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클래시 로얄 킹스컵의 주인공은 바로 '골렘'! 8강~결승 경기 결과는?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댓글: 5개 |



미국시간으로 6일 미국 로스 엔젤레스에서 '클래시 로얄' 킹스컵 대회가 열렸다. 킹스컵은 전 세계 인기 유튜버 8명과 수백 명의 일반 유저들이 1등 상금 25,000달러를 놓고 벌이는 대결이다.

8강과 4강에서의 경기 방식은 3전 2선승, 결승에서는 5전 3선승제로 진행됐으며, 선수는 8~4강에서는 덱을 두 가지, 결승에서는 덱을 세 가지를 선택해야 하며, 한 덱 당 카드가 5장 이상 중복되면 안된다. 승자는 승리하면 무조건 덱을 교체해야 하며, 패배자는 교체해도 되고 교체하지 않아도 된다.

초청 유튜버 8명 중, 'CHIEFPAT'만이 8강 진출에 성공한 가운데 진행된 8강부터 결승까지의 경기는 골렘 조합의 향연이 펼쳐졌다. 대부분의 선수가 8강부터 결승까지 골렘 카드를 활용해서 승리했고, 서브 카드로 무덤과 해골 무덤, 아처, 번개 마법 등이 주로 활용됐다.

킹스컵 우승은 대만 출신의 'TMD YAOYAO' 선수가 차지했다. 'TMD YAOYAO' 선수는 골렘을 앞세운 채, 아처와 메가 미니언으로 공격을 가는 방법으로 계속해서 승리를 거둬 우승을 차지했다.



▲ 우승을 차지한 TMD YAOYAO의 골렘 덱


■ 8강 1경기 CLYDE vs CHIEFPAT 1:2

골렘 덱을 들고 온 CLYDE 선수와 16강 때처럼 라바 덱을 들고 온 CHIEFPAT. 초반에는 CHIEFPAT 선수가 라바를 활용해 피해를 주는데 성공했으나, CLYDE 선수가 골렘으로 바로 반격했다. 다음에 이어진 공방에서도 CHIEFPAT 선수가 먼저 타워를 파괴하고, CLYDE 선수가 골렘으로 바로 마무리 하면서 경기는 연장으로 접어들었다.

연장에서 CLYDE의 골렘은 막힌 반면, 라바 하운드와 광부로 계속해서 압박을 주는데 성공한 CHIEFPAT 선수가 1세트를 먼저 가져갔다.

2세트에서는 두 선수 모두 골렘 덱을 선택했다. 골렘 뒤에 유닛을 배치하는 방식으로 두 선수 꾸준히 타워에 누적 피해를 주었고, 마지막에 CLYDE 선수가 번개 마법으로 마무리하면서 경기를 원점으로 돌렸다.

3세트에서는 CLYDE 선수가 라바 하운드 + 인페르노 드래곤 덱을 선택하고, CHIEFPAT 선수가 골렘 덱을 선택했다. 초반 CHIEFPAT 번개 마법을 CLYDE의 인페르노 드래곤에 넣지 못하면서 타워가 순식간에 파괴 당하면서 경기가 이대로 끝나는 듯했다. 하지만 CHIEFPAT 선수가 상대가 방심한 틈을 타, 미니언 드래곤 + 아처로 종료 직전 CLYDE 선수의 타워를 파괴하는데 성공하면서 경기를 추가시간으로 끌고 가는데 성공했다.

그 이후에도 CHIEFPAT 선수가 골렘을 전진 배치하면서 킹스 타워를 공격했고, 결국 3크라운에 성공하면서 CHIEFPAT 선수가 4강에 진출했다.





■ 8강 2경기 TMD YAOYAO vs IMFERNO 2:0

골렘 덱을 선택한 YAOYAO 선수와 광부 + 무덤을 선택한 IMFERNO 선수. IMFERNO 선수가 인페르노 타워의 배치를 실수하는 바람에 골렘을 제대로 막지 못했고, YAOYAO 선수가 먼저 1세트를 가져갔다.

2세트에서도 YAOYAO 선수는 골렘과 메가 미니언, 머스킷 병으로 상대방의 타워를 공략했고, 결국 YAOYAO 선수가 4강 진출에 성공했다.





■ 8강 3경기 COLTONW83 vs MIGHTYTYRONE 2:0

두 선수 모두 자이언트 위주의 덱을 가져왔다. 초반 COLTONW83 선수의 자이언트를 활용한 공격이 먹히면서 MIGHTYTYRONE 선수의 타워가 파괴 직전까지 몰렸다. 그 이후 COLTONW83 선수가 방어적으로 플레이하면서 상대방의 공격을 방어했고, 경기 종료 직전 번개 마법으로 타워를 마무리하면서 1세트를 가져갔다.

2세트는 두 선수 모두 골렘을 위주로 한 덱을 가져왔다. COLTONW83 선수가 골렘 + 무덤으로 큰 피해를 주는데 성공했고, 결국 다음 공격에서 타워를 파괴하는데 성공하면서 COLTONW83 선수가 4강에 진출했다.





