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뜨거운 맛을 보여주지! 블랙서바이벌 요리왕 쇼우

게임뉴스 | 전상후 기자 | 댓글: 2개 |
쇼우는 베기 단일 숙련도를 보유한 캐릭터다. 공격력이 낮지만 성장 방어도가 높아 경기가 후반으로 진행될수록 높은 위력을 자랑한다. 경기 중후반에 확실한 위력을 보여주지만, 그만큼 성장에 대한 의존도가 높기 때문에 경기 초반에 견제를 당할 경우 상당히 불리한 입지에 처한다.

쇼우는 요리사 캐릭터답게 패시브 스킬로는 요리를, 액티브 스킬로는 뜨거운맛을 보유하고 있다. 패시브 스킬인 요리는 등급이 올라갈 때마다 4/3/2번째로 제작하는 체력, 스태미너 음식의 수량을 2배로 늘려주는 스킬이다. 경기가 길어질수록 요리의 중요도가 높아지는 만큼 수량을 2배로 늘려주는 요리 스킬은 아주 매력적이다. 특히 스킬이 발동될 때 구화옥로환과 같은 고급 요리를 만든다면 매우 안정적인 플레이가 가능해진다.

액티브 스킬인 뜨거운맛은 현재 체력의 10~15%를 소모해서, 소모한 만큼의 비율로 무기 공격력이 30초간 상승한다. 얼핏 보기에는 체력을 소모하기 때문에 별 이득이 없어 보일 수도 있으나, 쇼우는 요리 스킬로 인해 넉넉한 요리 확보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 단점을 충분히 보강할 수 있다. 또한 뜨거운맛은 재키의 피의축제와 달리 특별한 발동 조건 없이 원하는 타이밍이 켤 수 있기 때문에 훨씬 능동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이다.






■ '뭘 봐, 만두소로 만들어줄까?' - 쇼우의 초반

쇼우는 뜨거운맛으로 부족한 공격력을 보충한다. 뜨거운 맛은 분명히 강력한 스킬이지만, 체력 관리용 음식이 부족한 경기 초반에는 양날의 검이 된다. 물론 경기 초반부터 뜨거운맛을 활용해 상대를 압박하면서 플레이할 수도 있으나 역으로 당할 수도 있다는 점을 생각하면 함부로 사용하기에는 위험하다.

따라서 적을 쓰러뜨린다는 확신이 없다면 무리하게 딜 교환을 하기보다는 안정적으로 후반을 노리며 성장하는 것을 추천한다. 무기를 우선으로 확보하되, 무리하게 공격에 나서기보다는 방어구를 준비하면서 음식 제작에 신경 쓰자. 음식은 효율이 낮은 음식을 만들어서 요리 스택을 쌓은 뒤 고효율의 음식을 만드는 식으로 준비하면 된다. 무기와 방어구 음식을 동시에 준비하려면 인벤이 부족한 경우가 자주 발생하므로, 효율적으로 동선을 짜야 한다.

베기를 사용할 경우 초반 파밍 스타트 추천 지역은 묘지나 등산로, 절 등이 있다. 묘지에서는 남만도와 장검을 얻을 수 있고, 등산로에서는 샤벨을 구할 수 있다. 절에서는 일본도나 마사무네를 구할 수 있고, 방어구를 무기와 동시에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무작위 희귀 아이템을 얻지 못한 상황에서 추천하는 베기류 무기는 빔엑스나 하르페가 있다. 쇼우는 뜨거운맛이라는 스킬 덕분에 공격력이 높은 무기를 무리하게 맞출 필요 없이 빠르게 제작할 수 있는 무기로도 적극적인 전투가 가능하다. 무기를 빠르게 확보한 뒤 음식과 방어구 파밍에 주력하자.



▲ 이 정도만 파밍해도 충분히 강력하다

※ 초반 레벨업과 무기숙련도 성장 Tip!

▷ 쇼우는 경기 초반을 조심해야 한다. 뜨거운맛과 요리의 조합은 매우 빼어나지만, 초반부터 뜨거운맛을 남발했다가 역으로 당할 수도 있다. 무리한 전투보다는 안정적인 플레이를 우선시하자.

