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렝카' 다음은 '르?' PBE 서버 르블랑 대폭 너프 내용 공개

게임뉴스 | 박범 기자 | 댓글: 28개 |



3대장 중에 마지막 남은 르블랑이 대폭 너프될 것으로 보인다.

라이엇 게임즈는 공개 테스트 서버인 PBE 서버에 새로운 패치 내용을 연이어 공개하고 있다. 많은 게임 내 밸런스와 아이템 관련 내용이 변경된 가운데, 르블랑에 적용된 대폭 너프가 눈에 띄어 팬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현재 르블랑은 암살자 대규모 패치 결과, 강력한 스킬 콤보로 '필밴 카드'로 꼽히고 있다. 프로게이머 간의 공식 대회에서도 르블랑은 대부분 밴되고 있으며, 종종 밴이 풀려 경기에 등장하면 높은 확률로 경기를 캐리해 팀의 승리를 이끌고 있다. 이번 PBE 서버에 적용된 르블랑 대폭 너프는 이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고자 하는 라이엇 게임즈의 의지로 보인다.

PBE 서버에서 르블랑은 라이버 서버의 르블랑과 비교해 스킬 대미지가 대폭 깎아 나갔다. Q스킬 '파괴의 보주' 대미지와 미니언에 주는 스킬 대미지가 동시에 상향됐다. 하지만 르블랑의 주요 스킬인 W스킬 '왜곡'의 대미지와 AP 계수가 절반 수준으로 떨어졌다. 궁극기와 함께 사용하는 '모방된 왜곡(R+W)' 역시 대미지가 크게 감소했다.

이로 인해 르블랑은 Q스킬을 활용한 라인 클리어에는 더욱 힘을 받게 됐지만, 주력 대미지 스킬인 '왜곡'과 '모방된 왜곡'이 크게 하향되어 지금과 다른 플레이스타일을 필요로 하게 됐다.

한편, 르블랑의 너프가 진행되고 있는 PBE 서버는 테스트 서버로, 현재 적용된 르블랑 관련 너프가 라이버 서버로 적용되지 않을 가능성도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