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시즌13 마지막 패치! 신규 챔피언 흐웨이 합류 예정

게임뉴스 | 양동학 기자 | 댓글: 6개 |
12월 6일 수요일, 리그 오브 레전드 한국 서버에 13.24 패치가 적용되었다. 이번 패치는 시즌13 마지막 패치로, 챔피언 밸런스 조정에 초점을 뒀다. 신규 챔피언 흐웨이는 이번 패치에서 소환사의 협곡에 합류할 예정이며, 이번 패치 기간 중에는 9종의 겨울의 축복 스킨과 신화급 혼돈의 수정 애쉬 스킨이 추가될 예정이다.

▲ 어라..? 분명 쉬워 보였는데..ㅣ13.24 패치노트 하이라이트 - 리그 오브 레전드


일반 스킬만 9개! 166번째 챔피언 흐웨이
이번 패치 기간 중에는 신규 챔피언 흐웨이가 협곡에 합류한다. 흐웨이는 아이오니아 출신으로, 과거 머물던 사원섬이 파괴된 과거로 고통 받으며, 아이오니아 범죄에 맞서고 있는 챔피언이다. 또한 챔피언 진의 뛰어나지만 잔혹한 예술 세계를 가장 잘 이해하고 있으며, 자신이 어떤 길을 걷게 될 것인지 고민하고 있는 인물이기도 하다.

인게임 측면에서 흐웨이는 복잡한 스킬 구성이 눈에 띈다. 기본 스킬을 QQ, QW, QE / WQ, WW, WE / EQ, EW, EE 형태로 조합하여 사용한다. 즉, 9개의 기본 스킬을 구사하는 것이다. 다만 Q, W, E에 각각 3개의 스킬 쿨타임이 묶여 있어 모든 스킬을 난사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흐웨이의 챔피언 조작 난이도 자체는 그리 어렵지 않다. 다만 피해 형태, 이동 속도, 보호막, 마나 회복, 진영 붕괴, 공포 등 다양한 능력을 가진 스킬을 적절한 상황에 활용하는 것이 까다로울 것으로 예상된다.



▲ 흐웨이 기본 스플래시 아트



▲ 흐웨이 기본 인게임 이미지

13.24 밸런스 변경점
유저들의 숙련도가 쌓이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브라이어는 추가 하향을 받는다. 기본 방어력이 2 감소하고, 공격 속도 계수는 상향했다.

짜릿한 돌격(Q)의 피해량, 핏빛 광분(W)의 추가 공격속도, 오싹한 비명(E)의 받는 피해량 감소 효과와 체력 회복량이 모두 감소해 브라이어의 기본적인 스킬 성능을 하향했다. 궁극기의 경구 기본 피해량은 50~100가량 증가하고 AP 계수가 소폭 증가한 대신 추가 공격력 계수는 0.75 → 0.5로 낮아졌다.

라이엇 게임즈는 이번 변경으로 모든 빌드가 하향될 것이지만, 그중에서도 물리 관통력 더 약화되고 공격 속도 계수 변경으로 발걸음 분쇄기 빌드를 사용하는 브라이어가 좀 더 빠르게 공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 전반적인 성능이 하향된 브라이어. 다만 공격 속도 계수는 상향했다

유용한 변경을 받은 챔피언들도 있다. 모데카이저는 말살(Q)의 AP 계수가 0.6 → 0.7로 강화되었고, 궁극기 죽음의 세계를 사용할 때 시야가 끊기지 않게 되었다. 다시 말해 궁극기 시전중 상대가 수풀에 숨더라도 스킬 사용이 취소되지 않는다.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제리는 성장 공격력이 1.3 → 2로 증가했고, 초강력 레이저(W)의 스킬 피해량이 구간별로 10 상향되었다.



▲ 이제 수풀에 숨어도 끊기지 않는 모데카이저 궁극기!

한편 현재 진행중인 2023 시즌 스플릿3는 한국 시간 기준 2024년 1월 3일 23시 59분 59초에 종료된다. 다음 2024 시즌 스플릿 1은 한국 시간 기준 2024년 1월 10일 12:00(정오)에 시작되며, 다음 시즌은 프리시즌 없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 2vs2vs2vs2 전투가 벌어지는 아레나 모드가 재등장한다. 돌아온 아레나 모드는 맵 곳곳에 마법공학 정거장이 설치되고, 죽은 아군 위에 올라가 부활시킬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이외에도 대규모 밸런스 변경, 신규 아이템, 신규 증강 등 이전과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 2vs2vs2vs2 아레나 모드가 돌아온다

13.24 출시 예정 스킨
이번 패치에는 신규 챔피언 흐웨이 스킨을 포함해 9종의 '겨울의 축복' 스킨이 등장한다. 이번 겨울의 축복 스킨은 청색 계통의 색상과 눈, 오로라를 특징으로 하고 있다. 카밀의 경우 프레스티지 스킨이 포함되며, 세나는 전설 등급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추가로 애쉬는 신화급 스킨, 혼돈의 수정 애쉬가 출시된다. 자주색 크리스탈이 특징이며, 흰색 복장이 깔끔하게 어우러진다.



▲ 겨울의 축복 루시안 스플래시 아트



▲ 겨울의 축복 루시안 인게임 이미지



▲ 겨울의 축복 사일러스 스플래시 아트



▲ 겨울의 축복 사일러스 인게임 이미지



▲ 겨울의 축복 세나 스플래시 아트



▲ 겨울의 축복 세나 인게임 이미지



▲ 겨울의 축복 쓰레쉬 스플래시 아트



▲ 겨울의 축복 쓰레쉬 인게임 이미지



▲ 겨울의 축복 애니 스플래시 아트



▲ 겨울의 축복 애니 인게임 이미지



▲ 겨울의 축복 카밀 스플래시 아트



▲ 겨울의 축복 카밀 인게임 이미지



▲ 프레스티지 겨울의 축복 카밀 스플래시 아트



▲ 프레스티지 겨울의 축복 카밀 인게임 이미지



▲ 겨울의 축복 헤카림 스플래시 아트



▲ 겨울의 축복 헤카림 인게임 이미지



▲ 겨울의 축복 흐웨이 스플래시 아트



▲ 겨울의 축복 흐웨이 인게임 이미지



▲ 혼돈의 수정 애쉬 스플래시 아트



▲ 혼돈의 수정 애쉬 인게임 이미지


▶ 13.24 패치노트 바로 가기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