▷ 쇼우의 음식 확보력은 전 캐릭터들 가운데 단연 최고다. 패시브 스킬 발동 시 제작 수량이 2배로 증가하므로 술빵과 같은 초반용 음식을 만들어두면 상당히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으므로 여유 있게 준비해두자.

▷ 획득한 재료를 조합해도 경험치가 오른다. 가방에 공간이 많이 남아 있다면, 탐색을 통해 얻은 아이템을 조합해 경험치를 얻도록 하자. 조합 후 필요 없는 아이템은 금지구역으로 지정된 장소에 버리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추천 무기 루트는 크게 3종류다. 샤벨을 이용한 빔엑스 루트와 일본도와 남만도를 이용한 하르페 루트, 나이프를 이용한 프로그레시브나잎 루트다. 빔샤벨 루트는 공장이 주요 루트에 포함되므로, 강철 기반 방어구 제작이 쉽다는 장점이 있다. 하르페 루트는 절에서 방어구를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일본도만 빠르게 얻으면 쉽게 공격력 40대의 무기를 확보할 수 있다. 프로그레시브나잎 역시 공장 루트를 이용하므로 강철 방어구와 연계할 수 있다.



▲ 등산로와 묘지는 경기 초반 쇼우가 활용하기 좋은 장소다.


■ 세 가지 주요 무기 루트

※ 빔샤벨 루트



▲ 빔엑스 제작에 들어가는 재료와 제작 트리


▷ 추천 시작 지점과 재료 아이템 획득 포인트

빔엑스 루트의 추천 시작 지점은 등산로다. 등산로에서 샤벨을 확보한 뒤 공장으로 넘어가 빔샤벨을 완성하자. 빔샤벨이 완성되었다면, 강철 방어구를 맞추면서 빔엑스의 나머지 재료인 핼버드를 제작하도록 하자. 핼버드를 제작하려면 소방용도끼를 구해야 하는데, 드랍되는 지역이 호텔과 소방서다.

소방서로 이동하게 되면 배터리를 수급해서 명탐정의힐리스 제작을 연계할 수 있고, 호텔로 이동하면 각종 음식을 쉽게 만들 수 있다. 어느 지역을 가더라도 각자의 장점이 있으니 원하는 방향으로 진행하자. 다만 호텔의 경우 드랍되는 아이템이 많아 소방용도끼를 구하기 어려운 편이므로 빠른 무기 제작을 원한다면 소방서를 추천한다.

빔엑스 루트는 공장을 필수적으로 가야 하므로, 공장에서 최대한 방어구까지 같이 맞춰야 한다. 빔엑스를 만들면서 강철 루트 방어구인 강철방패나 판금갑옷까지 완성했다면 쇼우는 충분히 강해진 시점이다. 이때부터는 음식을 준비하면서 차분히 다른 플레이어들과 전투를 벌이자.

▷ 빔엑스의 특징

빔엑스는 매우 효율이 좋은 무기다. 방어구까지 동시에 맞출 수 있다는 점은 매우 뛰어난 장점이지만, 그 때문에 다른 플레이어와의 경쟁을 피할 수 없다. 공장에 너무 많은 인원이 몰리거나 아야와 같은 초반 특화 캐릭터를 만난다면 무리하게 파밍을 고집하지 말고 다른 루트를 선택하자.


※ 하르페 루트



▲ 하르페 제작에 들어가는 재료와 제작 트리


▷ 추천 시작 지점과 재료 아이템 획득 포인트

하르페는 제작이 간편하면서도 빠르게 40대 공격력을 확보하는 아이템이다. 추천 시작 지점은 절이다. 절에서 일본도와 창대를 확보해 마상도를 제작한 뒤 묘지에서 남만도를 구하면 바로 제작이 가능하다. 절에서 방어구를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다만 공격력이 빔엑스 등 영웅 등급 무기에 비하면 부족한 편이므로 대체 무기 역시 구해야 한다.

하르페 루트는 빠르게 제작이 가능한 만큼 이를 바탕으로 초반부터 적극적으로 공격에 나서야 한다. 초반 우위를 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대신 중후반까지 끌고 가기에는 부족한 측면이 있다. 다만 쇼우는 뜨거운맛으로 부족한 공격력을 보충할 수 있으므로 초반부터 빠른 운영을 원한다면 하르페 루트를 선택해보자.

