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연간 총상금 4백만 위안! 중국에서 역대 최대 규모의 오버워치 리그 출범 발표

게임뉴스 | 최수빈 기자 | 댓글: 24개 |




중국에서 역대 최대 규모의 공식 오버워치 프리미엄 리그가 개최될 예정이다.

해당 리그는 블리자드 주최에, 중국 내 e스포츠 미디어인 '바나나 게임&미디어'의 주관으로 진행되며 '오버워치 프리미어 시리즈'라는 이름으로 올해 3월 16일에 개막해 봄-여름 시즌을 치룰 계획이다. 선발전을 통해 리그를 치룰 10개 팀을 가린 뒤, 시즌 동안 리그전을 진행하여 최종 승자를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중 상위 8개 팀은 다음 시즌 자격을 얻을 수 있다.

이후 두 시즌 동안 진행된 포인트를 바탕으로 연중에 계획된 아시아 그랜드 파이널과 아시아-태평양 지역 슈퍼 챔피언십(APAC)에 진출할 팀을 가린다. 특히 아태 지역 슈퍼 챔피언십은 미국, 한국 등 세계 각국의 유명 팀들까지 참여하는 대규모 세계 대회로 치뤄지게 된다.

이번 중국 리그는 연간 총상금이 무려 4백만 위안(한화로 약 6억 6천만)이나 걸려있기도 해 많은 오버워치 e스포츠 팬들의 주목을 사게 될 것으로 보인다.

오버워치 프리미엄 리그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16세 이상에 중화 인민 공화국 신분증이 있어야 하며, 경쟁전 시즌2, 시즌3 실력 점수가 최소 4천 점이 넘어야 한다. 참가 팀은 기본 여섯 명에 교체 선수 포함 최대 여덟 명까지 구성할 수 있으며, 참가 팀 등록은 2월 24일부터 28일까지다.

리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중국 공식 홈페이지(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