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월드컵] 독보적이었던 미국 첫 우승... 중국 3:0으로 압살

경기결과 | 심영보 기자 | 댓글: 20개 |


▲ 트위치 공식 중계 화면

3일 미국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에서 2019 오버워치 월드컵 대망의 결승전이 치러졌다. 대회 내내 뛰어난 경기를 펼쳐온 미국이 중국마저 일방적으로 제압하고 트로피를 차지했다. 안방에서 첫 오버워치 월드컵 우승을 따냈다.

1세트 1라운드는 팽팽한 경기 양상이었다. 거점을 뺏고 뺏기는 핑퐁 게임이 계속됐는데, 중국이 경기 막판 화력을 집중하면서 역전에 성공했다. 2라운드부턴 미국이 반격했다. 바티스트로 경기 초반 중국의 조합을 카운터 친 이점으로 어렵게 승리했다. 위기를 벗어난 후 맞이한 3라운드에서 뛰어난 집중력을 보여줬다. 딜러들이 크게 활약하고 끝내 중국을 밀어냈다.

미국은 2세트부터 슬슬 시동을 걸었다. 1라운드 수비에서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다. '코리'의 트레이서가 감탄이 나오는 플레이를 보여주면서 중국을 2점으로 막았다. 공격에 나선 미국은 라인하르트를 꺼냈는데, 영 먹혀들지 않아 고전했다. 그러나 라인하르트를 빼자마자 파상공세에 나섰다. '시나트라'의 둠피스트가 중국을 파괴하면서 승리를 가져왔다.

완연하게 미국의 흐름이었다. 도라도에서 먼저 화물 운반에 나선 미국이 거침없이 밀고 들어갔다. '스페이스'가 탄탄하게 팀을 받쳤고, '코리-시나트라' 딜러 조합은 다시 맹활약했다. 중국은 '진무'를 중심으로 경기의 반전을 모색하고자 했으나, 힘에 부치는 모습을 드러냈다. 미국이 3세트마저 잡으며 중국을 3:0으로 제압하고 본인들의 첫 오버워치 월드컵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2019 오버워치 월드컵 결승전 결과

미국 3 vs 0 중국
1세트 미국 승 vs 패 중국 - 일리오스
2세트 미국 승 vs 패 중국 - 왕의 길
3세트 미국 승 vs 패 중국 - 도라도



11월 2일부터 11월 3일까지 미국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에서 블리즈컨 2019이 진행됩니다. 현지 및 한국에서 작은 정보 하나까지 놓침없이 전해드리겠습니다. ▶ 인벤 블리즈컨 2019 뉴스센터: https://goo.gl/gkLqSp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