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APEX] '인생 경기' 선보인 MVP 스페이스, 디펜딩 챔피언 루나틱 하이 격파

경기결과 | 이시훈 기자 | 댓글: 234개 |



18일 상암 e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 오버워치 APEX 시즌4 16강 4일 차 2경기에서 루나틱 하이와 MVP 스페이스가 만났다. MVP 스페이스가 '인생 경기'를 펼치며 디펜딩 챔피언 루나틱 하이를 3:2로 꺾었다.

네팔에서 1세트가 시작됐다. 1라운드, 루나틱 하이가 우승자 다운 포스를 선보이며 100:0 승리를 따냈다. 이태준의 트레이서가 놀라운 포커싱을 보여준 것이 주효했다. 이어진 2라운드, 루나틱 하이가 먼저 거점을 장악했지만, MVP 스페이스가 저력을 발휘하며 거점을 탈환했다. '운디네'가 지속적으로 힐을 하면서 지속력 싸움에서 MVP 스페이스가 앞섰다. MVP 스페이스가 2라운드를 따내고 동점을 만들었다. 3라운드, 루나틱 하이가 기본기에서 상대를 압도하며 100:0 완승을 거뒀다.

이어진 2세트, MVP 스페이스의 선공으로 시작됐다. MVP 스페이스가 상대 힐러진 공백을 제대로 찌르면서 빠르게 첫 번째 거점을 돌파했다. 두 번째 거점 앞에서 '원팩트'의 핑퐁이 절묘하게 들어갔다. MVP 스페이스가 무서운 기세로 진격했다. 세 번째 거점 앞에서 '퓨즈'의 루시우가 소리 방벽을 적절하게 사용했고, '야키'의 트레이서가 엄청난 딜을 넣으면서 MVP 스페이스가 3점 획득에 성공했다.

루나틱 하이의 공격이 펼쳐졌다. MVP 스페이스 '운디네'의 메르시가 계속 살아남아서 팀원을 살렸다. 지속력 싸움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점한 MVP 스페이스가 '완막'에 성공하고 1:1 동점을 만들었다.

아누비스 신전에서 펼쳐진 3세트, 루나틱 하이가 '에스카'의 솜브라를 필두로 해서 첫 번째 거점을 돌파했다. 그러나, MVP 스페이스가 뛰어난 연계 플레이로 루나틱 하이의 흐름을 끊었다. 루나틱 하이의 류제홍이 리퍼를 꺼내 들면서 마지막 집중 공격을 시도했다. 죽음의 꽃이 제대로 작렬하면서 극적으로 루나틱 하이가 두 번째 거점을 따냈다. 공수가 전환됐다. MVP 스페이스가 빠르게 첫 번째 거점을 확보했다. 두 번째 거점에서 치열한 혈전이 펼쳐졌다. '원팩트'의 리퍼가 폭딜을 넣었고, 상대의 디바의 움직임을 봉쇄하면서 MVP 스페이스가 마찬가지로 두 번째 거점을 획득했다.

이어진 연장전에서 초월 타이밍을 완벽하게 활용한 루나틱 하이가 두 번째 거점을 약 1분 만에 차지했다. MVP 스페이스도 밀리지 않고 '야키'와 'QOQ'가 활약하면서 두 번째 거점을 확보했다. 일리오스에서 펼쳐진 최후의 연장전에 MVP 스페이스가 100:0 완승을 하면서 길었던 3세트의 승자가 됐다.

마지막이 될 수 있는 4세트, 선공을 잡은 루나틱 하이가 궁극기를 적재적소에 사용하면서 첫 번째 거점을 확보했다. 두 번째 거점 앞에서 '야키'의 트레이서의 핑퐁에 막히면서 흐름이 한 번 끊겼지만, 루나틱 하이가 저력을 보여주며 세 번째 거점까지 확보했다. 마지막에 'QOQ'의 디바를 제압할 것이 주효했다.

MVP 스페이스의 공격이 시작됐다. '원팩트'의 둠 피스트의 엄청난 돌파력을 활용해서 MVP 스페이스가 파죽지세로 진격했다. 세 번째 거점 앞에서 이태준의 솔져76이 폭발적인 딜을 넣으면서 MVP 스페이스의 공격 템포를 끊었다. 결국, 루나틱 하이가 MVP 스페이스의 공격을 막아내고 2:2 동점을 만들며 승부를 마지막 세트로 끌고 갔다.

마지막 5세트, '에스카'의 솜브라가 EMP를 완벽하게 넣으면서 루나틱 하이가 첫 번째 거점을 빠르게 가져갔다. 두 번째 거점 앞 전투에서도 루나틱 하이가 우승자의 면모를 선보이며 MVP 스페이스를 압도했다. '야키'가 겐지로 분위기 반전을 노렸지만, 루나틱 하이의 압도적인 기세를 막을 수 없었다. 루나틱 하이가 여유롭게 3점을 획득했다.

공수가 전환됐다. MVP 스페이스의 '원팩트'가 둠 피스트로 엄청난 돌파력을 뿜어내면서 MVP 스페이스가 두 번째 거점을 확보했다. MVP 스페이스가 그야말로 '인생 경기'를 펼쳤다. '야키'의 트레이서까지 전광석화같은 움직임을 보여주면서 MVP 스페이스가 3점을 따냈다.

이어진 연장전, 류제홍의 아나가 수면총으로 MVP 스페이스의 딜러를 무력화시키며 템포를 끊었다. MVP 스페이스는 근성을 발휘하며 첫 번째 거점을 돌파했다. MVP 스페이스가 적은 시간 동안 최선의 경기력을 보여주며 공격권을 상대에게 넘겨줬다. 이어진 루나틱 하이의 공격을 MVP 스페이스가 완벽하게 받아내면서 MVP 스페이스가 짜릿한 승리를 거뒀다.


2017 오버워치 APEX 시즌4 16강 4일 차 2경기

1경기 루나틱 하이 2 vs 3 MVP 스페이스
1세트 루나틱 하이 승 vs 패 MVP 스페이스 - 네팔
2세트 루나틱 하이 패 vs 승 MVP 스페이스 - 아이헨발데
3세트 루나틱 하이 패 vs 승 MVP 스페이스 - 아누비스 신전
4세트 루나틱 하이 승 vs 패 MVP 스페이스 - 지브롤터 감시기지
5세트 루나틱 하이 패 vs 승 MVP 스페이스 - 할리우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