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인터뷰] 엔젤게임즈의 아픈 손가락 '히어로칸타레', 한국판 어벤저스를 꿈꾸다
화려한 일러스트와 주사위, 보드를 사용한 게임 플레이로 사랑받고 있는 엔젤게임즈의 '로드오브다이스'. 그들의 신작 '히어로칸타레'는 네이버 웹툰 '갓오브하이스쿨', '열렙전사' IP와 '로드오브다이스' 캐릭터들을 하나의 세계관으로 담아낸 액션 RPG다...
인터뷰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11-15
-
[인터뷰] 김동건 PD, "마비노기 모바일은 다시 돌아온 고향같은 게임"
게임 스크린샷 감성을 자극하는 스토리텔링, 자연스럽게 녹여낸 생활형 콘텐츠. '마비노기'는 전투와 경쟁에 집중하던 기존 온라인 게임들과는 다른 시선으로 접근했고, 특유의 잔잔한 플룻으로 당대 게이머들의 열렬한 호응을 이끌어낸 게임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인터뷰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11-15
25
-
[인터뷰] 글로리 CF 촬영장에서 만난 요즘 대세, '데프콘 x 감스트' 인터뷰
유엘유게임즈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글로리'가 시즌3를 맞이한다. 올해 2월 26일에 출시된 '글로리'는 전체 맵에서 실시간으로 이루어지는 PvP와 화려한 액션, 뛰어난 타격감을 강조해 꾸준한 팬층을 모으는 데 성공한 작품이다. 시즌3를...
인터뷰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11-12
5
-
[인터뷰] 뮤 온라인H5, "'인간미' 넘치는 게임으로 기억되고 싶다"
웹젠은 오는 10월 31일, 뮤IP를 활용한 새로운 모바일게임, '뮤 온라인H5'를 국내에 정식 출시합니다. '뮤 온라인H5'는 협동과 경쟁, 성장 등 뮤(MU)의 특징있는 콘텐츠를 계승하는 신작 모바일 MMORPG입니다. 자동성장형 RPG를 표방하...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1-01
22
-
[인터뷰] 30일 출시 매드로켓 "적을 감추니, 전략이 보인다"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에서 전장을 가린 검은 안개는 긴장감을 강화하는 요소다. 검은 안개 속에 적의 본진은 가려지고, 전략을 짐작할 수 있는 건물 또한 찾아내야 한다. 때때로 검은 안개 속에서...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0-26
6
-
[인터뷰] "14개 클래스의 액션을 부담없이 즐겨달라" -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3.0
1년, 모바일 게임의 수명을 언급할 때 자주 나오는 주기입니다. 1년도 못 버티고 서비스를 종료하는 게임도 많고, 1년을 꼬박 버티다가 결국 더 버티지 못하고 서비스를 종료하는 게임도 부지기수이기 때문이죠. 지난 2014년 7월 16일에 글로벌 서비스...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0-25
13
-
[인터뷰] '피아니스타' 스위치 버전, "완전히 새로 만들었다"
음악, 참 친숙한듯 생소한 단어다. 늘상 접하고 들으며 즐기는 일상 콘텐츠지만, 알 수 없는 어려움이 있다. 좋게 말하면 품격이지만, 대다수는 이를 거리감으로 여긴다. 특히나 고전, 낭만기의 유럽 클래식이라면 더욱 어렵게 느껴지는 것이 사실이다. 지난...
인터뷰 | 기자: 원동현 | 작성시간 10-19
-
[인터뷰] "양산형 이상 그래픽을 추구" 조이시티 신작 '나를 지켜줘: 방치할 수 없는 그녀'
‘방치형 게임’ 특별한 조작 없이도 자동으로 재화가 증가하거나, 레벨이 오르는 게임들을 일컫는 말입니다. 방치라는 말 그대로 유저가 굳이 아무 것도 하지 않아도, 게임 내에서 알아서 무언가가 진행이 되어있죠. 유저가 좀 더 빠르게 진행하고 싶거나, 혹...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0-11
23
-
[인터뷰] 신작 캡슐몬 "한 번만 해보세요! 정말 재밌습니다."
