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통계] 상향 효과 받나? 잔나 승률 '꿈틀'

게임뉴스 | 양동학 기자 | 댓글: 10개 |



얼마전 잔나에게 대규모 스킬 업데이트가 적용되었습니다. 다만 직후 잔나의 승률은 오히려 하락하기 시작했고, 낮은 챔피언 성능으로 업데이트로 몰렸던 유저도 빠지며 픽률 하락 추세도 확인되었습니다.

이에 지난 패치에선 잔나에게 상향 패치를 적용했습니다. 덕분에 잔나는 약화되었던 승률은 물론, 빠르게 떨어진 픽률도 회복하면서 다시 유저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 최근 두 번의 패치로 요동친 잔나의 픽률 (통계 출처: lolalytics.com)

잔나의 랭크 성적 변화는 최근 적용된 패치와 관련있습니다. 먼저 13.22 패치에서 적용된 대규모 스킬 업데이트는 라이엇의 의도와 달리 잔나를 약화 시켰습니다. 이에 따라 다음 13.23 패치에서 잔나의 일부 스킬이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패시브 추가 이동속도는 20~35% → 30%로 최고 수준에서 약화되었지만, 초중반 구간에서 강화되며 잔나가 특히 약한 모습을 보였던 초반 구간을 상향했습니다. 서풍(W)과 궁극기 계절풍도 쿨타임이 짧아져 사용성을 강화했습니다. 실제로 상향 이후 잔나의 승률은 상승세로 돌아섰으며, 픽률도 다시 증가해 유저들의 관심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 잔나에게 적용된 13.23 상향 패치

잔나의 빌드도 살펴봅니다. 핵심 룬은 신비로운 유성이 높은 픽률과 승률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외에 콩콩이 소환, 빙결 강화는 그보다 낮은 승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하위 룬으로 마나순환 팔찌-주문 작열을 들어 견제를 강화했고, 보조 룬으로 비스킷 배달-시간 왜곡 물약이나 피의 맛-끈질긴 사냥꾼 등을 선택했습니다.

스킬은 일반적으로 E 스킬을 선마했지만, 강화된 W를 선마하는 빌드도 존재합니다. 아직까지 어느 쪽이 좋다고 말하긴 어려운만큼, 상황에 따라 스킬 선마를 다르게 가져가는 것이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은 일반적인 보조형 서포터 아이템을 선호했습니다. 신화 아이템으로 이동 속도를 강화할 수 있는 슈렐리아의 군가를, 이후 불타는 향로-화학공학 부패기-흐르는 물의 지팡이와 같은 AP 관련 서포터 아이템을 구매하고 있습니다.






▲ 최근 잔나가 랭크 게임에서 자주 사용하고 있는 빌드 (통계 출처: lolalytics.com)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