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바카니 선수 출전! 클래시 로얄 아시아 크라운컵 16강 A조 경기 결과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6월 17일 토요일. 서울 상암동에서 아시아 6개국의 클래시 로얄 국가대표들이 한자리에 모여 최강자를 가리는 ‘클래시 아시아 크라운 컵’ 16강 경기가 치뤄졌다. 16강 대회는 17,18, 24, 25일 네 차례에 걸쳐 열릴 예정이며, 국내 선수로는 박종훈(비버), 박환희(바카니), 박찬겸(경찰에신고해서추적중이다), 이준재(Youtube JuneCR) 등 4명의 선수가 선발됐다

그룹스테이지 경기는 4개 조 조별 풀리그, 3전 2선승제 2라운드 방식으로 치러진다. 조별 리그 결과에 따라 각 조 1, 2위 총 8명의 선수가 오는 7월 중국 상해에서 열리는 '클래시 아시아 크라운컵 본선' 직행 티켓을 거머쥔다. 17일에는 A조와 B조, 18일에는 C조와 D조의 1라운드 경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경기 규칙 소개



A조 참가 선수 : TMD Aaron(홍콩), 秋名山车神(중국), 明日ミライ(일본), 바카니(한국)


■ TMD Aaron vs 秋名山车神(글로벌 밴 : 인페르노 타워, 도끼맨)

홍콩 선수(TMD Aaron)와 중국 선수(秋名山车神)의 대결. 홍콩 선수의 삼총사, 배틀 램을 시도한 공격이 성공하면서 타워를 먼저 깨는데 성공한다. 중국 선수는 골렘 덱으로 반격해보려고 했지만, 삼총사의 강력한 공격에 밀려 골렘이 맥없이 파괴됐고 오히려 킹스 타워까지 밀려 1세트는 홍콩 선수(TMD Aaron)선수가 가져갔다.

2세트는 홍콩 선수가 P.E.K.K.A, 암흑마녀, 배틀 램으로 공격 조합을 구성했지만, 중국 선수는 볼러와 베이비 드래곤, 무덤, 토네이도로 조합을 구성했다. 서로 공방을 주고받다보니 추가시간까지 경기가 이어졌고 중국 선수의 무덤, 독 마법 콤보가 홍콩 선수의 크라운 타워를 파괴하는데 성공하면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세 번째 세트는 시작하자마자 중국 선수의 배틀 램+미니언 패거리+치유 마법 콤보로 순식간에 타워를 파괴하는데 성공했고, 홍콩 선수가 반대쪽 아레나 타워를 공략하는 동안 삼총사로 킹스 타워를 바로 역습하면서 중국 선수가 승리. 먼저 승리 포인트를 챙겨갔다.





■ 明日ミライ vs 바카니(글로벌 밴 : 삼총사, 번개 마법)

서로 암흑 마녀를 첫 카드로 꺼내든 두 선수. 한국 선수는 배틀램 카드를 이용해 타워에 조금씩 피해를 주다가 경기 막판 P.E.K.K.A와 암흑 마녀 카드를 선택해 한 번에 타워를 밀어버리면서 첫 번째 세트를 먼저 가져가는데 성공했다.

2세트에서는 라바 하운드와 미니언을 선택한 한국 선수. 하지만 일본 선수도 인페르노 타워와 기사를 활용해 약간의 피해로 방어하는데 성공한다. 일본 선수는 광부와 독마법으로 계속 한국 선수 타워의 체력을 깎으면서 일본 선수가 무난하게 두 번째 세트를 가져가는 것처럼 보였다.

하지만, 한국 선수가 마지막 타이밍에 광부를 꺼내들면서 순간적으로 아레나 타워가 그쪽으로 시선이 끌렸고, 라바 펍과 암흑 마녀가 일본 선수의 아레나 타워를 파괴하면서 극적으로 역전승을 거뒀다.





■ TMD Aaron vs 明日ミライ(글로벌 밴 : 토네이도, 엘릭서 정제소)

호그 라이더 중심의 조합을 선택한 일본 선수와 P.E.K.K.A와 배틀 램을 선택한 홍콩 선수. 두 선수 모두 깔끔한 방어를 선보였지만, 홍콩 선수의 배틀 램과 암흑 마녀, 베이비 드래곤의 조합이 한 번에 타워를 미는데 성공하면서 홍콩 선수가 첫 번째 세트를 가져간다.

두 번째 세트는 서로 엘릭서 두 배 시간까지 서로 카드를 꺼내지 않으면서 2분 동안 아무런 행동이 펼쳐지지 않았다. 엘릭서 두 배 시간이 되자마자 동시에 공격을 시작했고, 배틀 램과 암흑 마녀로 한번에 타워를 밀어낸 홍콩 선수가 승리했다.





