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드컵] 지난 결승 재현한 담원! DRX 3:0 완파하며 4강행(종합)

경기결과 | 박태균 기자 | 댓글: 143개 |



담원게이밍이 지난 결승을 그대로 재현했다.

15일 중국 상하이 미디어 테크 스튜디오에서 2020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8강 1경기 담원게이밍 대 DRX의 대결이 진행됐다. 한층 성숙한 경기력을 뽐낸 담원게이밍이 DRX를 세트스코어 3:0으로 완파하며 가장 먼저 4강으로 향했다.

치열한 싸움이 예측됐던 두 팀의 승부는 1세트부터 장기전으로 펼쳐졌다. 서로 침착하게 노림수를 흘리며 별다른 킬이 나오지 않는 가운데, 담원게이밍이 오브젝트 대치 상황마다 DRX를 밀어내며 득점을 누적했다. 끝내 담원게이밍이 화염의 드래곤 영혼과 바론 버프를 동시에 획득하며 본격적으로 몸을 움직였고, 이후 장로 드래곤 버프까지 챙기며 변수 없이 선취점을 챙겼다.

2세트는 담원게이밍의 괴물 같은 한타력이 제대로 드러난 한 판이었다. 담원게이밍이 먼저 조금씩 앞서가는 도중 DRX가 기적의 한타를 통해 에이스를 띄우며 흐름을 꽉 잡았다. 이에 담원게이밍이 처음으로 글로벌 골드 열세에 놓였으나 그들에겐 아무 문제도 아니었다. 완벽한 미드 한타로 대승을 거둔 담원게이밍은 바론을 획득하며 가볍게 글로벌 골드 차를 뒤집은 후 2세트까지 연달아 승리했다.




위기에 몰린 DRX는 3세트에서 블라디미르-벨코즈라는 초강수를 던졌는데, '도란' 최현준의 블라디미르가 초반부터 킬을 하나씩 챙기며 DRX의 의도대로 경기가 흘러갔다. 하지만, 담원게이밍은 그조차도 가만 두지 않았다. 되려 DRX보다 더 적극적인 움직임을 펼치며 곳곳에서 킬을 만들고 다시금 우위를 점한 것. 21분경 바론 한타가 담원게이밍의 일방적인 4킬로 끝나며 쐐기가 박혔고, 머지않아 에이스를 띄운 후 4강행 티켓을 손에 넣었다.


■ 2020 LoL 월드 챔피언십 8강 1경기 결과

1경기 담원게이밍 3 vs 0 DRX
1세트 담원게이밍 승 vs 패 DRX
2세트 담원게이밍 승 vs 패 DRX
3세트 담원게이밍 승 vs 패 DRX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