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챔피언 스트라이크, "손맛 살아있는 전략 게임입니다"
모바일 전략 게임 '챔피언 스트라이크'가 지난 9월 2일 글로벌 출시됐다. 개발사 투핸즈게임즈는 엔트리브의 주요 멤버들을 주축으로 2015년 10월 설립되었으며, 모바일 전략과 골프 장르에 집중하고 있다. 김준영 투핸즈 게임즈 대표는 손노리를 거쳐...
인터뷰 |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09-19
8
-
[인터뷰] "흑마는 왜 영웅에서 빠졌죠?" 개발자에게 듣는 공포의 무덤 이모저모
대악당 라팜과 잔.악.무.도. 악당이 풀어놓은 역병 군주에 맞서 탐험가 연맹이 일어났습니다! 블리자드는 8월 18일(수) 하스스톤의 신규 1인 모험인 "공포의 무덤"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1인 모험에서는 지난 달라란 침공보다 흥미롭고 독특한 카드 및...
인터뷰 | 기자: 김경범 | 작성시간 09-18
19
-
[인터뷰] NHN '토스트 앱가드', 게임 앱 위변조부터 매크로까지 원천 차단한다
IT 업계에서 보안은 몇 번이고 강조해도 부족하지 않다. 이는 게임 역시 마찬가지다. 실제로 잘 나가는 게임이 한순간에 몰락하는 경우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보안에 미처 신경 쓰지 못했기 때문이다. 물론, 업계 역시 보안에 신경 써야 한다는 건 안...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9-17
13
-
[인터뷰] 스마트폰의 소닉, 그리고 올림픽 - '소닉 AT 2020 도쿄 올림픽'
소닉 AT 2020 도쿄 올림픽은 '소닉 시리즈'의 캐릭터로 올림픽의 각종 종목들을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스포츠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아사쿠사나 오다이바 등 도쿄의 관광명소를 둘러싸고, 다양한 스토리나 이벤트를 만나면서 올림픽 스타디움을 향해 나아간...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9-14
4
-
[인터뷰] "NPC와 친구도, 원수도 될 수 있다" - 검은달이 강조하는 '자유도'
라인콩코리아에서 서비스 예정인 무협 MMORPG '검은달'이 오는 9월 17일(화)부터 사전 체험을 시작합니다. 유저들은 사전 체험 기간을 통해 정식 출시와 비슷한 분량의 콘텐츠를 미리 접해볼 수 있으며, 게임이 정식 출시되면 사전 체험시 데이터는...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9-06
18
-
그 '달빛조각사 개발자', 송재경 대표에게 직접 물었습니다
사진 오랜만에 웃었을지도 모르겠다. 지난주, '달빛조각사 개발자'란 키워드가 국내 최대 검색엔진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랐다. 원작 IP의 파급력, 게임끈 좀 길다는 국내 게이머라면 누구나 알만한 네임드 개발자의 만남이 낳은 결과였다. 실시간 검색어가...
인터뷰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9-02
77
-
2019 창의인재 동반사업, 주목할만한 인디 게임은?
금일(31일), 서강대학교 김대건관에서 2019년 창의인재 동반사업 '인디게임' 중간 발표회가 진행됐다. 창의인재 동반사업은 국내 인디게임 개발자들의 역량 향상을 위해 10년 이상의 현장 경...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8-31
8
-
알렌 브랙 블리자드 사장, '우리의 근본은 PC 게임에 있다'
작년 10월 4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공동 설립자이자 대표인 '마이크 모하임(Mike Morhaime)'이 사임했다. 게임의 역사를 논할 때 최소 10 페이지 이상 할애 가능한 게임사의 대표 은퇴 소식에 전세계 게임업계가 술렁였다. 블리자드...
