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토너먼트] 우승을 향한 카르마의 집념! 패패승승승으로 우승 차지

경기결과 | 김홍제, 남기백 기자 |




카르마가 21일 오후 6시부터 넥슨 아레나에서 펼쳐진 '사이퍼즈 액션토너먼트 2019 겨울 시즌 결승전에서 크라운을 상대로 패패승승승의 짜릿한 스코어로 우승을 차지했다.

1세트, 크라운은 나이오비, 마들렌, 탄야 카르마는 스텔라, 월라드, 브루스를 밴했다. 이후 픽에서 크라운은 도일, 비천의, 레오노르, 빅터, 토마스, 카르마는 린, 티샤, 멜빈, 에바, 앨리셔를 선택했다.

1세트 초반 주도권은 카르마가 잡았다. 교전에서 승리한 카르마는 2킬을 먼저 따내며 시야 장악 및 스노우볼을 굴리기 위한 작업을 시작했다. 카르마의 움직임은 정교했다. 크라운도 시간을 벌며 후반을 도모했지만, 이후 교전에서도 카르마가 완승을 따냈다.

크라운은 포기하지 않고 계속 후반을 도모했다. 그러던 찰나 뛰어난 집중력을 계속 유지한 크라운은 한번 잡은 기회를 놓치지 않고 한타에서 대승을 거두며 흐름을 바꿨다. 글로벌 골드가 1만 이상 벌어졌던 경기를 역전에 성공한 크라운은 카르마를 상대로 1세트를 승리로 장식했다.

2세트에서는 카르마는 브루스, 시드니, 탄야, 클레어, 아이작, 크라운은 리첼, 론, 스텔라, 나이오비, 하랑를 골랐다. 카르마는 첫 킬에 성공했지만, 무리한 플레이로 교전에서 크라운이 더 대승 거두며 주도권을 잡았다. 하지만 중반에 카르마가 다시 따라잡는 시기도 있었다. 크라운은 중요한 상황에서 조재윤이 환상적인 어그로 핑퐁을 통해 살아남으면서 한타 구도가 완전 뒤바꼈고, 다시 승기를 잡아 승리로 마무리했다.

3세트는 상당히 팽팽한 구도로 경기가 흘렀다. 그러나 중반부터 벌어진 교전마다 크라운드 상대를 완전히 압도하며 킬 스코어부터 골드까지 많은 격차가 벌어졌다. 카르마는 포기하지 않았다. 계속 경기를 뒤로 이끌면서 역전각을 봤고, 작은 빈틈을 잘 노리며 역전에 성공했다. 4세트도 비슷한 흐름이었다. 초반 어려웠던 경기를 후반으로 이끌어 승리했다.

마지막 우승을 결정할 5세트 블라인드 대결, 크라운은 제키엘, 릭, 스텔라, 나이오비, 미쉘 카르마는 린, 브루스, 나이오비, 레이튼, 미쉘을 가져가며 나이오비와 미쉘 미러 매치가 성사됐다. 카르마는 김민하가 멋진 콤보로 1킬을 기록하며 경기를 풀어나갔다.

그러나 크라운은 중반 이후부터 자신들이 그려온 그림대로 하나씩 잘 풀어나가며 순식간에 크게 앞서나갔다. 이번 세트에서는 카르마의 조합이 후반으로 간다고 크라운보다 월등히 좋다고 보기도 힘들었다. 무엇보다 크라운과 카르마의 미쉘 성장 차이가 가장 크게 눈에 띄었다. 계속 스노우볼이 굴러가며 글로벌 코인 차이는 2만을 넘었다.

그리고 카르마는 계속 버티고 버티며 글로벌 코인 차이를 거의 무의미하게 만들며 기회를 엿봤다. 장기전으로 흐른 뒤에는 한 번의 전투가 곧 승패를 좌우했다. 마지막으로 갈수록 카르마의 판단과 집중력이 크라운보다 뛰어났고, 승리를 따냈다.

결국, 풀세트까지 이어진 접전 끝에 카르마가 사이퍼즈 액션토너먼트 2019 겨울 시즌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상금 2,400만 원의 주인공이 됐다.

■ 2019 액션토너먼트 겨울 시즌 결승전

크라운 2 VS 3 카르마

1세트 크라운 승 VS 패 카르마
2세트 크라운 승 VS 패 카르마
3세트 크라운 패 VS 승 카르마
4세트 크라운 패 VS 승 카르마
5세트 크라운 패 VS 승 카르마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