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편하고 좋은 요리는 회찜찜? 에너지, 스탯별 추천 요리 정리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댓글: 76개 |
듀랑고 내에서 어떤 진로를 선택하더라도 에너지의 공급이 원활하게 이루어져야 한다. 처음에는 꼬치구이로 요리를 해서 먹거나 섬에서 직접 채집하는 생과일을 먹는 방식을 택하지만 이런 방법으로는 음식을 자주 먹는 불편함을 감수해야 한다.

레벨이 높아질수록 보다 더 많은 에너지를 회복시켜주는 음식 및 요리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게 되고, 더 나아가 스탯을 올려주는 음식까지 관심을 갖게 된다.

요리는 음식 재료, 레벨, 요리 방식에 따라 올라가는 에너지 및 스탯이 모두 달라진다. 요리 과정이 복잡해질수록 대체로 붙는 능력치 및 회복 에너지가 증가하지만, 그만큼 시간도 소비되고 재료도 많이 들어간다.

어떤 음식과 요리 방식이 에너지를 많이 회복시켜주고, 스탯을 올려주는지 표로 보기 쉽게 정리했다.


▣ 에너지를 많이 올려주는 음식 - 회, 회찜, 회찜찜을 추천


단순 에너지를 회복하는 것은 요리 레벨 40에 배울 수 있는 회가 가장 좋다. 고기 1개에 회 3개를 생산할 수 있으며, 회는 가공 횟수가 2번이다. 가공 횟수 2번 모두 '찜' 방식으로 요리를 하면 일명 '회찜찜'으로 탈바꿈하여 회복 에너지가 기존보다 +60~70 가량 증가한다.

찜 요리 방식은 도구 '용기'만 있다면 2분의 짧은 시간만으로 간단히 요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회를 비롯한 다른 요리들도 '찜' 방식으로 요리를 한다면 회복 에너지를 대폭 증가시킬 수 있다.








▣ 힘을 올려주는 음식 - 고기완자에 소금을 첨가한 양념 돌판구이를 해먹자


고기는 모두 힘을 올려준다. 바닷물을 떠서 소금(힘, 눈치 스탯 증폭)을 만든 후, 양념 돌판구이로 요리하면 고기에 붙어있는 힘 스탯을 증폭시킬 수 있다. 하지만 이러면 회복되는 에너지가 많지 않으니 고기를 고기 완자로 만든 후에 양념 돌판구이로 요리하면 회복되는 에너지를 더 올릴 수 있다.

힘은 전투에서 공격력과, 방어 관통을 올려준다. 고기 요리를 먹고 안 먹고의 대미지 차이가 확연히 체감되기 때문에 전투 전에는 꼭 힘을 올려주는 요리를 먹고 전투를 하는 것을 추천한다.









▣ 솜씨를 올려주는 음식 - 소시지로 솜씨를 올릴 수 있다


솜씨는 전투에서 치명타에 영향을 주고 채집 및 제작 확률을 올려준다. 솜씨는 곡물 요리 쪽에서 많이 올려주며, 고기 요리 쪽에서는 소시지가 만들기 쉬운 편에 속한다. 소시지 자체로도 솜씨가 많이 상승하지만 여기서 더 증가시키려면 소시지에 향신료 '설탕(솜씨, 눈치 증폭)'을 넣어 양념 돌판구이를 하면 솜씨 스탯이 증폭된 요리로 만들 수 있다.








▣ 민첩을 올려주는 음식 - 샐러드에 라벤더를 첨가한 양념 돌판구이를 해먹자


민첩 스탯은 회피와 정확도에 영향을 준다. 민첩을 올려주는 원재료는 꽤 있지만, 그나마 쉽게 요리할 수 있는 것은 샐러드 밖에 없다. 샐러드를 만든 다음, 향신료 '라벤더(힘, 의지, 민첩 증가)'를 첨가한 양념 돌판구이로 요리하면 민첩 스탯이 증폭된 요리로 만들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