▷ 하르페의 특징

하르페는 쉬운 제작이 장점인 무기다. 다만 공격력이 영웅급 무기에 비해서는 확실히 부족하므로 대체 무기도 고려해야 한다. 하르페는 빠르게 제작한 뒤 뜨거운맛의 힘을 빌려 초반부터 적극적으로 공격에 나서야 한다. 만약 안정적인 운영을 추구한다면 하르페 루트보다는 빔엑스 루트를 추천한다.


※ 프로그레시브나잎 루트



▲ 프로그레시브나잎 제작에 들어가는 재료와 제작 트리


▷ 추천 시작 지점과 재료 아이템 획득 포인트

추천 시작 지점은 우물이나 공장이다. 우물에서 나이프를 빠르게 얻었다면 가장 좋지만, 우물 역시 다른 아이템이 많이 드랍되는 지역이므로 획득 시간이 길어질 수 있다. 따라서 공장부터 먼저 들어가 철사와 강철을 확보한 뒤 우물에서 나이프를 확보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또한 공장을 경유하기 때문에 공장에서 강철 방어구를 함께 준비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다만 공장을 우선으로 진행할 경우 음식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스태미너 관리는 필수적이다. 공장에서 강철과 철사를 확보했다면 소방서에서 배터리를 얻어 모터를 제작해서 프로그레시브나잎을 만들어주자. 여분의 강철로는 강철 방어구를 제작하고 배터리도 추가로 얻어 명탐정의힐리스까지 만들어주면 가장 이상적이다.

▷ 프로그레시브나잎의 특징

프로그레시브나잎 역시 상당히 빠른 제작이 가능한 무기다. 다만 무기 제작 과정에서 숙련도를 얻지 못하는 점은 아쉽다. 그럼에도 공격력이 43으로 준수하기 때문에 빠르게 만들어 야생동물 사냥 및 다른 플레이어와의 전투를 노려볼 만하다. 최근에 핫한 지역이 공장이니 무기가 완성되기 전 다른 플레이어를 만난다면 무리하게 자리싸움을 하기보다는 빠르게 도주하도록 하자.


※ 기타 루트로 진행하는 경우

▷ 위에 언급한 무기 외에도 초반에 활용할 수 있는 무기는 많다. 전기인두와 배터리를 합쳐 만드는 전기톱 역시 공격력이 39로 무난히 사용할 만하다. 장검과 강철로 바스타드 소드를 만든 뒤 아론다이트나 패러렐소드 루트를 타는 것도 괜찮은 선택이다.

▷ 만약 초반에 희귀 재료인 생명의가루나 미스릴, 성스러운피 등을 획득한 경우 쉽게 상위 템 제작이 가능하다. 다인슬라이프나 산타무에르떼 등의 위력이 높은 무기는 비교적 손쉽게 만들 수 있다. 또한 보검을 얻었다면 방천극이나 칠성검 루트도 고려해볼 만하다. 운이 좋아 무라마사를 얻은 상황이라면 바로 절로 달려가서 이천일류를 제작하도록 하자.



▲무라마사를 얻었다면 이천일류를 만들어보자!




■ '내가 뜨거운 맛을 보여주겠어!' - 쇼우의 중반

초반을 무사히 넘겼다면 경기 중반부터 쇼우는 점점 강해진다. 요리 패시브를 바탕으로 고효율 음식을 넉넉히 들고 다니면서 상대에게 무자비한 딜 교환을 강요한다. 상대 입장에서는 쇼우와 지속적으로 전투를 하자니 뜨거운맛이 무섭고, 본인의 음식은 떨어져가는데 쇼우의 음식은 도무지 바닥날 기미를 보이지 않는다.

경기 초반 무기와 방어구를 어느 정도 갖췄다면 이때부터는 본격적으로 음식과 장식 파밍에 신경 쓰도록 하자. 희귀 재료가 없다면 가장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식은 해적깃발이다. 해적깃발의 주 재료인 식칼은 호텔에서 드랍되며 호텔은 음식 제작의 보고다. 쇼우 입장에서는 음식을 만들면서 장식까지 확보할 수 있어 그야말로 일석이조다. 해적깃발 제작이 힘든 상황이라면 우치와나 천사의 날개도 좋은 선택이다.

