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 리그] 피할 수 없는 전승 팀 대결, 챔피언 샌드박스-떠오른 아프리카 프릭스

게임뉴스 | 장민영 기자 |



18일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하는 2020 SKT JUMP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8강 10경기에서 전승을 달리고 있는 아프리카 프릭스와 샌드박스 게이밍이 만난다. 이번 대회에서 패배 없이 압도적인 기세로 달려온 두 팀인 만큼 대결에 관심이 쏠릴 수 밖에 없다.

먼저, 샌드박스 게이밍은 디펜딩 챔피언의 위용을 제대로 보여주고 있다. 지난 결승전부터 완벽해진 팀 합이 그대로 이어져 빈 틈 없는 경기력으로 상대를 압도해왔다. 에이스 박인수를 앞세워 스피드전을 변수 없이 승리했고, 박인수가 순위에서 내려올 때면 유창현이 그 자리를 채웠다.

샌드박스는 아이템전마저 역전의 기회를 쉽게 내주지 않았다. 적절한 아이템 활용으로 상대 추격을 뿌리치는 인상적인 플레이를 펼쳤다. 지난 경기에서 아이템전에서 단 한 라운드만 내주고 엑스퀘어에게 세트 스코어 2:0 압승을 거두면서 팀의 명성을 그대로 이어갔다.

샌드박스와 붙는 아프리카 프릭스는 이번 시즌 많은 발전을 이룬 듯하다. 팀전 스피드전에서 에이스 역할을 해내는 전대웅이 개인전 32강에서도 1위로 달리면서 속도에 자신감이 붙었다. 이전 시즌까지 스피드전이 아쉬웠다면, 이번 시즌부터 전대웅을 비롯한 새로운 팀원이 합류하면서 단단해졌다.

아프리카의 아이템전에서는 유영혁이 이전과 확연히 달라진 기세를 보여주고 있다. 적절한 아이템 활용으로 상대 에이스의 발목을 잡거나 자신이 세 번 연속 1위로 들어오는 등 놀라운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아이템전 에이스 강석인과 함께 새로운 승리 공식을 만들어가면서 지금까지 무패 행진을 이어오고 있다.

이렇게 기세 좋은 두 팀 중 이제 한 팀은 연승 질주가 끊기게 됐다. 디펜딩 챔피언의 위용을 리빌딩과 함께 새롭게 떠오른 아프리카 프릭스가 넘어설 수 있을까. 양 팀 모두 물러서지 않는 팽팽한 접전의 승부가 나올 것으로 보인다.





2020 SKT JUMP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8강 풀리그 경기 일정

9경기 휠즈 vs OZ 게이밍 - 1월 18일 오후 6시
10경기 아프리카 프릭스 vs 샌드박스 게이밍

개인전 32강 C조
배성빈-박인수-박현수-정승하-최윤서-김승태-이준용-김승래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