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효율적인 소사매 육성 위한 5가지 팁, 출사는 가능하면 특출 등급으로!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소사매는 입양 후 30일 동안 육성 기간을 갖는다. 교육 자체는 과목 선택만 하면 자동으로 진행되고, 유람에 드는 시간도 길지 않아 꾸준히 체크만 한다면 육성 자체는 무난하게 마칠 수 있다.

문제는 육성 방법이다. 수업 기간 중 소사매를 어떻게 육성했느냐에 따라 누군가는 두 번째 사매를 입양했을 것이고, 다른 이는 사매 등급을 올리기 위해 출사 전 유람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을 것이다. 이는 같은 기간 육성을 했는데도 벌어진 능력치 차이 때문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사매를 효율적으로 육성할 수 있을까?




▲ 사매를 육성하면서 뭔가 잊고 있는 것은 없을까?



■ 재예, 무예 수업은 모든 능력치가 고르게 오르도록 배정

사매 육성 시 가장 중요한 점은 모든 능력치를 고르게 올려야 한다는 것이다. 각 재예 능력치는 희귀 유람이 발동하는 선행 조건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재예 수업을 받을 때는 모든 능력치가 최소 300 이상이 되도록 수업을 배정하는 것이 좋다.

전투 능력치에 영향을 주는 무예 속성도 마찬가지다. 무예 속성은 수업 외에도 유람 시 선택한 행동에 따라 증가하기도 한다. 이때 한 가지 능력치를 집중적으로 올린 사매라면, 유람 보상으로 해당 능력치가 오를 때 그만큼 손해를 보는 셈. 사매를 육성하다 보면 언젠가 모든 무예 속성이 최대치에 가까워진다. 그러므로, 당장 주력 능력치를 올리기보다는 길게 보고 모든 능력치를 고르게 올리는 것을 추천한다.

☞ [바로가기] 사매 육성에 도움이 되는 유람 족보 (출처 : 천애명월도 인벤 '불똥공격')




▲ 유람과 관련 있는 재예 속성은 고르게 올리는 것이 좋다



▲ 유람 보상으로 무예 속성이 증가하기도 하니 가능하면 무예 속성도 고르게



■ 명사첩은 과감하게 사용

명사첩은 사매 수업 효율을 올리는 소모 아이템으로, 주로 유람 보상으로 획득하는 청매령으로 구매한다. 명사첩은 사매 육성 기간 중 최대 30회 사용할 수 있다.

획득 수단이 한정적이기 때문에 명사첩을 아끼려는 유저들도 있겠지만, 명사첩은 과감하게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직접 사매를 육성해보면 일반 수업과 유람만으로 능력치를 올리기엔 육성 기간 30일이 상당히 짧다는 것을 체감하게 될 것이다. 최대 상한이 동일한 재예 능력치는 고르게, 능력치마다 상한선이 다른 무예 능력치는 최대 상한이 높은 문파별 주 능력치 수업에 명사첩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 청매령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명사첩



▲ 명사첩 수업 횟수는 정해져 있으니 과감하게 사용하자



■ 출사는 가능하면 '특출' 등급에서

30일간 주어진 수업과 유람을 마치면 유모에게 말을 걸어 사매를 출사한 뒤 두 번째 사매를 입양할 수 있다. 수업을 갓 마쳤을 때 배움 성과는 사용한 명사첩 수에 따라 '건실' 또는 '탁월' 단계에 도달했을 것이다. 그러나 사매 출사는 배움 성과를 최고 단계인 '특출'까지 올리고 진행하는 것이 좋다. 배움 성과 등급에 따라 사매 출사 시 보상이 다르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성과 최저 단계인 '근면' 출사 보상은 희귀 등급 사매 무공서 중 한 권이다. 이후 등급이 오를수록 영웅 등급 사매 무공 습득 및 레벨업에 필요한 조각교환권-영웅 획득량이 늘어나고, 최종 단계인 특출에서는 추가로 '합심무공' 조각도 10장 주어진다.

수업을 모두 마친 이후에는 매일 주어지는 유람 횟수 2회로 능력치를 올릴 수 있다. 하지만 유람으로 원하는 능력치를 올릴 수 있다는 보장이 없어, 수업 기간 중 명사첩을 사용하지 않았다면 등급을 올리는 데 긴 시간이 걸릴 것이다.




▲ 입양부터 출사까지 책임지는 유모, 삭제와 혼동하지 않도록 주의



▲ 배움 성과를 탁월까지 올리고 출사했더니 희귀 무공과 영웅 조각교환권 45장을 획득했다



■ 조각교환권 - 레벨업보다는 무공 획득부터

조각교환권은 사매 무공 습득 및 레벨업에 필요한 재료로, 사매를 출사하거나 상점에서 구매하는 등의 방법으로 획득할 수 있다. 육성 초기에 얻는 조각들은 먼저 사매 무공을 얻는 데 투자하면 된다.

소사매는 '합심무공'을 제외한 사매 무공을 최대 5개까지 장착할 수 있고, 무공 능력치는 무예 속성과 달리 캐릭터에게 100% 반영된다. 따라서 초반 목표는 최소 5개의 사매 무공 획득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다.

물론 한 가지 무공의 레벨을 올려서 원하는 능력치를 최대한 끌어올리는 것이 좋지 않겠냐는 의견도 있겠지만, 무공 레벨업 시 증가하는 능력치는 무공을 갓 습득했을 때에 비해 미미하다. 그러므로 초반에는 한 가지 무공을 집중적으로 올리기보다는 여러 무공을 습득하고 장착해야 효율적인 캐릭터 성장이 가능하다.




▲ 외/내공방어 무공 습득 시 상승하는 능력치는 160



▲ 레벨업 시 상승 능력치는 16으로 조각 대비 효율이 낮다



■ 출사 후에도 성장은 꾸준히 - 교본 선물, 조각교환권 구매

사매는 출사 후에도 협객도 사매 건물에 있는 고양이를 통해 언제든 소환할 수 있다. 소환한 사매는 수업을 받을 수 없지만, 아이템을 선물해 유람 횟수를 늘리거나 능력치를 올리는 것은 가능하다. 따라서, 상점에서 사매 관련 아이템을 구매해 두면 출사 후 육성이 쉬워진다.

상점에서는 다양한 재화를 사용해 희귀, 영웅 등급 조각교환권도 구매할 수 있다. 전설-속성비율 조각도 구매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이는 구매 시 탕검폐가 필요하고 전설 무공은 교환에 200조각이 필요하기 때문에 선뜻 구매하는 것은 어렵다.




▲ 사매 건물에 있는 고양이에게 말을 걸면



▲ 출사한 사매를 언제든지 부를 수 있다



▲ 출사 후에는 수업 대신 교본을 선물해 능력치 육성 가능



▲ 상점에서 구매 가능한 사매 육성 및 무공 조각 획득처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