■ 秋名山车神 vs 바카니(글로벌 밴 : 도끼맨, 번개 마법)

시작하자마자 골렘을 꺼내든 한국 선수와 엘릭서 정제소로 후반을 노려본 중국 선수. 한국 선수는 골렘을 단독으로 보냈지만, 상당한 피해를 주는데 성공한다. 하지만, 엘릭서를 모은 중국 선수가 배틀 램+미니언 패거리가 한국 선수의 타워를 파괴하는데 성공한다.

한국 선수는 골렘+삼총사로 다시 공격을 시도했지만, 중국 선수가 삼총사+치유 마법으로 역습에 성공해 나머지 아레나 타워까지 파괴하면서 먼저 1세트를 가져간다.

무덤 위주의 조합을 선택한 두 선수. 두 선수는 매 타임마다 무덤을 꺼내면서 상대방 타워를 공략했다. 승자는 자이언트와 마녀를 선택한 한국 선수. 상대방의 무덤 카드를 마녀로 방어하고, 자신의 무덤 카드는 자이언트와 함께 사용하면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한국 선수는 무덤 조합, 중국 선수는 자이언트와 인페르노 드래곤, 암흑 마녀 조합을 선택했다. 서로 타워를 하나씩 주고받는데 성공했지만 승부를 가른 것은 서로의 타워 공략이었다. 한국 선수는 상대방의 아레나 타워를 공략했지만 중국 선수는 한국 선수의 킹스 타워 공격을 선택했다.

중국 선수의 인페르노 드래곤이 한국 선수의 킹스 타워를 공격하는데 성공하면서 피해가 급격히 커졌고, 결국 킹스 타워가 파괴되면서 중국 선수가 매치를 가져갔다.





■ TMD Aaron vs 바카니(글로벌 밴 : 도끼맨, P.E.K.K.A)

초반에 둘 다 자이언트를 꺼내들었다. 홍콩 선수가 한국 선수의 자이언트를 인페르노 드래곤으로 깔끔하게 방어하는데 성공했지만, 한국 선수는 중국 선수의 자이언트를 방어할 수단이 없었다. 결국 한국 선수의 아레나 타워가 큰 피해를 입었고 계속해서 이어진 공격에 파괴당하면서 1세트는 홍콩 선수가 가져갔다.

자이언트와 무덤을 선택한 한국 선수. 기사, 무덤을 선택한 홍콩 선수. 서로 공방을 주고받으면서 타워의 체력을 1,000대까지 깎는데 성공했다. 엘릭서 두 배 시간대에 서로 무덤을 사용하면서 아레나 타워를 하나씩 주고 받았고, 한국 선수는 그 기세를 몰아 인페르노 드래곤과 자이언트로 공격을 시도. 결국 먼저 아레나 타워 파괴에 성공하면서 승부를 원점으로 가져갔다.

세 번째 세트에서 정제소를 계속 배치하면서 엘릭서 이득을 가져간 홍콩 선수가 삼총사와 배틀램 카드로 양동 공격을 시도했고 한국 선수는 양동 공격을 방어하는데 실패하면서 결국 킹스 타워까지 파괴. 홍콩 선수가 매치를 가져갔다.





■ 秋名山车神 vs 明日ミライ(글로벌 밴 : 도끼맨, 배틀 램)

고블린 통과 다트 고블린으로 자잘하게 체력을 깎는 방법을 선택한 중국 선수. 상대방의 엘릭서 정제소는 로켓으로 제거하면서 승부를 가져가는 듯 했으나, 일본 선수가 광부와 고블린으로 먼저 타워를 파괴하면서 역전승을 가져갔다.

골렘을 선택한 중국 선수와 무덤 조합을 선택한 일본 선수. 하지만 일본 선수는 마땅히 골렘을 방어할 카드가 없었다. 결국, 먼저 일본 선수의 아레나 타워가 파괴됐고, 나머지 아레나 타워까지 파괴되면서 승부는 마지막 세트에서 가려지게 됐다.

무덤을 선택한 중국 선수와 광부로 자잘하게 체력을 깎는 방법을 선택한 일본 선수. 중국 선수의 독 마법과 무덤은 일본 선수의 타워에 지속적으로 피해를 주었고 결국 중국 선수가 마지막 세트를 승리로 가져갔다.





A조 1라운드 경기 결과 : 秋名山车神(9점), TMD Aaron(6점), 바카니(3점), 明日ミライ(0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