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발매 전, 일루코네를 미리 체크해보자! '일루코네 매거진'

기획기사 | 전세윤 기자 | 댓글: 6개 |



▲ 각 코너를 클릭하면 해당하는 코너로 이동합니다.
모바일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밑의 글 목차를 통해 이동해 주시길 바랍니다
(본 이미지의 일부 출처: 공식 홈페이지)


▣ 일루코네 매거진 목차

※ 목록을 클릭하면 해당 위치로 이동합니다.



1. 개요



2. 드디어 오픈 일정이...! 9월 10일부터 시작



3. 오픈 전에 알려주는 리세마라 꿀팁!



4. 유명 작가, 차무진이 작성한 웹소설, 인기리 완결!



5. 팬메이드 클립 콘테스트 오픈 후에도 계속 진행



1. 개요
일루코네 매거진 첫 오픈!

TOP


안녕하십니까! '꿈과 현실에서 벌여지는 일'들을 전달하는 『일루코네 매거진』입니다! 무려 발매 전을 앞두고, 특별 기획기사를 꾸미게 되어 반갑네요. 일루전 커넥트는 천재지변과 나이트메어, 꿈과 현실의 연결 등 독특하고 신선한 소재로 이용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으며, 50여 명의 실제 영웅들을 모티브로 한 커넥터와 함께 나이트메어를 저지하는 모바일 미소녀 게임입니다.

이전에 제가 직접 CBT를 체험한 체험기도 업로드했었는데요. 각종 편의 시스템은 물론, 우선 전투력을 맞춰 도전해야 승패의 좌우가 갈리는 전투, 수집형 게임을 했다면 누구나 알 수 있는 각종 탐험 요소 등, 매우 준수한 게임성을 갖춘 작품이었죠. 게다가 미려한 일러스트에 유명 일본 성우까지 도입하여 덕심을 매우 풍부하게 자극하고 있는 게임이니, 시작하기 전에 사전예약을 하고 가는 게 어떨까요?



▲ 사전예약자 수가 10만 명씩 넘을때마다 일러스트를 보여주는 갓게임

▲ 각 진영을 소개하는 영상도 계속해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 CBT를 직접 체험한 '일루전 커넥트' 플레이 영상!


2. 드디어 오픈 일정이...! 9월 10일부터 시작
사전예약자 수도 총합 50만 명 돌파!

TOP


4월부터 꾸준히 기다려왔던 일루전 커넥트. 사전예약과 CBT를 넘어 드디어 발매일을 '9월 10일'로 정했죠? CBT가 종료된 지, 약 1달 반 정도 지난 뒤에 정식 오픈이 되는 셈인데, 그만큼 준비를 철저하게 했다고 생각해도 될 것 같습니다. CBT 당시, 부족했던 현지화나 각종 버그 등을 고쳤을 것이라 생각하는데, 더욱 완벽해진 모습으로 돌아온 일루전 커넥트. 정말로 기대되네요.

그리고 사전예약자 수가 드디어 총합 50만 명을 돌파하였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의 사전예약자도 30만 명을 돌파해 드디어 모든 일러스트가 공개되었죠. 마지막 일러스트는 무려 아이돌 복장을 입고 있는 '소가 미유키'! 30만 명 돌파해야 풀리는 사전 한정 예약 스킨도 소가 미유키의 '네코미미 보컬로이드' 스킨임이 판명되었고, 일러스트도 그에 맞춰 공개한 것으로 추정되네요. 예, 귀엽네요.



▲ 드디어 발매일이 잡힌 일루전 커넥트!



▲ 사전예약자 수도 50만 명을 돌파했답니다



▲ 사전예약 스킨으로 증정되는 '소가 미유키' 의상!



인벤에서도 사전예약 진행 중! 늦지 않았어요!


