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어머, 이건 꼭 챙겨야 해' 바쁜 지휘관을 위한 매일 체크 리스트

게임뉴스 | 황성현 기자 | 댓글: 9개 |



소녀전선을 플레이하는 유저라면 꼭 챙겨야 할 것이 몇 개 있다. 일일 임무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코어, 12시 이후 상점에서 획득하는 카리나의 하트, 숙소 획득할 수 있는 전지와 하트, 자료실의 작전 보고서와 같은 것들이다.

군수 지원을 계속 돌리며 거지런을 통해 제대를 육성하는 유저도 있지만 시간적 여유가 없는 경우도 있다. 천천히 여유를 가지고 플레이하는 유저라도 대체 코어를 주는 주요 임무와 하트 등을 알고 축적한다면 이후 제대 육성에 큰 도움이 된다.


■ 일일 3개, 주간 6개의 코어 챙기기

임무를 클리어하다 보면 하루에 3개의 대체 코어를 획득할 수 있다. 임의의 전역 클리어 9회를 달성하면 1개, 인형 제조 4회를 달성하면 1개, 인형 강화 4회를 달성하면 1개의 코어를 확보할 수 있다. 대체 코어는 인형 편제 확대에 필요하기 때문에 확정 획득할 수 있는 임무는 최우선으로 클리어하자.

주간 임무를 통해 일주일에 6개의 코어를 추가 획득할 수도 있다. 긴급 난이도 3-4 전역에선 철혈 기계병, 인형병과 보스 전술 인형 섬멸 임무 3개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어 비교적 빠르게 주간 업적을 달성할 수 있다. (권장 제대 작전 능력은 10,000 이상)

※ 주간 임무 중 '중형 제조'에는 최소 3개의 대체 코어가 소모된다. 코어가 부족한 유저라면 이 임무는 패스하는 것을 권장한다.



▲ 철혈 기계병, 인형병, 보스 섬멸을 모두 클리어할 수 있는 긴급 3-4 전역


▶ 대체 코어를 획득할 수 있는 일일 임무





▶ 대체 코어를 획득할 수 있는 주간 임무






■ 상점에서 획득하는 카리나의 하트, 모으면 업적 보상도 준다?

소녀전선에선 12시에 출석체크, 일일 임무, 숙소와 상점에서 받을 수 있는 하트가 갱신된다. 카리나의 하트는 하루에 5회 획득할 수 있고 카리나의 하트를 획득한 수에 따라 업적에서 구매토큰, 선물 인형의 호감도를 올릴 수 있는 아이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카리나의 호감도가 높아질수록 매일 오전 4시부터 받을 수 있는 카리나의 매일 선물의 보상이 증가한다.



▲ 카리나의 하트를 모아 코스튬 해금, 업적 달성이 가능하다




▲ 호감도에 따라 카리나의 매일 선물 지급량도 달라진다



■ 숙소에서 전지와 호감도 챙기기

숙소에서는 하루에 두 번 전지를 획득할 수 있다. 전지는 자료실에서 작전 보고서 제작과 설비 승급에 필요한 재화이다. 인형들이 전투에서 획득하는 경험치 중 일부는 자유 경험치로 축적되며 전지와 자유 경험치는 작전 보고서로 교환할 수 있다. 하나의 전술 인형을 빠르게 육성할 때 용이하기 때문에 전지와 작전 보고서 제작은 신경 쓰는 것이 좋다.

제대를 편성하면 제대 번호에 맞춰 숙소가 배정된다. 1제대를 편성할 시 자동으로 1숙소에 배치되며 12시가 지나면 수집할 수 있는 하트가 갱신된다. 인형의 호감도가 90에 도달하면 화력, 명중, 회피 능력치가 5% 상승하니 주력 제대의 전투력을 높이기 위해선 하트를 챙기는 것을 권장한다.



▲ 숙소에서 획득 가능한 전지와 인형들의 하트




▲ 호감도는 인형 능력치에 영향을 준다



■ 모의 작전, 작전 점수는 하루에 12점까지!

모의 작전은 요일별로 유형이 달라진다. 대량의 인형, 지휘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경험 특훈'부터 증폭 캡슐을 주는 '강화 연습', 스킬 훈련에 필요한 자료를 얻을 수 있는 '자료 추출'로 나뉜다. 모의 작전 입장에 필요한 작전 점수는 2시간마다 1씩 찬다. 자연 회복되는 작전 점수는 최대 6점. 12시간 간격으로 모두 소비한다면 하루에 12점을 사용할 수 있다.



▲ 두 시간마다 1포인트씩 회복되는 작전 점수



■ 방치하기보단 스킬 훈련을! 5성 인형 스킬 연구

5성 인형을 뽑았지만 대체 코어가 없거나 주력으로 배치해 레벨업하기 애매한 상황이 있다. 높은 등급의 인형일수록 스킬 훈련을 통해 취할 수 있는 이점이 많고, 이에 스킬 레벨을 미리 올려두는 것을 권장한다.

또한 스킬 훈련에 소모되는 자료가 점차 증가하기 때문에 자료 추출 모의 작전이 열리는 수, 토, 일요일에는 꾸준히 모의 작전에 참여하는 것이 좋다.



▲ 지금 육성하지 않는다고 스킬 강화를 소홀히하면 안된다



■ '티끌모아 태산' 자율 작전으로 제대 육성하기

제대 육성에 시간이 부족하다면 자율 작전으로 경험치를 획득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자율 작전을 수행하기 위해선 해당 전역의 금, 은, 동 훈장을 획득해야 하며 일정 자원을 소모,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야간 난이도는 클리어했을 시 바로 자율 작전을 이용할 수 있다.

2제대를 육성하거나 군수 지원에 사용할 리더를 육성할 때 추천하며 한 번에 다수의 제대를 육성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자원은 많고 제대를 육성할 시간이 부족하다면 자율 작전으로 제대를 육성하고 틈틈이 출격을 눌러주는 것을 권장한다.

물론 자율 작전은 전역이 높아질수록 소모 자원 대비 획득 경험치량이 줄어든다. 때문에 자원 소비와 시간을 최소로 경험치를 획득하길 원한다면 1-2 전역을 추천한다. 자원이 많이 남고 자주 접속을 못한다면 높은 전역에서 돌려도 상관없다.

이외에도 자율 작전으로는 S클리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때문에 한정 인형을 노려 각 전역 마지막 난이도에서 자율 작전을 수행할 수 있고, 마찬가지로 야간 작전에서 전용 장비를 노리는 방법도 있다.



▲ 자원은 많은데 시간이 없다면? 틈틈이 자율 작전으로 제대를 육성하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