올엠의 신작 '캡슐몬 파이트(이하 캡슐몬)'은 한 화면에서 여러 모습이 떠오르는 게임이다. 새총을 쏘듯 조작하는 슬링샷은 '몬스터 스트라이크' 같기도 하고, 왕을 잡으려 공략하는 모습에서는 '클래시...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0-09
44
-
[인터뷰] 14년만의 출사표, 정준호 대표의 '린 더 라이트브링어'
시작이 반이다. 많은 분야에 통용되는 격언이다. 좋은 시작 하나 만으로 100점 만점의 50점은 먼저 갖출 수 있다. 다이어트라면 첫날의 '다짐'이, 사람 간의 관계라면 '첫인상'이 이러한 '시작'에 해당될 것이다. 게임의 시작은 '아트'다. 가장 먼...
인터뷰 | 기자: 원동현,강승진 | 작성시간 10-07
42
-
[인터뷰] 요괴워치 메달워즈, "원작처럼 요괴와의 교감을 우선시했다"
Q. 요괴워치 메달워즈를 언제부터 개발하셨는지 궁금합니다. 김건: 일단 처음에 제안을 했던 것은 2016년 E3 때였습니다. 레벨 5 히노 사장님께 말씀드렸는데, 사실 그때 그냥 제안만 한 건 아니고 프로토타입을 만들어서 갖고 갔었어요. 요괴워치 IP...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9-22
1
-
[인터뷰] 27일 출시 복싱스타, "페이투윈 없이 실력으로 승부한다"
네시삼십삼분(이하 4:33)의 신작 '복싱스타'는 간편한 조작으로 스포츠 대전 게임의 짜릿한 긴장감과 타격감을 맛볼 수 있는 게임이다. 지난 7월 12일 글로벌 선출시된 '복싱스타'는 영국, 불가리아를 비롯한 해외 19개 국가에서 인기 게임 순위 1위...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21
6
-
[인터뷰] 'AxE', 근거 없는 자신감에서 1주년을 맞이하기까지
2017년 9월 14일 출시된 모바일 MMORPG 'AxE(액스)'. 비 IP 게임임에도 프리오픈 직후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2위를 기록하였으며, 1년이 지난 현재까지 일정한 성과를 내고 있다. 1주년을 맞이하여 'AxE'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
인터뷰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9-20
11
-
[인터뷰] 신스타임즈 "해전1942는 우리의 대표게임, 서비스 종료 없다"
'해전1942'는 밀리터리 전략 전문 개발사인 신스타임즈가 지난 2년간 서비스를 해온 게임이다. '해전1942'는 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한 만큼 실존 전함들을 게임 속에서 만날 수 있다. 또...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17
5
-
[인터뷰] 북유럽, 모험심, 그리고 RPG… 넷마블 '팬텀 게이트'
너무나도 아름다운 눈을 가졌던 한 소녀, 맑고 투명한 호수같은 청명함 덕에 그 눈은 ‘별의 눈동자’라 불리기도 했다. 하지만, 지나치게 아름다웠던 탓일까. 소녀는 마치 타인을 궤뚫어 보는 것 같다는 억울한 편견과 핍박 속에서 두 눈을 봉인당했다. 지하...
인터뷰 | 기자: 원동현 | 작성시간 09-08
26
-
[인터뷰] "내 원류는 게임" 갓오하 박용제 작가와 '히어로칸타레'
"독자들에게는 지금이 가장 힘든 시즌일지도 몰라요." '갓 오브 하이스쿨(갓오하)' 시즌 6부는 신들과 대결을 펼친 라그나로크 이후 17년이 흐른 뒤의 이야기다. 시간이 흐른 만큼 주인공 진모리와 주변 인물들에게도 많은 변화가 있었다. 강자와 약자는...