인터뷰 | 기자: 박태학,유희은 | 작성시간 08-20
147
-
[인터뷰] 액션을 액션답게! 손맛 살린 액션 RPG '체인져'
액션 RPG라고 하면 으레 묵직한 느낌을 풍기기 마련이다. '레이븐'을 시작으로 '블레이드', '로스트 킹덤', '헌드레드 소울' 등이 그러했다. 비단, 모바일 게임만의 이야기도 아니다. 콘솔, PC 액션 RPG들도 대부분 비슷했다. 하지만 어썸피그...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8-16
19
-
[차조탐방] '명일방주'의 개발사, 하이퍼그리프에 가다
하이퍼그리프에서 개발한 2차원 디펜스 RPG, '명일방주'는 2017년 9월 PV가 처음 공개됐을 때부터 많은 국내 서브컬쳐 유저들이 관심을 보인 작품입니다. 뮤직비디오처럼 자연스러운 구성에, 아포칼립스의 느낌을 담아낸 아트와 분위기는 유저들의 취향을...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8-16
28
-
[인터뷰] X.D.글로벌 "한국은 중요한 시장, 운영·서비스 더 신경쓰겠다"
출시한 지 이제 2개월이 지났건만 아직도 '랑그릿사 모바일'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출시 일주일 만에 매출 5위권에 안착했고 지금도 여전히 10위권에 위치하고 있다. 대부분의 모바일 SRPG가 이렇다 할 성적을 기록하지 못했던 것과 비교하면 이례적일...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8-14
33
-
[인터뷰] 2세대 방치형 게임, '으라차차, 돌격! 라그나로크'
그라비티는 금일(13일) 올 하반기 중 출시를 예정한 자사의 신작 모바일게임 '으라차차, 돌격! 라그나로크'에 대한 공동 인터뷰를 진행했다. '으라차차, 돌격! 라그나로크'는 온라인게임 라그나로크의 IP를 활용해 개발되는 멀티플랫폼 RPG다. 모바일...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8-13
40
-
[인터뷰] '콜 오브 듀티: 모바일' IP + 모드 + 퀄리티 + 현지화로 한국 정조준
하루에도 수많은 게임이 쏟아지는 모바일 게임의 트렌드 변화는 빠르다. 수집형 RPG가 대세였던 것에서 액션 RPG로 바뀌더니 지금은 MMORPG가 대세가 됐다. 그런 와중 인기 장르임에도 대세가 되진 못한 장르가 있다. 바로 FPS다. 유독 조작이...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8-13
5
-
[인터뷰] 오토체스 "경쟁작 신경 안 써. 원조의 재미 보여주겠다"
바야흐로 오토체스류 전성시대다. '도타2'의 모드인 '오토체스'가 세계적인 흥행을 거두자 밸브는 직접 '도타 언더로드'를 만들었고 그 뒤를 따르듯 라이엇게임즈 역시 '리그 오브 레전드'의 모드 중 하나로 '전략적 팀 전투(이하 TFT)'를 공개했다....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8-04
41
-
[인터뷰] 위메이드 "위기를 기회 삼아 중국에서 '미르 IP' 입지 견고히 하겠다"
중국 상하이 신국제엑스포센터에서 진행 중인 2019 차이나조이에서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와의 공동 인터뷰 자리가 마련됐다. '미르의 전설 2'를 기반으로 한 '미르 IP' 사업의 현황과 전략을 확인할 수 있었다. 최근 위메이드는 '미르 M', '미르 4...
인터뷰 | 기자: 배은상 | 작성시간 08-03
5
-
[인터뷰] 라인게임즈 "글로벌 파트너십 확장 위해 차이나조이 참가"
지금까지 차이나조이에서는 국내 게임의 판호 발급 중단의 여파가 눈에 띄진 않았다. 이미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게임사들이 저마다 부스를 꾸며 국내 게임들을 소개하곤 했다. 사드 사태로 한국과의 관계가 냉랭한 시기에도 '검은사막', '리니지2 레볼루션'...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8-03
1
-
[인터뷰] '저니'에 대한 1,600통의 감사 편지에서 탄생한 게임, '스카이'
누군지 모를 낯선이였지만, 여행이 끝날 때에는 정말 소중한 친구가 됐다. 댓게임컴퍼니의 2012년 타이틀, '저니'가 많은 사람들에게 가져다준 감동이었다. 헤어진 친구에게 한마디를 남기기 위해 많은 유저들이 게시판에 글을 남기기도 했다. 이름도 나이...
