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광부 덱은 강력했다! 클래시 로얄 인비테이셔널 한국팀 승리!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5월 18일 오후 7시 서울 강남 아프리카 프릭스 스튜디오에서 클래시 로얄 국제 초청전 ‘클래시 로얄 인비테이셔널’(아프리카TV 주최, 샌드박스 네트워크 주관)이 개최됐다.

이번 초청전 경기는 3:3 사전 엔트리 제출 토너먼트 방식으로 각 매치 별 7전 4선승으로 진행됐으며, 세트에 패배한 선수는 덱 교체가 가능하고, 승자는 덱 교체가 불가능한 방식으로 진행됐다.

한국팀에서는 국내 클래시 로얄 랭킹 1위인 도티 및 클래시 로얄 BJ 'ANGEL7777', '니얼굴윤겔라'가 참가했으며, 글로벌 팀 엔트리에서는 유튜브 크리에이터이면서도 클래시 로얄 세계 랭커인 'Chief pat', 'Orange Juice', 'Nickatnyte'가 참여했다.



▲ 중계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Ted'(좌)와 BJ '기무기훈'(우)이 맡았다.

■ 1경기 : 도티 vs Chief pat



▲ 도티(좌), Chief pat(우)

세계 랭커끼리의 대결. 1세트는 Chief pat은 본인이 만든 고블린 오두막+로얄 자이언트 덱을 들고 왔고, 도티는 광부와 미니 페카를 위주로 한 덱을 들고 왔다. 도티는 Chief pat이 설치한 고블린 오두막을 파이어 볼로 제거해주면서 빠르게 파괴했고, 광부를 뽑을 때 마다 상대방 아레나 타워에 누적 피해를 주면서 파괴. 도티 선수가 먼저 1세트를 가져갔다.

Chief pat도 2세트에서는 도티와 마찬가지로 광부+미니 페카 덱을 들고 왔다. 도티와의 차이점이라면 Chief pat은 파이어 볼 대신 미니언 패거리를 선택했다. 도티는 주기적으로 상대방 엘릭서 정제소와 아레나 타워에 파이어 볼과 광부로 공격하면서 큰 피해를 주었으나, Chief pat은 미니언 패거리+광부+미니 페카로 반격. 한번에 몰아치면서 전세를 뒤집는데 성공. 2세트를 승리해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2세트는 실수로 패배했다고 여겼던 탓일까. 도티는 덱 변화 없이 3세트를 맞이했다. 두 선수는 모두 상대방 광부는 미니 페카로 빠르게 방어하고 역공을 가는 방법을 선택했다. 하지만 Chief pat 선수는 광부만 공격에 가담한 반면, 도티 선수는 파이어볼 및 광부로 누적 피해를 많이 주면서 먼저 아레나 타워 파괴에 성공. 3세트는 도티 선수가 승리했다.

Chief pat 선수는 도티 선수와 동일한 덱을 선택한 채 4세트에 돌입했다. 서로 3세트처럼 광부로 공격하는 상황이 펼쳐졌지만, 도중에 Chief pat 선수의 미니 페카가 도티 선수의 아레나 타워를 공격하는데 성공. 결국 Chief pat 선수가 도티 선수의 아레나 타워를 파괴하면서 스코어 2:2로 다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역시 덱 변화 없이 5세트를 맞이한 도티 선수. 서로 광부로 공격하는 상황이 펼쳐졌지만, 추가 시간에서 Chief pat 선수가 실수하면서 그 틈을 노린 도티 선수가 아레나 타워를 파괴. 5세트를 가져갔다.

6세트도 Chief pat 선수는 덱 변화 없이 바로 게임을 시작했다. 초반 도티 선수의 광부가 꽤 오랜시간 살아남으면서 타워에 상당한 피해를 줘 승기를 가져가는 듯 했지만, Chief pat 선수의 바로 이어진 역공에서 미니 페카가 타워에 2번 공격하는 데 성공. 도리어 도티 선수가 불리한 상황에 처했고, 결국 다음 공격에서 도티 선수의 아레나 타워가 파괴. 승부는 마지막 세트에서 결정되게 됐다.

마지막 세트 역시 덱 변화없이 진행됐다. 초반 도티의 창 고블린과 얼음 마법사가 꽤 오래 살아남으면서 피해를 주었으나, 도중에 도티 선수가 광부를 Chief pat 선수의 엘릭서 정제소를 제거하는 데 사용하는 사이 Chief pat 선수가 반격. 타워의 체력을 비슷하게 만들었다.

하지만 도티 선수가 파이어 볼을 상대방 아레나 타워에 사용한 반면, Chief pat 선수는 파이어 볼을 방어하는 데 사용하면서 결국 누적 피해가 컸던 Chief pat 선수의 아레나 타워가 먼저 파괴. 도티 선수가 4:3으로 1라운드를 승리했다.

■ 2경기 : ANGEL7777 vs Orange Juice



▲ ANGEL7777(좌), Orange Juice(우)

시작하자마자 호그 라이더+창 고블린+해골 병사로 Orange Juice 선수가 기습 공격. ANGEL7777 선수에게 반 이상의 피해를 주는데 성공했다. 또한, 다음 타임에서도 호그 라이더로 공격. 이 공격을ANGEL7777 선수가 대포를 늦게 뽑으면서 타워가 한대만 맞으면 파괴되는 상태로 변했다.

