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소프트 런칭 후, 첫 대규모 업데이트! 클래시 로얄 2일 패치 살펴보기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댓글: 1개 |
클래시 로얄이 소프트 런칭된지 한달이 되는 날짜인 2월 2일 첫 대규모 업데이트가 실시됐다.

이번에 실시된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은 총 세가지다. 리그 3,000점 이상 플레이어들을 위한 '레전더리(Legendary)' 리그 등장과 친선 모드 공정 플레이, 밸런스 수정이 진행됐다.


◆ 최상위권 유저들을 위한 레전더리 리그 등장!




▲ 최상위 리그 '레전더리' 아레나 등장!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최상위권 유저들을 위한 새로운 콘텐츠가 등장했다. 3,000점 이상의 최상위 유저들을 위한 신규 리그 레전더리 리그 개방이 주인공이다.

레전더리 리그는 기존 최상위 리그였던 아레나6 단계의 상위 버전으로 해당 리그에서는 더 많은 승리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다만, 레전더리 리그에 진입하기 위해선 트로피 점수 3,000점 이상이 필요하다.

레전더리 리그는 시즌 단위로 진행된다. 시즌은 2주 단위로 초기화되며 이 때, 자신의 트로피가 3,000점으로 재설정된다. 그리고 자신이 가지고 있던 트로피 점수에 3,000점을 뺀 나머지 트로피 점수는 '전설 트로피'로 수여된다.


◆ 공정한 게임 한판? 새로운 토너먼트 룰이 열린다!


클래시 로얄에서는 페이스북 친구나 길드원끼리 대전할 수 있는 친선 모드가 존재한다. 이곳에서는 자신이 갖고 있는 카드 덱 레벨을 기반으로 원하는 사람과 1:1대전을 즐길 수 있다.

이런 친선 모드를 즐기는 사람들을 위한 새로운 '토너먼트 룰'이 개정됐다. 카드의 레벨이 일정 수치를 초과할 경우, 특정 레벨대로 고정되서 좀 더 공정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한다는 것이다. 카드의 레벨이 아무리 높아져도 커먼 8, 레어 6, 에픽 3으로 고정된다.

단, 이 수치보다 카드의 레벨이 낮을 경우 원래 레벨로 적용된다. 현재는 아직 게임이 오픈된지 한달정도 된 시기이기 때문에, 해당 카드레벨 대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무과금 유저 기준으로 최소 1~2개월 정도의 시간이 더 필요할 전망이다.



▲ 아직은 제한 레벨에 도달하지 못한 유저들이 대부분이다.


슈퍼셀 측 개발자 노트에 따르면 친선 배틀에서 모든 카드의 표준화를 선택하지 않고, 해당 방식을 선택한 이유로 "사람들이 카드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동기부여를 느끼게 하고 싶었다"라며, "해당 카드 레벨은 무과금으로 3개월은 즐겨야 도달할 수 있는 수준이다"라고 밝혔다.

그 외에도, 친선 게임 중 승부를 가리지 못할 경우 서든 데스 방식으로 추가시간 '1분' 더 주어진 것이 '3분'으로 증가해 무승부 대신 승부가 날 가능성이 더 커졌다.



▲ 우측 상단의 추가시간이 3분으로 늘어났다.


◆ 매칭 비용 제거! 다만, 그만큼 상자에서 나오는 골드량은 감소!


그동안 아레나에서 매칭을 진행하거나 친선 대전을 진행할 때, 일정 골드를 필요로 했었다. 특히 아레나 등급이 높아질수록 매칭 비용도 증가해 상자 수령공간이 가득찬 이후 매칭을 진행하면 트로피를 제외하고는 골드 부분에서 손해를 보는 구조라서 매칭이 부담스러웠으며, 친선 대전도 계속 진행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었다.

이번 패치로 모든 매칭에 필요한 골드가 없어져서 이에 대한 부담을 한층 덜 수 있게 되었다. 다만, 골드 인플레이션을 방지하기 위해 상자에서 획득할 수 있는 골드의 수량도 같이 감소했다.



▲ 아레나 매칭에 필요한 비용이 제거됐다.



▲ 친선 매치에 필요한 비용도 없어졌다.


◆ 우주방어는 이제 힘들다! 카드 밸런스 수정


이번 대규모 밸런스 수정 내역에서는 기존에 많이 사용되고 있었던 '마법사', '바바리안'같은 카드들은 조금씩 능력치가 감소하는 반면, 잘 사용하지 않는 카드들은 능력치가 상승하거나, 코스트 감소를 시키면서 능력치를 수정하는 등의 조정이 이루어졌다.

대표적으로 칼질을 당한 것은 엑스 보우와 인페르노 타워다. 다른 카드들은 능력치가 소폭 감소하거나 지속시간이 줄어들었지만, 엑스 보우는 공격 범위가 지상&공중에서 지상만 공격 가능하게 변경됐고, 체력도 15% 감소했다. 인페르노 타워는 지속시간이 60초에서 45초로 줄어들었으며, 새로운 타겟을 걸리는 시간이 50% 느려져서 다수의 유닛에게 약한 면을 보이게 됐다.




▲ 엑스 보우는 이제 지상만 공격한다.




▲ 박격포 같은 경우 코스트 및 능력치 재설계가 이루어졌다.




▲ 바바리안의 체력이 감소했으나 체감은 그다지 크지 않다는 의견이 대부분이다.


◈ 2월 2일 밸런스 수정 내역

화살비(Arrows) : 공격력이 4% 감소한다.

빙결(Freeze) : 범위가 4에서 3으로 감소한다. 지속 시간도 카드 레벨당 0.4초 증가에서 0.3초 증가로 감소한다.

마법사(Wizard) : 공격력이 7% 감소한다.

바바리안(Barbarians) : 체력이 4% 감소한다.

봄버(Bomber) : 공격 속도가 2초에서 1.9초로 빨라진다.

골렘(Golem) : 체력과 공격력, 죽을때 입히는 피해가 43% 증가한다. 반대로 골렘이 죽을 때 나오는 새끼골렘은 체력과 공격력, 죽을때 입히는 피해가 43% 감소한다.

페카(P.E.K.K.A) : 체력이 13% 감소하지만, 코스트도 8에서 7로 낮아진다.

엑스 보우(X-Bow) : 체력이 15% 감소하고, 지상&공중에서 지상만 공격하게 변경된다.

인페르노 타워(Inferno Tower) : 지속시간이 60초에서 45초로 감소한다. 새로운 타겟을 찾는데 걸리는 시간이 50% 느려진다.

캐논(Cannon) : 코스트가 6에서 3으로 감소하고 범위가 7에서 6으로 줄어든다. 지속시간도 60초에서 40초로 감소하고 체력도 55% 감소한다.

박격포(Mortar) : 코스트가 6에서 4로 감소한다. 공격력은 40%로 감소하고, 지속시간도 40초에서 20초로 감소한다.

거울(Mirror) : 커먼 카드를 복제할 때 레벨을 '거울카드 레벨+4' 증가 시키고, 레어 카드는 '거울카드 레벨+2' 증가 시킨다.

붐 타워(Bomb Tower) : 공격 속도가 1.8초에서 1.7초로 증가한다.

바바리안 오두막(Barbarian Hut) : 체력이 10% 증가한다.

엘릭서 콜렉터(Elixir Collector) : 생산시간이 9.9초에서 9.8초로 좀 더 빨라진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