스태미너 음식으로는 뜨거운물을 활용한 음식들이 효율이 좋은 편이다. 요리 패시브로 수량을 2배로 늘릴 수 있으므로 뜨거운꿀물이나 핫초코, 아메리카노 등을 확보해두면 스태미너 걱정 없이 각 지역을 탐색할 수 있다. 만약 무작위로 담뱃잎을 얻었다면 담배를 만들 수 있는데 이를 통해 스태미너 54 x 20이 확보돼서 경기 내내 사용할 수 있다.

체력 음식 쪽으로는 개수가 넉넉한 감자조림이나 우엉조림을 추천하고, 만약 생명의나무 여분이 있다면 방어구나 무기를 고집하기보다는 구화옥로환을 2배로 확보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 해적깃발 제작 과정



▲ 해적깃발 제작에 들어가는 재료와 제작 트리


▷ 추천 지점과 재료 아이템 획득 포인트

해적깃발의 시작 지점은 호텔을 추천한다. 호텔에서 식칼과 숫돌 모두를 확보할 수 있고, 각종 음식도 쉽게 만들 수 있다. 다만 단점으로는 둘 모두를 동시에 제작하려고 할 경우 인벤 부족이 오기 쉽다. 호텔은 다른 캐릭터랑 겹치는 일이 적은 지역이므로 무리하게 호텔에 집착할 필요는 없다.


※ 천사의날개 제작 과정



▲ 천사의날개 제작에 들어가는 재료와 제작 트리


▷ 추천 지점과 재료 아이템 획득 포인트

천사의날개는 교회에서 주 재료들이 나온다. 십자가와 사제복을 얻어 고위사제복을 빠르게 완성해주자. 여유가 된다면 고위사제복을 한 벌 더 만들어 성기사의갑옷이나 교황법의를 만드는 것이 좋다. 고위사제복을 만든 뒤 깃털을 얻어 천사의날개를 만들었다면 지속적으로 파밍과 견제에 나서자. 다만 천사의날개는 공/방 능력치가 상당히 낮기 때문에 후반까지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따르므로 대안을 확보해두는 것이 좋다.


음식 루트는 다양하지만, 패시브로 인해 요리 개수가 2배로 확보되는 만큼 회복량이 높은 음식일수록 효율이 좋다. 다른 캐릭터들이 생명의나무를 방어구에 우선 투자할 때 구화옥로환을 10개씩 만들어 무한히 회복하면서 전투에 임하는 방법도 있다.

※ 뜨거운물 루트 추천 음식



▲ 뜨거운꿀물 제작에 들어가는 재료와 제작 트리



▲ 우엉차 제작에 들어가는 재료와 제작 트리



▲ 아메리카노 제작에 들어가는 재료와 제작 트리



▲ 구화옥로환 제작에 들어가는 재료와 제작 트리



▲ 감자조림 제작에 들어가는 재료와 제작 트리



▲ 우엉조림 제작에 들어가는 재료와 제작 트리



■ '아니! 이 맛은? 美味!!' - 쇼우의 후반

쇼우는 전형적인 성장형 캐릭터다. 높은 성장 방어도를 보유하고 있어 레벨만 지속적으로 올린다면 전 캐릭터 최상급 방어도를 자랑하며 요리 패시브를 바탕으로 남들보다 월등하게 넉넉한 음식을 보유할 수 있다. 또한 액티브 스킬인 뜨거운맛은 장비 하나를 더 착용한 것과 동일한 성능을 보여준다.

예전부터 쇼우는 최상위권 유저들 사이에서 강력한 캐릭터로 손에 꼽혔다. 소위 꿀픽이라 불리며 낮은 인기도에 비해 늘 안정적인 승률을 보장해주는 캐릭터다. 특히 시즌 2 패치 직후 '바쇼아재'로 불리는 OP 캐릭터의 한 축을 담당하며 급격히 부상하는 모습을 보였다.

만약 쇼우를 보유하고 있다면, 한 번 꺼내들어보자. 외모가 취향이 아니면 어떤가, 쇼우의 능력은 사용자를 고 티어로 올려주기에 부족함이 없다. 옛말에 '물 들어올 때 노 저으라'는 말이 있다. 시즌 2라는 물이 들어온 지금 쇼우라는 노를 이용해 등급 상승을 노려보는 것은 어떨까.



▲ 보다보면 저 통통한 뱃살이 매력적으로 느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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