인터뷰 | 기자: 강승진,김수진 | 작성시간 08-24
4
-
[인터뷰] 손맛 살린 진짜 횡스크롤 액션 RPG '트리플S'
작년 1월 트랜스 스튜디오를 방문해 개발 중인 횡스크롤 액션 RPG '프로젝트 TF'에 관해 얘기를 나눌 수 있었다. 수많은 액션 RPG, 수집형 RPG 가운데서도 유독 빛을 보지 못했던 횡스크롤 액션 RPG장르였지만 트랜스 스튜디오의 장호준 대표는...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8-22
17
-
[인터뷰] 건쉽배틀: 토탈워페어, "정통 밀리터리 담은 진화한 전쟁 SLG"
날렵한 전투기와 거대한 항공모함, 그리고 지축을 울리는 전차의 포격음과 무한궤도까지. 전장에서 종횡무진으로 움직이는 군용 병기들의 자태는 군입대라면 치를 떠는 이들조차도 간단하게 홀려버리는 마성...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8-20
6
-
[인터뷰] 소녀전선의 고향을 찾아가다, '미카팀'
작년 6월 한국을 그야말로 강타했던 중국발 게임 '소녀전선'. 낯선 이름의 개발사의 낯선 작품이었음에도 폭발적인 인기를 구가하며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의 판도를 뒤흔들었습니다. 오랜 기간 쌓여왔던 '중국산 게임'에 대한 편견이 단숨에 사라지는 순간이었...
인터뷰 | 기자: 원동현,김규만,이두현 | 작성시간 08-10
26
-
[인터뷰] 룽투 천치(陈琦) PD, "최고 퀄리티의 블레스 모바일 게임을 만들겠다"
IP를 활용한 게임들이 늘어나면서, 하나의 게임이 새로운 플랫폼에서 다른 게임으로 탄생하는 건 그다지 드문 일도 아니게 됐다. 온라인이나 콘솔 플랫폼에서 검증받은 게임을 모바일에서 제작하는 것도 비슷하다. 그런데 이렇게 다른 플랫폼의 게임을 두 회사가...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8-06
30
-
[인터뷰] 천룡팔부M, "한국 문화 반영한 현지화, 형평성 논란 없는 운영 하겠다"
세계적인 무협 소설 거장 '김용'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모바일 MMORPG '천룡팔부M'이 곧 국내에 정식 출시된다. 이미 중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하여 1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최고매출 10위권을 유지하고...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8-06
7
-
[인터뷰] 로젠 샤르마 "더 가벼워진 블루스택, 곧 선보인다"
블루스택은 미국 샌프란시스코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두고 있는 앱플레이어 분야 세계 1위 업체다. 앱 플레이어는 컴퓨터에서 모바일 게임을 즐길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블루스택의 앱 플레이어 시장 점유율은 시밀러웹...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04
14
-
[인터뷰] 마블 배틀라인, "총기와 폭발, 힘줄 표현까지 마블 검수 통과했다"
넥슨은 지난 3일, '코믹콘 서울 2018' 행사가 개최된 코엑스 전시장에서 신작 '마블 배틀라인'과 관련된 최신 소식을 들을 수 있는 공동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날 인터뷰에는 개발사 데브캣 스튜디...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8-04
7
-
[인터뷰] 유니티 마스터즈 3인이 주목하고 있는 게임은?
게임을 넘어 영화, 디자인,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산업 분야 진출을 준비 중인 유니티에서 공인 전문가 그룹 '유니티 마스터즈' 3기를 선발했다. 유니티 마스터즈 3기는 현직 대학 교수, 게임업계 종사자 및 유니티 관련 도서 저자, 러닝센터 강사 등...
인터뷰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8-02
2
-
[영상 인터뷰] SKT T1 하스스톤 프로게이머, '서렌더-식소-호이'를 만나다!