인터뷰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8-02
8
-
[인터뷰] "BTS월드, 모든 게 기존 게임과 다르다"
방탄소년단을 주인공으로 한 모바일 게임 'BTS월드'가 출시 한 달을 맞이했다. 처음 개발 소식이 알려졌을 때부터 그야말로 '뜨거운' 관심을 받았고 출시 이후에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직접 연기한 실사 영상과 멤버들에게서 걸려오는 전화, 영상 통화, 화...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7-30
12
-
[인터뷰]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모바일만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만들겠다"
체리벅스가 개발하고 넷마블이 서비스하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이 정식 오픈한 지 어느덧 8개월이 흘렀다. 그동안 신규 클래스 '암살자'가 출시됐고, 복수를 주제로 한 1~5막의 악당 '진서연'의 이야기가 모두 일단락됐다. 다가오는...
인터뷰 | 기자: 이상훈 | 작성시간 07-29
19
-
[인터뷰] 탑다운 슈팅, 자동전투 없음 - 액션스퀘어의 새로운 도전, '기간틱 엑스'
'블레이드', '액션 RPG', 액션스퀘어하면 떠오르는 두 단어들이다. 2014년 '블레이드' 출시 이후로 액션스퀘어는 그간 액션 RPG라는 장르 외길을 걸어왔기 때문이다. '블레이드'는 2014년 게임대상을 수상하고, 이후 출시된 삼국블레이드나 블레...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7-26
10
-
[종합] 10시간 가까이 이어진 '에픽세븐' 간담회, 무슨 말이 오고 갔나?
2019년 7월 15일,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하고,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는 '에픽세븐'의 유저 간담회가 판교 W스퀘어 1층 카페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간담회는 에픽세븐 운영자측이 초청한 유저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최근 벌어진 '...
인터뷰 | 기자: 정재훈,윤서호 | 작성시간 07-16
184
-
[인터뷰] 요코오 타로 "가식과 허영? 시노앨리스에는 정답따윈 존재하지 않는다"
현실의 잔혹하고 어두운 부분을 조명하고 가식 없이 게임에 담아내는 요코오 타로 디렉터. 그의 게임은 언제나 비극으로 치닫는 것 같아 보입니다. 하지만 게임 속 캐릭터가 스스로 원했던 바를 이루었다면 해피 엔딩이 아니겠느냐는 그의 철학을 생각해보면 마...
인터뷰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7-05
20
-
[인터뷰] 누적 다운 1억 2천 만, '월드오브탱크 블리츠'
'월드오브탱크 블리츠'가 얼마 전, 서비스 5주년을 맞이했습니다. 그간 누적 다운로드는 1억 2천만 건, 일일 이용자 수는 150만 명을 넘어섰죠. 모바일 게임 치고 5년 간 서비스한 게임이 굉장히 드물다는걸 생각하면, 5년 간 점진적인 성장을 이룩했...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7-01
1
-
[인터뷰] '서울2033'의 반지하 게임즈, 그들이 고집하는 철학과 고민
반지하 게임즈의 ‘서울2033’가 출시된 지도 벌써 반년 이상이 지났다. ‘서울2033’은 핵전쟁으로 멸망한 서울을 배경으로 이루어지는 텍스트 어드벤처로, 주어지는 다양한 상황에 따라 어떻게 행동할지를 선택하면서 스토리를 진행하게 되는 게임이다. 어떤...
