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 리그 LCK-LEC-LPL-LCS, 롤드컵 진출팀 현황은?

게임뉴스 | 신연재 기자 | 댓글: 13개 |



섬머 스플릿이 막바지에 다다르면서 '2019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으로 향할 팀들의 윤곽이 서서히 드러나고 있다. 과연 4대 리그에서 롤드컵 진출을 확정한 팀은 어디이며, 어떤 팀들이 가능성을 남겨두고 있을까.

먼저, LCS는 지난 26일 팀 리퀴드의 우승으로 4대 리그 중 가장 먼저 시즌이 종료됐다. 우승팀 팀 리퀴드가 1시드로 롤드컵에 직행했고, 준우승을 차지한 C9이 챔피언십 포인트 1위로 2시드를 얻었다. 3시드의 주인을 가릴 선발전에는 TSM, CLG, 클러치 게이밍, 플라이퀘스트가 참가한다.

LCK는 오는 31일 대망의 결승전만을 남겨두고 있다. 충분한 챔피언십 포인트를 확보해 이미 롤드컵 직행을 확정한 그리핀과 SKT T1이 대결을 펼치며, 우승팀은 1시드를 얻게 된다. 차순위 네 팀 담원게이밍, 샌드박스 게이밍, 킹존 드래곤X, 아프리카 프릭스는 롤드컵 선발전에 나선다.

아직 플레이오프를 절반도 소화하지 않은 LEC에서는 G2 e스포츠가 유일하게 롤드컵 티켓을 확보했다. 참고로 LEC는 타 지역과 조금 다르게 섬머 우승팀을 제외하곤 챔피언십 포인트 상위 네 팀이 모두 선발전으로 향하게 되는데, 포인트 1위는 롤드컵 메인 스테이지와 플레이-인 스테이지를 가르는 마지막 라운드로 직행한다.

31일 열리는 섬머 플레이오프 2라운드, 로그와 FC 샬케의 경기가 끝나면 LEC도 어느 정도 윤곽이 드러나게 된다. 해당 경기의 패자는 선발전에 진출하지 못하는 반면, 승자는 일단 선발전 2라운드는 확보한 채로 직행이 걸린 우승까지 노릴 수 있게 된다.

마지막으로 LPL은 아직 롤드컵 진출팀이 하나도 나오지 않았다. 일단, 선발전을 확보한 팀은 펀플러스 피닉스와 IG, TOP e스포츠다. 그 중 IG는 섬머에서 포인트를 챙기지 못해 선발전이 확정됐으며, 펀플러스와 TOP e스포츠는 아직 1, 2시드 직행 가능성을 열어둔 상태다.

IG와 마찬가지로 섬머 포인트를 못 챙긴 징동 게이밍은 RNG와 비리비리 게이밍의 결과를 기다려야 하는 입장이 됐다. RNG와 비리비리 게이밍은 선발전 진출을 위해선 최소 3위까지 올라서야 하며, 둘 중 한 팀이라도 4위로 시즌을 마감하면 징동 게이밍이 선발전의 기회를 잡게 된다.

한편, 2019 롤드컵은 오는 10월 2일부터 11월 10일까지 유럽에서 진행된다. 플레이-인 스테이지와 그룹 스테이지는 독일, 8강과 4강은 스페인, 결승은 프랑스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LCK 3번 시드는 올해부터 플레이-인 스테이지부터 시작하게 됐으며, 대신 LPL이 전 시드 메인 스테이지 직행 자격을 얻었다.


■ 4대 리그 2019 롤드컵 진출팀 현황

LCS (섬머 스플릿 종료)
1시드 - 팀 리퀴드
2시드 - C9
선발전 - TSM, CLG, 클러치 게이밍, 플라이퀘스트(챔피언십 포인트 순)


LCK
1시드 - 그리핀 vs SKT T1 결승전 승자
2시드 - 그리핀 vs SKT T1 결승전 패자
선발전 - 담원게이밍, 샌드박스 게이밍, 킹존 드래곤X, 아프리카 프릭스(챔피언십 포인트 순)


LEC
*챔피언십 포인트 순위 (우승팀 제외 상위 네 팀 선발전)
1위 G2 e스포츠 160점 - 최소 3번 시드 확보
2위 프나틱 120점 - 최소 선발전 확보
3위 오리진 70점 - 잔여 경기 無, 선발전 확정
4위 스플라이스 50점 - 잔여 경기 無, 선발전 확정
5위 로그 40점
6위 FC 샬케 40점

*플레이오프 잔여 경기
2라운드 1경기 - 로그 vs FC 샬케
2라운드 2경기 - G2 e스포츠 vs 프나틱
3라운드 - 2라운드 2경기 패자 vs 2라운드 1경기 승자
결승 - 2라운드 2경기 승자 vs 3라운드 승자


LPL
*챔피언십 포인트 순위 (우승팀 제외 최고 점수 2번 시드, 차순위 세 팀 선발전)
1위 펀플러스 피닉스 90점 - 최소 선발전 확보
2위 IG 90점 - 잔여 경기 無, 선발전 확정
3위 TOP e스포츠 70점 - 최소 선발전 확보
4위 징동 게이밍 70점 - 잔여 경기 無
5위 RNG 50점
6위 비리비리 게이밍 40점

*포스트 시즌 잔여 경기
준결승 1경기 - 펀플러스 피닉스 vs 비리비리 게이밍
준결승 2경기 - TOP e스포츠 vs RNG
3/4위전 - 준결승 패자
결승 - 준결승 승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