■ 8강 4경기 TOPNOCH vs MANGO 2:1

초반 TOPNOCH 선수가 꺼내든 대형 석궁이 MANGO 선수의 타워에 큰 피해를 주는데 성공했다. 하지만, MANGO 선수도 호그 라이더와 번개 마법으로 반격해서 상당한 피해를 주는데 성공. 서로 타워씩 주고받았다.

서로 타워가 하나씩 파괴당한 상태에서 웃은 건 MANGO 선수였다. 호그 라이더와 번개 마법으로 계속해서 공격을 시도했고, TOPNOCH 선수의 대형 석궁은 별다른 힘을 쓰지 못하면서 MANGO 선수가 1세트를 먼저 가져갔다.

골렘 덱을 들고 온 TOPNOTCH 선수와 호그 라이더를 계속해서 들고 온 MANGO 선수. TOPNOCH 선수는 골렘을 꺼내들면서 인페르노 타워를 번개 마법으로 끊어줬고, 먼저 타워를 파괴하면서 1:1로 경기를 원점으로 돌렸다.

마지막 3세트에서는 TOPNOCH 선수가 대형 석궁을 다시 들고 왔다. 계속해서 대형 석궁을 뽑아주면서 타워에 누적 피해를 줬고, MANGO 선수의 호그 라이더는 인페르노 타워와 대형 석궁에 막히면서 결국 TOPNOCH 선수가 4강에 진출했다.





■ 4강 1경기 CHIEFPAT vs TMD YAOYAO 1:2

두 선수 골렘 덱을 들고 온 가운데, 이득을 본 것은 YAOYAO 선수였다. 골렘을 계속해서 타워에 붙이는데 성공하면서 데스 대미지로 상당한 피해를 줬고, 먼저 타워를 파괴하는데 성공. 1세트를 가져갔다.

라바 하운드 덱을 들고 온 CHIEFPAT 선수. 하지만 1세트처럼 골렘을 막는데 실패하면서 먼저 타워가 파괴됐다. 경기 종료 직전 라바 하운드와 미니언으로 YAOYAO 선수의 타워 파괴에 성공하면서 추가시간까지는 끌고 가는데 성공했지만, 결국 나머지 타워도 파괴되면서 YAOYAO 선수가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 4강 2경기 COLTONW83 vs TOPNOCH 2:0

골렘 덱을 들고 온 TOPNOCH와 자이언트 덱을 선택한 COLTONW83. 서로 전방에 체력 높은 골렘과 자이언트를 배치하면서 경기를 공격적으로 풀어갔다. 1세트에서 웃은 선수는 COLTONW83 선수였다. 자이언트와 번개 마법으로 꾸준히 타워를 공격. 먼저 파괴에 성공하면서 1세트를 가져갔다.

2세트에서는 골렘 + 무덤을 선택한 COLTONW83 선수. TOPNOCH 선수는 골렘 + 인페르노 드래곤 조합을 선택했다. COLTONW83 선수가 골렘 뒤에 아처 4기를 모으면서 한 번에 밀어붙였고, 결국 COLTONW83 선수가 2세트도 가져가면서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 결승전 TMD YAOYAO vs COLTONW83 3:1

골렘 덱을 들고 온 YAOYAO 선수와 자이언트 덱을 들고 온 COLTONW83. COLTONW83 선수는 YAOYAO 선수의 골렘을 해골 무덤으로 적절하게 중앙으로 유도하면서 타워에 피해를 입지 않았다. 경기 시간 3분에 추가 시간 1분이 넘도록 서로 큰 피해가 없었지만, YAOYAO 선수가 골렘을 앞세우고 한순간 유닛 물량을 쏟아부으면서 타워 파괴에 성공. 1세트를 먼저 가져갔다.

COLTONW83 선수도 2세트에서는 골렘 + 무덤을 들고 왔다. 서로 골렘을 앞세우면서 타워를 하나씩 파괴했고, 경기는 추가 시간으로 접어들었다. COLTONW83 선수는 추가 시간에 골렘을 전방 배치하면서 계속해서 몰아붙였고, 2세트는 COLTONW83 선수가 가져갔다.

3세트에서는 로얄 자이언트 덱을 들고 온 COLTONW83 선수와 라바 하운드를 들고 온 YAOYAO 선수. 우위를 점한 건 YAOYAO 선수였다. 로얄 자이언트는 막힌 반면, 라바 하운드와 나무꾼 조합은 상당한 피해를 주는데 성공했다. 결국 계속된 공방에서 라바 하운드는 조금씩 타워에 피해를 주었고, 번개 마법으로 마무리하면서 3세트는 YAOYAO 선수가 가져갔다.

4세트는 1세트 때의 덱 구성과 동일했다. 골렘 덱을 들고 온 YAOYAO 선수와 자이언트 덱을 들고 온 COLTONW83 선수. 경기도 1세트와 비슷하게 흘러갔다. 추가 시간까지 서로 피해 없이 흘러가는 듯하다가 추가 시간 에서 YAOYAO 선수가 골렘을 앞세우고 유닛 물량을 쏟아부으면서 타워 파괴에 성공. YAOYAO 선수가 킹스컵 트로피를 가져가면서 25,000달러의 주인공이 됐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