국내 명문 프로게임단 SKT T1이 하스스톤 프로팀 창단 소식과 함께 '서렌더-식소-호이' 선수의 영입을 알렸습니다. 소식을 듣고 많은 팬들이 하스스톤에서도 SKT T1이 돌풍을 불러일으킬 수 있을지 주목하고 있는데요.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하스스톤...
인터뷰 | 기자: 장금호, 유희은 | 작성시간 07-30
31
-
[인터뷰] '기술'의 펄어비스, 이유있는 글로벌 자신감
운칠기삼(運七技三), 억울하지만 가끔 인생의 가장 중요한 결정을 하늘에 맡겨야 할때가 있다. 지난 7월 10일 펄어비스 대만 지사의 심정이 그랬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로 대만을 휩쓸 '물건'을...
인터뷰 | 기자: 강민우 | 작성시간 07-26
32
-
[인터뷰] 새롭게 태어난 피쉬아일랜드, "원터치 타이밍 액션은 그대로"
'피쉬아일랜드'는 스마트폰 시장이 안드로이드와 iOS로 본격적으로 양분되기 시작하던 2012년에 출시된 모바일 낚시 게임이다. '낚시' 하면 먼저 중년 남성의 취미라는 인식이 강하지만, '피쉬아일랜드'는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코스튬, 그리고 낚시보다는...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7-20
14
-
석훈PD "이카루스M의 '주신 펠로우', 기대해도 좋다"
Q. 먼저 '이카루스M' 소개를 한다면? '이카루스M'은 원작인 PC 이카루스의 특징인 펠로우, 길들이기, 비행 등을 계승하고 모바일만의 액션, 파티플레이, 다양한 콘텐츠를 구현한 모바일 MMORPG이다....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7-19
5
-
[인터뷰] '한땀 한땀' 신뢰로 만든 대만 퍼블리셔 '해피툭'
회사를 설립하면서 양민영 대표가 내세운 철학은 간단했다. 신뢰받는 퍼블리셔가 되자. 그렇게 되기 위해서는 투명해야 한다. 자체 개발 플랫폼 MANGO T5도 그런 이유로 개발되었다. 양민영 대표는 "퍼블리싱을 하다 보면 여러 가지...
인터뷰 | 기자: 강민우 | 작성시간 07-17
2
-
[인터뷰] 우중 PD "소녀전선2, 장르는 완전히 달라질 수도 있다"
소녀전선 한국서버가 벌써 1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소감이 어떠신가요? 정신 차리고 보니 소녀전선이 한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한지 1년이 됐네요. 지난 1년이란 시간 동안 한국 유저분들에게 큰 관심과 사랑을 받아왔던 거 같습니다. 유저분들께 큰 감사의 말씀...
인터뷰 | 기자: 원동현,윤서호 | 작성시간 07-13
35
-
[인터뷰] 4차 전직 추가와 더욱 다양한 콘텐츠! 라그나로크M EP 4.0 업데이트를 앞두다
라그나로크M의 대규모 패치인 에피소드 4.0 업데이트가 7월 12일 한국 서버에 적용될 예정이다. 4.0 업데이트는 신규 직업 추가와 레벨 확장, 신규 지역의 등장으로 벌써부터 라그나로크M을 즐기는 많은 유저들의 기대감을 부풀리고 있다. 이번 대규모...
인터뷰 | 기자: 원유식 | 작성시간 07-10
6
-
[인터뷰] 콘텐츠 네비게이터, 포탈 맵 추가… 새로 태어나는 '모두의 마블'
흔히 모바일 게임은 수명이 짧다고들 이야기합니다. 아직 그 역사가 짧은 신흥시장인 탓에 트렌드가 워낙 빠르게 바뀌고, 상대적으로 개발 비용이 적어 유사 장르 게임 역시 꾸준히 등장하기 때문이죠. 이 탓에 제아무리 잘 만든 게임이라 할지라도 모바일 게...
