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게스트 계정 일부 서비스 이용 제한? 게임 서비스 이용약관 개정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댓글: 46개 |
리니지M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게임 서비스 이용약관이 개정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개정된 이용약관은 3월 27일부터 효력을 발휘한다.

관련 공지사항 바로가기: [안내] 게임서비스 이용약관 개정 안내

이번 개정된 이용약관 중 눈길을 끄는 것은 제13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등) 항목의 '임시회원(guest)의 경우 일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다.'는 내용이다. 기존 게스트 계정은 구글 연동, 페이스북 연동과 같이 게임 상 기능을 이용하는데 아무런 제한이 없었다. 하지만 이 약관에 의해 일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경우 꽤 큰 여파를 가져올 수 있다.



▲ 게스트 계정은 일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다는 문구가 추가됐다


일례로 거래소 기능이 막히게 된다면 게임에서 활동하는 작업장의 활동폭을 대폭 축소 시킬 수 있다. 작업장은 수백개의 캐릭터로 현재 용의 계곡, 오만의 탑 등, 일반 유저들의 주요 사냥터까지 점령하고 있는 상태로 게임에 많은 해악을 끼치고 있다.

모든 작업장은 계정 생성이 쉬운 게스트 계정으로 만들어진다. 만약 게스트 계정으로 거래소 같은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해지면, 구글이나 페이스북으로 계정 연동을 해야 한다. 하지만 수백 개의 작업장 캐릭터들을 하나씩 계정 연동하기에는 어려운 점이 많아 지금 현재보다는 작업장이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 게임에서 해악을 끼치고 있는 작업장 캐릭터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