상대를 제압하지 못하더라도 스킬 피해를 받은 캐릭터들이 해당 지역에서 재료를 구하지 못하도록 견제하여 방어구 제작 시간을 늦출 수 있다. 또한, 무기 제작이 어느 정도 끝난 중반인 만큼 매그너스에게 피해를 받은 캐릭터가 이동한 지역에 다른 캐릭터가 먼저 와있다면 높은 확률로 제압되어 매그너스의 순위를 올리는 요인으로 작용하기도 한다. 후반으로 갈수록 점차 약한 모습을 보이는 매그너스는 이 시기에 적의 수를 최대한 줄이는 것이 좋다.



▲ 이동할 때는 항상 일반 상태! 소란스러운 곳을 주시하자!

다른 캐릭터를 처치하여 성장이 빠르다면 해당 구간에 강한 다른 캐릭터처럼 음식류 아이템을 모아 다른 캐릭터를 제압하는데만 몰두하는 것이 좋다. 장비 파밍은 상대 장비를 약탈하는 것으로 수급하고 극후반까지 경기가 진행되지 않도록 중반에 승부 결정지어야 한다. 매우 공격적인 전략을 펼치는 만큼 위험성도 커지므로 상대의 장비 상황을 신속히 파악하여 공격 여부 선택하도록 하자.

혹시라도 후반까지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면 상대를 견제하기보다 방어구 제작과 상위 무기 제작에 몰두하는 것을 추천한다. 추가로 상대보다 레벨이 낮은 경우 맷집으로 인한 방어력 증가 효과 덕분에 쉽게 제압당하지 않을 수 있고 공격 피해량이 높은 트랩을 제작해두면 부족한 공격력에 도움이 된다.



▲ 피해량이 줄어들었지만 아직까지 쓸만하다!



■ '매그너스 나가신다' - 매그너스의 후반

경기가 후반까지 진행되었다면 남아 있는 참가자 대부분 어느 정도 장비가 갖추어진 뒤다. 공격 스킬을 가진 매그너스지만 방어력이 높아진 상대를 확실히 제압할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하지 않아 최대한 오래 살아남는 것을 목표로 후반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전에는 17대1을 사용한 후 스마트폭탄을 설치해 회복이 덜 된 상대를 제압하는 전략을 많이 사용했지만, 20일 패치로 스마트폭탄의 대미지가 175에서 110으로 급감하면서 상대를 제압하는게 더욱 힘들어졌다. 현재 일반 재료를 이용해 제작할 수 있는 트랩 중 대미지가 가장 높은 더블기요틴을 사용하면 기존처럼 일반 공격과 17대1, 트랩을 활용한 전략이 가능하지만, 제작 시간이 오래 걸리는 단점과 베기류 아이템을 기본으로 제작되기 때문에 완료 시까지 매그너스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

차라리 제작 과정이 간략해진 스마트폭탄을 제작하여 금지구역이 한 지역만 남을 때까지 피해 다니면서 부족한 방어구 제작에 몰두하는 것을 추천한다. 마지막 금지구역에서 일반 공격 > 트랩 설치 > 음식 섭취 > 17대1 순으로 사용하여 상대가 트랩을 밟아 당황하고 있을 때 17대1과 일반 공격으로 상대를 제압하도록 하자.



▲ 1:1 전투는 재미없지. 한 번에 덤비라고!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