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드컵] FPX '도인비' 원맨팀 아니었다! 4강 활약한 '김군-Tian-Lwx-Crisp'

게임뉴스 | 장민영 기자 | 댓글: 23개 |


▲ 승리 후 FPX 코치와 '김군'의 뜨거운 포옹

그동안 롤드컵 경기에서 '도인비' 김태상의 활약이 두드러졌다면, 오늘의 FPX는 또다른 모습이었다.

'도인비'의 활약 뿐만 아니라 다른 팀원들 역시 LPL 결승전을 연상하게 할 정도로 뛰어난 경기력을 선보였다. IG와 전투에서 침착함을 잃지 않고 받아치는 플레이로 1세트부터 3-4세트까지 승리를 거뒀다.

탑에서는 '김군' 김한샘이 공격력 최강자 같았던 '더샤이' 강승록을 상대로 버티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첫 세트부터 '김군'은 IG가 꺼낸 카운터 픽을 마주했다. 레넥톤으로 퀸을 상대하면서 시작했고, 갱플랭크로 루시안을 넘어 승리하기도 했다. 4세트에서는 갱플랭크로 2레벨이 되자마자 솔로 킬을 기록할 정도로 공격적인 모습 역시 빠지지 않았다. 특히, 갱플랭크의 화약통 폭발로 시작하는 한타 장면은 일품이었다.

봇 듀오 역시 활약면에서 빠지지 않았다. 서포터 'Crisp'은 블리츠크랭크로 수많은 변수를 만들어내더니 탐 켄치와 같은 픽으로 마지막 굳히기에도 능했다. 원거리 딜러 'Lwx'는 'Crisp-도인비'의 날카로운 CC 연계에 딜을 퍼부어 킬을 올리는 역할을 제대로 해냈다.

한편, FPX는 IG전 3:1 승리로 먼저 롤드컵 결승전에 진출하게 됐다. FPX의 다음 상대는 G2와 SKT T1의 대결로 결정된다.



▲ FPX 탑 라이너 '김군'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