인터뷰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6-29
8
-
[인터뷰] 세 번 엎어지고 만들어진 '세븐데이즈', 어려움 극복의 메시지를 담다
힐링의 메시지를 강조했던 '마이 오아시스'. 버프 스튜디오의 차기작 '세븐데이즈'는 '마이 오아시스'와는 사뭇 다른 분위기를 다루고 있다. 사후세계를 다루는 세븐데이즈에서 플레이어는 이미 가사 상태에 놓여있는 주인공이 되어 다시 살아나기 위해 미션을...
인터뷰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6-29
3
-
[인터뷰] 랑그릿사, "글로벌 서버의 콜라보 이벤트, 한국에서도 동일하게"
Extreme에서 IP를 보유하고 Zilong Game Limited가 개발, X.D.글로벌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 SRPG '랑그릿사'가 어느덧 한국 출시 한 달째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랑그릿사는 국내 출시 후 일주일 만에...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6-24
37
-
[인터뷰] 무협의 명가가 만든 '영웅신검', 바다 건너 개발자를 만나다
게임 업계에는 '명가'라는 타이틀이 종종 보입니다. 특정 장르의 게임을 압도적인 퀄리티로 만들어내는 명품 회사라는 뜻이죠. 프린세스 크라운, 오딘 스피어 같은 2D 횡스크롤 RPG를 대표하는 '바닐라웨어', 발더스 게이트, 네버 윈터 나이츠 등 정통...
인터뷰 | 기자: 원동현 | 작성시간 06-11
1
-
[인터뷰] 탄막 슈팅? 대전? 아웃로! 이렇게 탄생했다
Q. '아웃로'는 요즘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보기 힘든 장르다. 탄막 슈팅이라니. 이 장르의 모바일 게임으로 마지막 기억에 남는 게 '드래곤 플라이트'다. '아웃로'는 어떻게 시작하게 됐나? = 제페토 내에는 사원끼리 한 달 동안 아이디어를 겨루는 챌...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6-10
39
-
[인터뷰] 퍼니파우, 그들이 '일곱 개의 대죄' 원작을 충실히 담아낸 비결
"원작에 충실하다."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이하 일곱 개의 대죄)' CBT와 시연회를 접한 기자들이 공통적으로 느낀 감상이었다. 단순히 원작의 스토리만 충실한 것이 아니라 돼지의 모자 주점의 풍경이나 바냐 마을, 바이젤 싸움 축제 등 원...
인터뷰 | 기자: 강민우,윤서호 | 작성시간 06-04
29
-
[인터뷰] 시노앨리스, '요코오 타로' 디렉터에게 직접 물었다
매력적인 일러스트와 잔혹한 스토리가 매력적인 '시노앨리스'. '니어: 오토마타'의 요코오 타로 디렉터가 개발에 참여해 화제가 됐던 '시노앨리스'는 모바일 RPG로 앨리스, 백설공주, 잠자는 숲속의 미녀 등 다양한 동화 캐릭터가 등장한다. '시노앨리스'...
