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우승자에게는 클래시콘 초청권! 클래시 로얄 오프라인 토너먼트 본선 현장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댓글: 5개 |



어제(29일)에 이어 오늘(30일)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오프라인 토너먼트가 열렸습니다. 29일에는 예선전이 개최되었는데요. 예선전을 통해 8명의 본선 진출자가 선정됐고, 이들은 오늘 다시 모여 우승을 차지하기 위해 치열한 대전을 펼쳤습니다.

어제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진행되는 구글 플레이 오락실 행사가 끝나고 경기가 진행되었지만, 본선 경기는 구글 플레이 오락실 행사가 진행되는 도중에 같이 진행되어 좀 더 많은 분이 지켜보는 앞에서 경기가 진행되었습니다.

오프라인 토너먼트 본선 경기는 모두 3판 2선승제로 치러졌습니다. 경기 방식은 모든 경기에서 승자와 패자 상관없이 덱을 수정할 수 있는 구조로 진행되어 제한 없이 자신의 실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었습니다.



▲ 8강 대진표


■ 8강

오후 2시, 우승자를 가리는 토너먼트 첫 번째 경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첫 번째 경기는 어제 예선전에서 1등을 차지한 'Sauuuuuuuuuuuu(이하 사우)' 선수와 8등을 차지한 '마음플러스' 선수의 경기로 시작되었는데요.

1세트에서 마음플러스 선수는 자이언트+미니 페카의 조합으로 초반에 손쉽게 사우 선수의 아레나 타워를 파괴하고 상대방의 자이언트 공격은 인페르노 타워로 방어하면서 첫 세트를 쉽게 가져갔습니다.

바로 이어진 두 번째 라운드. 광부+미니언+로얄 자이언트로 사우 선수가 먼저 아레나 타워를 파괴했으나, 마음플러스 선수도 자이언트+ 고블린 통으로 타워를 파괴하면서 경기는 추가시간으로 접어들었습니다. 하지만 추가시간 경기 중, 사우 선수 기기의 Wi-fi 이상으로 유닛을 배치할 수 없게 되면서 재경기를 갖게 되었습니다.

잠시 기기 점검을 하고 시작한 재경기. 이전 판과 같이 로얄 자이언트+광부 조합을 들고온 사우 선수는 인페르노 타워를 로얄 자이언트로 제거하고, 먼저 아레나 타워를 파괴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하지만 마음플러스 선수가 경기 끝나기 직전 자이언트와 머스킷 병 2기로 사우 선수의 아레나 타워를 파괴하는 데 성공했고, 이어서 킹스 타워까지 파괴하면서 마음플러스 선수가 4강에 진출했습니다.



▲ 8강 첫번째 경기는 '사우','마음플러스' 선수와의 대결입니다.



▲ 사우 선수의 여자친구도 응원을 왔습니다.


8강 두 번째 경기는 어제 예선전에서 2등을 차지한 '마약사' 선수와 7등을 차지한 '얍삽이' 선수가 맞붙었습니다. 마약사 선수는 첫 번째 라운드에서 아처와 자이언트로 아레나 타워에 상당한 피해를 주는데 성공했고, 얍삽이 선수는 곧바로 자이언트+스파키 덱으로 반격해서 아레나 타워를 파괴 직전까지 몰아붙였습니다.

두 선수 공방을 주고받으며 아레나 타워를 하나씩 파괴. 경기는 추가시간에 접어들었으나 마약사 선수가 방어하느라 쌓인 아처 4기에 자이언트를 전진 배치하면서 공격. 마약사 선수가 1경기를 가져갔습니다.

특별한 덱 변화 없이 맞이한 두 번째 라운드. 마약사 선수는 상대방의 스파키+자이언트 공격을 완벽하게 막는 동시에 자이언트와 미니 페카로 누적 피해를 주면서 아레나 타워를 파괴. 마약사 선수가 4강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 8강의 두번째 경기 '마약사' vs '얍삽이'

8강 세 번째 경기는 3등을 차지한 'June' 선수와 6등의 '차슈덮밥' 선수가 맞붙었습니다. 차슈덮밥 선수는 골렘+독 마법을 들고왔고, June 선수는 광부와 삼총사를 들고 왔습니다. 차슈덮밥 선수는 골렘을 뽑으면서 뒤쪽에 지원 유닛을 뽑아 몰아붙였고, June 선수는 이를 막아내지 못하면서 차슈덮밥 선수가 1세트를 가져갔습니다.

두 번째 세트는 서로의 눈치 싸움이 치열했던 경기였습니다. 경기 시간 2분이 지날 때까지 두 선수 모두 유닛을 내지 않았는데요. 결국 엘릭서 2배 타임 때, June 선수가 삼총사를 먼저 꺼내 들었고, 곧바로 차슈덮밥 선수가 골렘을 꺼내 들었습니다.

