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리그] 에코도 잘 쓰는 서울의 압승, 뉴욕-상하이는 힘겹게 4강 진출(종합)

경기결과 | 장민영 기자 | 댓글: 6개 |



23일 열린 2020 오버워치 리그 5월 아시아 토너먼트 1일 차 경기가 진행됐다. 첫 경기에서는 서울 다이너스티가 항저우 스파크를 상대로 3:0 압승을 거뒀다. 이전까지 아쉬웠던 에코-솜브라를 활용한 조합으로도 승리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상위 라운드에서 광저우 차지와 대결하게 됐다. 두 번째 경기는 뉴욕 엑셀시어가 풀 세트 접전 끝에 청두 헌터즈에게 승리했다. 두 번이나 완막을 당하며 힘든 경기였으나 뉴욕 특유의 놀라운 집중력과 슈퍼플레이가 빛나는 경기였다. 마지막 경기 역시 풀 세트가 나왔다. 하지만 이번에도 순위가 높은 상하이 드래곤즈가 런던 스핏파이어에게 3:2로 승리하며 4강 진출하게 됐다.

첫 경기에서 서울과 항저우의 대결이었다. 서울은 1세트 두 라운드 모두 100:0 압승으로 시작했다. '피츠' 솜브라와 '프로핏' 에코가 첫 교전부터 꾸준히 킬을 올려 제대로 흐름을 탈 수 있었다. 2세트에서는 항저우가 단단한 자리야와 맥크리 화력을 바탕으로 반격에 나섰다. 하지만 서울이 막판 수비에서 정교한 EMP-자폭 연계로 한 점을 지켜내고 3점을 올려 2세트도 가져갔다.

기세를 탄 서울은 3세트에서 승부를 마무리지었다. 이번에는 '피츠'가 애쉬를 꺼내 끈질기게 살아남아 딜을 넣었다. 궁극기인 밥 역시 맹렬한 화력을 퍼부으며 완막에 성공했다. 칼 같은 해킹을 선보인 솜브라에 이어 애쉬로도 활약을 선보였다. 순조롭게 공격까지 성공한 서울은 약 1시간 만에 항저우를 3:0으로 완파하고 상위 라운드로 향했다.




두 번째 경기에서 청두와 뉴욕이 맞붙었다. 청두는 의외의 그림으로 1세트 1R를 승리하며 시작했다. 먼저 99%까지 거점 점유율을 내준 상황에서 '에이멍'의 윈스턴이 들어와 전장을 휘저어놓으며 극적인 역전승을 일궈낼 수 있었다. 2R에서는 양 팀의 메이 대결이 치열했다. '리베로'의 빙벽과 '진무'의 눈보라가 팀을 승리로 이끌었고, 거점 진입을 끝까지 막은 청두가 1세트를 선취했다. 이어진 2세트는 양 팀의 아쉬운 EMP 활용이 나오는 가운데, 한 수위의 집중력을 선보인 뉴욕이 승리했다. 추가 라운드까지 가는 상황에서 '리베로'의 에코가 활로를 돌파하며 한 세트를 만회했다.

하지만 다시 청두는 3세트에서 완막과 함께 기세를 되찾았다. 힐러진 '몰리' 아나-'렝사' 브리기테가 아군을 끝까지 지켜냈다. 특히, '몰리'의 아나는 정교한 힐밴 활용과 에임으로 수많은 킬을 만들어내며 완막과 공격 성공에 큰 역할을 해줬다. 1-2세트와 마찬가지로 3세트 완막에 무너진 뉴욕이 놀라운 집중력으로 추가 라운드까지 가서 승리했다. 중요한 순간마다 '핫바' 디바의 자폭이 제대로 폭발하며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갈 수 있었다. 마지막 5세트는 앞선 세트에서 솜브라로 부진했던 뉴욕의 '새별비'가 트레이서로 남다른 경기력을 뽐냈다. 솜브라-트레이서로 기선 제압부터 굳히기까지 자신의 손으로 팀의 승리를 확정지었다.



▲ 출처 : 상하이 공식 트위터

세 번째 경기는 상하이와 런던의 대결이었다. 런던은 쟁탈전에서 뛰어난 조직력을 바탕으로 1세트에서 2:0 승리와 함께 출발했다. 런던이 2세트까지 흐름을 타는 듯 했다. '올도우'의 에코가 '리브' 애쉬를 복제해 세 번이나 밥을 불러낼 정도로 맹활약하는 그림도 나왔다. 하지만 마지막 구간에서 상하이가 한 수위의 집중력을 선보이며 극적인 승리로 1:1 동점을 만들 수 있었다.

3-4 세트 역시 마찬가지 그림이 나왔다. 런던의 딜러진의 활약 속에 '글리스터-올도우'의 발이 풀리면서 한 세트를 따냈다. '생귀나르'의 브리기테까지 상하이의 '립' 솜브라를 완벽하게 공략해주는 그림이었다. 반대로 4세트에서는 상하이가 런던 딜러진의 힘을 빼놓으면서 승부는 이번에도 마지막 5세트로 향하게 됐다.

상하이는 확실히 한 수위의 힘을 선보였다. 메이-리퍼 조합으로 첫 교전을 완패하며 시작했으나 에코-애쉬 맞대결에서 압승을 거뒀다. '플레타' 에코의 첫 킬을 시작으로 교전에서 밀리지 않았다. 2R까지 그 흐름이 이어져 상하이가 풀 세트 끝에 4강으로 향할 수 있었다.

2020 오버워치 리그 5월 토너먼트 아시아 대전 1일 차 결과

1경기 서울 다이너스티 3 vs 0 항저우 스파크
1세트 서울 다이너스티 2 vs 0 항저우 스파크 - 오아시스
2세트 서울 다이너스티 3 vs 2 항저우 스파크 - 헐리우드
3세트 서울 다이너스티 1 vs 0 항저우 스파크 - 아누비스 신전

2경기 뉴욕 엑셀시어 3 vs 2 청두 헌터즈
1세트 뉴욕 엑셀시어 0 vs 2 청두 헌터즈 - 리장타워
2세트 뉴욕 엑셀시어 4 vs 3 청두 헌터즈 - 헐리우드
3세트 뉴욕 엑셀시어 0 vs 1 청두 헌터즈 - 볼스카야 인더스트리
4세트 뉴욕 엑셀시어 5 vs 4 청두 헌터즈 - 감시기지 지브롤터
5세트 뉴욕 엑셀시어 2 vs 0 청두 헌터즈 - 네팔

3경기 런던 스핏파이어 2 vs 3 상하이 드래곤즈
1세트 런던 스핏파이어 2 vs 0 상하이 드래곤즈 - 리장타워
2세트 런던 스핏파이어 2 vs 3 상하이 드래곤즈 - 헐리우드
3세트 런던 스핏파이어 3 vs 2 상하이 드래곤즈 - 볼스카야 인더스트리
4세트 런던 스핏파이어 2 vs 3 상하이 드래곤즈 - 감시기지 지브롤터
5세트 런던 스핏파이어 0 vs 2 상하이 드래곤즈 - 오아시스


2020 오버워치 리그 5월 토너먼트 아시아 대전 2일 차 4강 일정

서울 다이너스티 vs 광저우 차지
뉴욕 엑셀시어 vs 상하이드래곤즈

이미지 출처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