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강 대진 완성된 철권 ATL, '쿠단스-보히-물골드-크레이지동팔' 합류

장민영 기자 |
<자료 제공 : 나이스게임TV>




아프리카TV가 주최하고 나이스게임TV가 주관하는 ‘2018 AfreecaTV TEKKEN League Season1 (이하 ‘ATL’)’의 16강 2주차 경기를 통해 ‘UYU Qudans’, ‘BOHEE’, ‘MulGold’, ‘크레이지동팔’ 4명이 8강에 합류했으며, 이로써 8강 대진표가 모두 완성되었다.

지난 17일 (화)에 열린 16강 C조의 경기에서는 ‘UYU Qudans’와 ‘BOHEE’가 ‘Emperor of jin’과 ‘SuperHwoarang’을 꺾고 8강에 진출했다. ‘UYU Qudans’는 승자전에서 ‘SuperHwoarang’을 상대로 심리전에서 우위를 점한 후 상대의 공격적인 성향을 역이용하여 최종 승리를 가져갔다. 최종전에서는 ‘BOHEE’와 ‘SuperHwoarang’의 리벤지 매치가 성사됐다. 서로 쉴 틈 없는 공격을 퍼부으며 팽팽한 접전이 펼쳐졌으나 마지막 라운드에서 ‘BOHEE’의 스티브가 화랑을 강력하게 압박하며 3:1로 승리, 조 2위로 8강에 안착했다.

이어 18일 (수)에 진행된 16강 D조의 경기에서는 ‘MulGold’와 ‘크레이지동팔’이 최종 승리를 거두며 8강에 진출했다. ‘MulGold’는 승자전에서 ‘HelpMe’를 상대로 완벽한 레이지 아츠와 컷킥을 선보이며 3:1로 승리, 조 1위로 8강에 진출했다. 최종전에서는 ‘Srasoni’를 꺾고 올라온 ‘크레이지동팔’이 낮은 체력의 상태에서 기적의 콤보 활용을 보여주며 ‘HelpMe’를 3:0으로 잡아내고 조 2위로 진출에 성공했다.

19일 (목)에 진행된 조 추첨식을 통해 8강 대진표가 완성됐다. 8강 A조에는 ‘SDRA’, ‘N.M ULSAN’, ‘UYU Qudans’, ‘BOHEE’가, 8강 B조에는 ‘Justice’, ‘Chok Sae’, ‘MulGold’, ‘크레이지동팔’이 한 조에 속하게 되어 4강 진출권을 놓고 치열한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8강 경기는 듀얼 토너먼트 5전 3선승제로 진행된다.

국내 철권 최강자를 가리는 ‘ATL’은 4월 10일 (화)부터 5월 2일 (수)까지 매주 화, 수 오후 8시에 아프리카TV 내 ‘ATL’ 공식 채널을 통해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경기는 모두 온라인 스팀 버전으로 진행되며, 중계는 ‘홀스’ 정진호와 ‘소용돌이’ 이상준이 맡는다. 대회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ATL’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