인터뷰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5-30
5
-
[인터뷰] 디펜스, RPG, 그리고 스토리 게임을 담다 - '일령계획'
디펜스는 플레이어가 직접 캐릭터를 조작하거나, 특정 루트에 타워 등 구조물을 설치해서 밀려오는 적을 막는 것에 집중한 장르입니다. 처음에는 이 기본 룰만을 바탕으로 한 게임들이 나왔지만, 점차 시일이 지나면서 룰에 플러스 알파를 더하거나, 일부 룰을...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28
38
-
[인터뷰] "갈증을 해소하는 서브컬처 게임이 되고 싶다" - 히어로5
서브컬처 기반의 게임. 흔히 일본 애니메이션 풍 그래픽, 스타일을 기반으로 해서 다양한 게임성으로 무장한 게임들을 통틀어 이렇게 부르곤 한다. 굳이 이런 형태가 아니더라도, 캐릭터들에게 애정을 쏟으며 소위 '덕질'을 할 수 있는 게임들도 있다. 몇 년...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5-24
6
-
[인터뷰] MWU 2019 우승작, '언제 다 치우냥'의 개발자를 만나다
환경오염이라는 소재는 자칫하면 고리타분하고, 계몽적인 양상으로 흘러가기 쉬운 소재입니다. 환경오염의 근원은 되짚어서 계속 올라가다보면 그 규모가 커지기 때문에, 좀 더 깊이 다루다보면 이야기가 갑자기 거창해지기도 하죠. '쓰레기를 최소화하자', '분리...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22
3
-
[인터뷰] 원작을 100% 반영하기 위한 노력의 성과, '일곱 개의 대죄'
"원작에 충실하다" 일본 CBT와 시연회에서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크로스'를 접한 기자들의 공통적인 반응이었다. 작년 NTP에서 처음 공개되고, 개발 버전 영상이 공개될 때만 해도 반응은 반신반의에 가까웠다. 우선 그래픽은 좋았지만 세로 화면이었기...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21
20
-
[인터뷰]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노리미네 PD, "사랑해줘서 고마워!"
지난 19일,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가 개최한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3주년 기념 유저 감사제' 행사에는 한국과 일본 양국에서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의 콘텐츠 부문 총괄을 담당하는 노리미네 마나미 P...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20
4
-
[인터뷰] "한 층 더, PC MMORPG에 가깝게" 이찬 대표가 말하는 '트라하'
지난 4월 18일 출시된 '트라하'는 기존의 모바일 MMORPG과 차별화를 두기 위한 시도를 선보였습니다. 우선 기존과는 다른 경험치 획득 메카니즘과 스킬 메카니즘을 도입해 유저가 자동에 의존하지 않고, 수동으로 조작하게끔 유도했습니다. 또한 모바일...
인터뷰 | 기자: 윤서호,지민호 | 작성시간 05-13
75
-
[PlayX4 피플 #30] 내 손안의 여자친구, '포링러브'
요즘 연애 시뮬레이션들을 보면 대부분 비쥬얼 노벨에 가까운 모습입니다. 플레이어가 관여할 수 있는 거라곤 선택지에서 어떤 선택을 하느냐 정도죠. 그렇기에 항상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내가 주인공이라면 히로인의 호감도를 얻기 위해서 몸을 키운다든가 할...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5-12
8
-
[인터뷰] "경쟁사? 팬들을 위한 마음은 똑같아요" '네코제 X 블리자드' 인터뷰
게임에 대한 사랑과 관심을 드러내는 방법은 많다. 누군가는 게임을 친구들에게 소개하기도 하고 일부는 커뮤니티에서 공략과 정보를 공유하기도 한다. 2차 창작물 역시 게임에 대한 애정을 표하는 방법의 하나다. 이들을 통해 원작 이상으로 유저들의 공감을...
인터뷰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5-11
17
-
[PlayX4 피플 #29] 예고 출신이 만든 쯔꾸르 게임은 다르다? '별 헤는 밤'
게임 개발에 대한 관심이 있다면 RPG 메이커라는 이름을 들어본 적이 있을 겁니다. 프로그래밍을 못해도 게임을 만들 수 있는 만능 툴로서 말이죠. 물론, 완벽한 건 아닙니다. 전문적인 엔진과 비교하면 부족한 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장인은 붓을 가리지...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5-11
9
-
[PlayX4 피플 #27] 아름다운 자연 속에 숨은 난이도, '민들레 홀씨 되어'
인디 게임 부스를 돌아다니다가 만난 '민들레 홀씨 되어'는 제목 그대로 민들레 홀씨 또는 한 송이의 꽃이 되어 맵을 이동해나가는 게임이다. 단순히 힐링게임이겠지, 라는 생각으로 시연을 시작한 후 몇 초 지나지 않아 바로 게임 오버되었고, 동시에 속았다...
인터뷰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5-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