인터뷰 | 기자: 원동현 | 작성시간 07-10
6
-
[인터뷰] 참신함 혹은 익숙함? 하이디어의 선택, '인간 혹은 뱀파이어'
제목에서부터 알수 있듯이 선택에 초점을 맞춘 로그라이크 SRPG '인간혹은뱀파이어'가 6월 20일 출시됐다. 죽음에 대한 리스크가 없는 뱀파이어냐, 계속해서 성장할수 있는 인간이냐. 게다가 주인공의 스킬을 선택하는 재미도 있다. 여기에 로그라이크의...
인터뷰 | 기자: 허재민,박태학 | 작성시간 07-02
24
-
[인터뷰] 포스트 아포칼립스, 생존, 그리고 슈팅... '뉴본'을 만나다
'뉴본'은 신생기업 솔트랩이 자신감을 갖고 도전하는 모바일 FPS이다. 솔트랩은 '아바', '메트로컨플릭트' 등을 개발한 FPS 장인들이 뜻을 모아 시작한 신생기업이다. 높은 기술력으로 장래성...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6-29
10
-
[인터뷰] RPG+MOBA+루프물, '영원한 7일의 도시'를 묻다
루프물이란 특정 시간대에 인물들이 갇혀서 똑같거나 비슷한 일을 여러 번 반복하는 상황을 묘사한 작품을 일컫는 말입니다. 서브컬쳐 작품이나 SF 소설 등에서 종종 등장하는 소재고, 일부 비주얼 노벨이나 게임에도 채용되기도 했죠. 넷이즈가 지난 11월에...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6-26
14
-
[인터뷰] 레이아크 부사장, "스도리카, '재미'라는 본질을 잊지 않겠다"
국내에도 여러 가지 게임으로 잘 알려진 대만의 개발사, '레이아크'가 한국을 찾았습니다. 레이아크에서 서비스 중인 RPG '스도리카'의 라이트노벨 한국어판 발매를 기념해 국내 팬들을 만나기 위해서입니다. 6월 20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
인터뷰 | 기자: 원동현,양영석 | 작성시간 06-24
34
-
[인터뷰] 10년 차 개발자, 인디로 뛰어들다 '컬러즐'
다롱스튜디오는 게임 업계에서 만나서 결혼한 두 부부가 함께 게임을 개발하기 위해 만든 인디 개발사입니다. 그들의 첫 타이틀인 '컬러즐'은 색깔 타일을 사용하는 퍼즐 게임으로,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다양한 색상이 눈을 즐겁게 하죠. "우리가 추구하는 삶...
인터뷰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6-21
6
-
[인터뷰] 블레이드2 "다시 한번, 액션의 기준이 되겠다"
액션스퀘어가 지난 2014년에 선보인 '블레이드'는 모바일 게임 최초로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상을 받은 게임이다. 개발사 액션스퀘어는 다섯 명이서 시작해 '블레이드'의 성공으로 6개월...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6-20
26
-
[인터뷰] 강경석 게임본부장, "건강한 게임문화 토대 있어야 산업 생태계 있다"
지난해 홍역을 치렀던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김영준 원장 취임 후 지원부서의 전문성과 정책기능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조직개편과 인사를 단행했다. 조직 혁신에 대한 요구에 부응하고 제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기 위해 8본부, 1국, 1단, 1실, 30팀 체제를 8...
인터뷰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6-18
3
-
[인터뷰] 넷마블 이승원 부사장 "팬텀게이트, 제대로 콘솔 맛 냈다"
미국 로스앤젤레스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 중인 E3 2018에서는 일반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한 부스뿐 아니라 업계 관계자들을 위한 미팅도 함께 진행된다. 그리고 다양한 업체들의 미팅 부스가 마련된 Concourse Hall에 최근 북미 시장을 활발히...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6-14
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