그 이후 경기는 1세트와 유사한 흐름이었습니다. 차슈덮밥 선수는 골렘과 독 마법으로 계속해서 아레나 타워에 누적 피해를 주었고, 결국 June 선수의 아레나 타워가 파괴당하면서 차슈덮밥 선수가 4강에 진출했습니다.



▲ 8강의 세번째 경기 'June' vs '차슈덮밥'



▲ 최강 로얄왕 출신 '차슈덮밥' 선수가 4강에 진출합니다.

8강 네 번째 경기는 4등을 차지한 '중앙지옥' 선수와 5등 '둘리♡뽁구' 선수가 대전을 펼쳤습니다. 초반 중앙지옥 선수가 자이언트+미니 페카+머스킷 병을 조합해서 공격. 둘리♡뽁구 선수가 이를 막아내지 못하면서 빠르게 아레나 타워가 파괴당했습니다.

중앙지옥 선수는 계속해서 반대편 아레나 타워도 같은 조합으로 밀어붙였고, 둘리♡뽁구 선수는 이 공격도 방어하는 데 실패. 아레나 타워가 큰 피해를 입었습니다. 결국, 경기의 흐름이 뒤집히는 일 없이 중앙지옥 선수가 무난하게 1세트를 가져가는 데 성공했습니다.

2세트는 호그라이더+발키리+머스킷 병 조합을 들고온 중앙지옥 선수. 2세트도 효율적인 조합으로 공격에 나서 아레나 타워를 공격했고, 무난하게 아레나 타워를 파괴하면서 중앙지옥 선수가 4강에 진출했습니다.



▲ 8강의 마지막 경기 '중앙지옥' vs '둘리♡뽁구'


■ 쉬는 시간

8강 네 번째 경기가 끝나고 맞이한 휴식시간. 클래시 로얄 경기장에 깜짝 손님이 등장했습니다. 이전 클래시 로얄 캠퍼스 투어에서 홍보모델로 활동한 유세윤 씨가 경기장에 방문. 관객들과의 특별한 만남을 가졌습니다. 유세윤 씨는 자신이 홍보 CF에서 선보인 클래시 로얄 성대모사를 따라 하는 관객분들을 즉석에서 초대. 가장 잘 따라 하는 관객에게 구글 기프트 카드를 선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펼쳤습니다.



▲ 그분이 오셨습니다! 클래시 로얄 홍보모델 '유세윤'씨



▲ 오자마자 CF에서 선보인 클래시 로얄 목소리를 선보입니다.



▲ 근데 CF에서 나온 그 목소리는 아닌 것 같아요.



▲ 유세윤씨의 성대모사를 흉내낼 지원자들이 무대위에 올라왔습니다.



▲ 유세윤씨의 선택은 2번 참가자네요!



▲ 상품으로 구글 기프트 카드를 증정합니다.


■ 4강

유세윤 씨와의 이벤트가 끝나고 다시 시작된 4강전. 4강 1경기는 마음플러스 선수와 마약사 선수가 맞붙었습니다. 두 선수 모두 자이언트 뒤에 미니 페카를 붙이는 방식으로 공격을 진행했는데요. 경기 종료 시각까지 이렇다 할 피해를 주지 못하면서 추가시간에 접어들었습니다. 추가시간에 마약사 선수의 자이언트가 마음플러스 선수의 아레나 타워에 붙이는 데 성공. 마약사 선수가 1세트를 먼저 가져갔습니다.

2세트는 서로 특별한 덱의 변화가 없는 상태로 진행되었습니다. 둘 다 자이언트와 독 마법을 활용하면서 공격에 나섰고, 마약사 선수의 자이언트가 조금씩 마음플러스 선수의 아레나 타워에 피해를 주는데 성공하면서 아레나 타워를 파괴. 결승 진출을 확정 지었습니다.



▲ 이제 다시 시작된 4강전 '마음플러스' vs '마약사'

4강의 두 번째 경기는 로얄왕끼리의 대결이 펼쳐졌습니다. 홍익대 로얄왕 출신으로 최강 로얄왕을 차지한 '차슈덮밥' 선수와 중앙대 로얄왕 '중앙지옥' 선수 간의 경기였는데요. 초반 '중앙지옥' 선수가 호그 라이더+머스킷 병+발키리로 공격에 집중했지만 차슈덮밥 선수가 어렵지 않게 막아냈습니다.