Orange Juice 선수는 이제 반대쪽으로 로얄 자이언트를 꺼내들어 ANGEL7777 선수의 아레나 타워를 공격하면서 두 개의 아레나 타워를 파괴. ANGEL7777 선수가 미니 페카로 Orange Juice 선수의 아레나 타워를 하나 파괴하면서 반격했으나 결국 스코어상으로 밀리면서 Orange Juice 선수가 먼저 1세트를 가져갔다.

2세트에서는 ANGEL7777 선수가 로얄 자이언트 위주로한 덱을 들고왔다. 1세트와 마찬가지로 2세트에서도 Orange Juice 선수가 공격적인 플레이로 로얄 자이언트와 호그 라이더로 ANGEL7777 선수의 아레나 타워를 공략하는데 성공. 2세트도 Orange Juice 선수가 승리했다.

3세트 역시 경기가 시작하자마자 로얄 자이언트를 꺼내든 Orange Juice 선수. 이 유닛을 바바리안으로 ANGEL7777 선수가 큰 피해 없이 막는데 성공했으나, 계속해서 Orange Juice 선수가 로얄 자이언트와 호그라이더로 몰아쳤고, ANGEL7777 선수는 방어에 급급한 나머지 별다른 반격을 못한채 아레나 타워 두개가 파괴. 결국 Orange Juice 선수가 3세트도 가져갔다.

이제 한번만 지면 라운드가 끝나는 ANGEL7777 선수. 마지막은 Orange Juice 선수의 덱을 들고왔다. Orange Juice 선수가 빠르게 로얄 자이언트로 공격하자, ANGEL7777 선수도 반대쪽에서 로얄 자이언트를 공격해 서로 타워를 하나씩 주고 받았다.

1:1 상황에서 ANGEL7777 선수가 더욱 공격적으로 공격하면서 우위를 가져갔고, 결국 나머지 아레나 타워를 파괴하는데 성공하고, 자신의 아레나 타워는 지키면서 4 세트를 따내는데 성공했다.

덱을 변경할 수 있는 Orange Juice는 상대방 로얄 자이언트를 방어할 수 있는 미니 페카를 가져왔다. 5세트도 시작하자마자 서로 로얄 자이언트를 꺼내서 공격적으로 나온 두 선수. 하지만 Orange Juice의 로얄 자이언트를 방어하는데 실패하면서 ANGEL7777 선수의 아레나 타워가 먼저 파괴당했다.

이후에도 Orange Juice 선수가 로얄 자이언트를 전방 배치하면서 공격적으로 플레이. ANGEL7777 선수의 나머지 아레나 타워까지 파괴하면서 Orange Juice가 4:1로 2 경기를 승리했다.

■ 3경기 : 니얼굴윤겔라 vs Nickatnyte



▲ 니얼굴윤겔라(좌), Nickatnyte(우)

니얼굴윤겔라 선수는 광부 덱을 들고 왔고, Nickatnyte 선수는 로얄 자이언트 덱을 들고왔다. 초반 Nickatnyte 선수의 미니 페카가 아레나 타워를 2대 공격하는데 성공하고, 로얄 자이언트로 누적피해를 주면서 먼저 타워를 파괴. Nickatnyte 선수가 1세트를 가져갔다.

니얼굴윤겔라 선수는 2세트에서 자신의 주력 덱인 광부+고블린 통+프린세스를 선택했다. 초반 Nickatnyte 선수가 미니 페카로 니얼굴윤겔라 선수의 아레나 타워에 피해를 줬으나 니얼굴윤겔라 선수가 광부+고블린 통+프린세스로 많은 피해를 주는데 성공했고, Nickatnyte 선수가 미니페카로 상대방 선수의 아레나 타워를 파괴하기 직전 니얼굴윤겔라 선수의 고블린 통이 먼저 Nickatnyte의 아레나 타워를 파괴하는데 성공하면서 1:1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별다른 덱 변화 없이 3세트를 맞이한 Nickatnyte 선수. 하지만, 니얼굴윤겔라 선수의 광부+미니 페카+프린세스 콤보를 막아내지 못했고, 니얼굴윤겔라 선수는 상대방 로얄 자이언트를 깔끔하게 막아내면서 3세트도 니얼굴윤겔라 선수가 승리했다.

4세트는 광부+미니 페카덱을 들고온 Nickatnyte 선수. 그러나 니얼굴윤겔라 선수의 미니 페카+고블린 통 조합을 막아내지 못하고 아레나 타워에 상당한 피해를 입었다. 이어진 공격에서도 방어하는데 실패하면서 니얼굴윤겔라 선수가 아레나 타워 파괴에 성공. 4세트도 가져가는데 성공했다.

마지막 세트가 될 수도 있는 5세트. Nickatnyte 선수는 호그 라이더+발키리+얼음 마법 조합을 들고 왔다. 초반 호그 라이더+얼음 마법이 제대로 들어가면서 상당한 피해를 입히는데 성공했으나, 니얼굴윤겔라 선수는 프린세스+고블린 통으로 반격. 입은 피해를 그대로 되돌려줬다.

곧이어 니얼굴윤겔라 선수가 다음 고블린 통을 날리면서 아레나 타워를 먼저 파괴하는데 성공. 이어서 반대쪽 타워까지 파괴에 성공하면서 결국 니얼굴윤겔라 선수가 3:1로 3라운드를 마무리. 한국팀이 2:1로 승리하면서 클래시 로얄 인비테이션을 마무리 지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