차슈덮밥 선수도 곧바로 반격을 개시했습니다. 자이언트와 미니 페카를 뽑아 밀어붙였고, 결국 미니 페카가 아레나 타워를 공격하는 데 성공하면서 먼저 아레나 타워를 파괴했습니다. 반대쪽도 광부+자이언트+머스킷 병으로 밀어붙여 파괴. 차슈덮밥 선수가 먼저 1세트를 가져갔습니다.

곧이어 시작된 2경기에서는 중앙지옥 선수도 자이언트+미니 페카 조합을 들고 왔습니다. 서로 반대쪽에 자이언트를 뽑아 공격을 갔으나 중앙지옥 선수는 가드를 뽑아 차슈덮밥 선수의 공격을 방어한 반면, 차슈덮밥 선수는 이를 막지 못하면서 아레나 타워가 파괴당했습니다.

차슈덮밥 선수도 경기 막판에 중앙지옥 선수의 아레나 타워를 파괴하는 데 성공했으나, 중앙지옥 선수가 먼저 나머지 아레나 타워를 파괴하면서 2세트를 가져가 1:1을 만들었습니다.

결승 진출자가 가려지는 마지막 3세트. 중앙지옥 선수는 자이언트+미니 페카+독 마법을 들고왔고, 차슈덮밥 선수는 골렘+독 마법을 들고 왔습니다. 초반 중앙지옥 선수의 공격이 성공하면서 차슈덮밥 선수의 아레나 타워가 파괴 직전까지 몰렸는데요. 하지만, 차슈덮밥 선수도 골렘과 미니 페카로 반격하면서 상당한 피해를 주는 데 성공했습니다.

엘릭서 2배 타임에 서로 아레나 타워 파괴에 성공하면서 경기는 추가시간에 접어들었고, 추가시간에 중앙지옥 선수가 먼저 차슈덮밥 선수의 나머지 아레나 타워를 파괴하는 데 성공하면서 결승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 로얄왕 끼리의 대전이 4강에서 펼쳐졌습니다.

■ 3~4위 결정전, 결승

이어진 3,4위전 결정전. 마음플러스 선수가 자이언트와 발키리로 차슈덮밥 선수를 초반부터 밀어붙였습니다. 발키리로 아레나 타워의 체력을 상당히 빼놓았고, 이어진 공격에서도 자이언트와 미니페카로 밀어붙이면서 아레나 타워를 파괴하는 데 성공. 1세트를 먼저 가져갔습니다.

2세트에서는 차슈덮밥 선수의 승리였습니다. 초반에는 마음플러스 선수의 우위였으나, 차슈덮밥 선수가 엘릭서 정제소로 모은 엘릭서 우위로 후반에 대량의 유닛으로 밀어붙이면서 2세트를 가져갔습니다.

3세트는 차슈덮밥 선수가 초반 골렘을 뽑았으나 마음플러스 선수가 반대쪽으로 역공을 나서면서 아레나 타워가 손쉽게 파괴당했습니다. 차슈덮밥 선수의 골렘은 아레나 타워에 상당한 피해를 줬으나 파괴에는 실패하면서 초반에는 마음플러스 선수가 이득을 가져갔습니다.

이어서 뽑은 골렘으로 차슈덮밥 선수도 아레나 타워를 파괴하는 데 성공하면서 경기는 추가시간으로 접어들었습니다. 하지만 추가시간에서 차슈덮밥 선수의 골렘과 마음플러스 선수의 자이언트 공격이 엇갈리면서 마음플러스 선수의 자이언트가 먼저 아레나 타워를 파괴. 마음플러스 선수가 3위를 확정 지었습니다.



▲ 이제 대망의 결승전입니다.

마약사 선수와 중앙지옥 선수의 결승전. 엘릭서 2배 타이밍에 순간적으로 나온 유닛의 물량을 중앙지옥 선수가 막아내지 못하면서 1세트는 마약사 선수가 가져갔습니다.

이제 우승자가 가려질 수도 있는 2세트. 마약사 선수는 1세트의 기세를 몰아 자이언트와 독 마법으로 중앙지옥 선수의 아레나 타워에 누적피해를 주면서 파괴. 결국, 마약사 선수의 우승으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이로써 마약사 선수는 우승상품으로 미국 LA에서 개최되는 클래시콘 초청권을 얻게 되었고, 아쉽게 준우승에 머무른 중앙지옥 선수는 상금 50만 원, 3등을 차지한 마음플러스 선수는 상금 30만 원을 받게 되면서 클래시 로얄 오프라인 토너먼트 대회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 3등 상금 30만 원을 받게된 '마음플러스' 선수




▲ 2등 상금 50만 원을 받게된 '중앙지옥' 선수




▲ 대망의 1위! 클래시콘 초청권을 얻게된 '마약사' 선수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