3. 오픈 전에 알려주는 리세마라 꿀팁!
안나, 혹은 에피는 꼭 들고 가도록 하자

TOP


아직 오픈 전이지만, 어떤 커넥터를 뽑아야 할지, 망설이시는 당신! 그런 당신을 위해 인벤에서는 '리세마라 꿀팁'을 전달해드리고 있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일루전 커넥트 리세마라 추천 목록' 기사에 적혀있습니다만, 솔직히 눌러보기 귀찮으시죠? 그런 분들을 위해서도 따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모두가 추천하는 커넥터 '안나'는 회복 계열에서 큰 도움을 주는 커넥터랍니다. 몇 없는 SSR 계열의 회복술사기 때문에 비중이 매우 큰 커넥터이며, 필살기 '별빛의 서약'은 모든 아군 유닛의 HP를 공격력 265%만큼 회복시키며, 자신의 분노를 300이나 회복시켜준답니다. 그리고 기본 공격 '앵콜'은 HP 비율이 가장 낮은 아군 유닛 1명을 공격력 100%만큼 회복시키니, 이만큼 중요한 캐릭터가 없겠네요.

그리고 또 한 명, 안나 대신에 가져가도 좋은 커넥터, '에피'를 소개합니다. 에피는 마법사 커넥터를 5명 이상 출전시키면 코스트 14 이상인 적에게 입히는 피해가 20%나 증가하게 되는 효과를 지녔고, 필드 위에 에피가 있는 것만으로도 모든 아군 유닛의 범위 피해가 16.5% 증가되는 것은 물론, 에피 자신은 그 2배의 효과를 얻게 됩니다. 코스트가 높은 적일수록 강력한 피해를 주게 되는 에피. 보면 볼수록 매력적이죠?

그리고 대만 오픈 초기에는 추가되지 않았던 캐릭터지만, 만약 한국 서버의 캐릭터 목록에 들어가 있다면... '카스미'는 먼저 뽑아야 하는 필수 중, 필수 캐릭터! 그녀의 고유 스킬 '도검 숙달'은 치명타 피해 55%를 증가시켜주고, 모든 적의 무적 및 보호막 효과를 강탈하는 등, 사기적인 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만약 추가되어 있지 않다면 안나나 에피를 뽑아야 하겠지만, 추가되어 있다면 다 필요 없고 카스미를 뽑도록 합시다!



▲ 저번 CBT에서 안나와 에피를 뽑았는데



▲ 이번에도 이 둘이 동시에 나와줬음 좋겠네요... 욕심이겠죠? ㅎ


4. 유명 작가, 차무진이 작성한 웹소설, 인기리 완결!
게임 세계관을 바탕으로 짜여진 10화 구성의 소설

TOP


그리고 발매 전에 '세계관'을 미리 엿볼 수 있는 소설도 나왔죠? 미스터리 장편 소설, 『김유신의 머리일까?』와 『해인』으로 유명한 차무진 작가가 참여한 '일루전 커넥트' 스폐셜 웹소설은 짧게 느껴질 수도 있는 10화 구성으로 완결했는데, 게임 세계관의 원작 스토리를 바탕으로 미소녀들의 화려한 액션 장면과 역사 속 히스토리를 빗대어 게임 속의 이야기를 더욱 쉽게 알 수 있도록 구성했죠.

작품의 설명에 따르면 "우리에게 잘 알려진 현실 세계 밖에 또 다른 꿈의 세계가 존재한다. 꿈의 세계는 '일루전'이라 불리며 현란하고 복잡한, 그리고 매우 위험한 세계이다. "나이트메어"라는 괴물은, 꿈속에서 생겨났고, 현실세계에 살고 있는 인류에 악의를 품고 인간을 박멸하려 해왔다. 특수한 인간들이, "프리즘" 커넥트를 통해 힘을 얻었고, 그들은 나이트메어에 저항하는 유일한 희망이었고 이들은 커넥터라고 불린다. 예로부터 커넥터는 끊임없이 나이트메어와 싸워 현실 세계를 지켜왔다."라고 합니다.

무려 독자들의 댓글이 7만 건 이상 게재된 일루전 커넥트 웹소설은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되어 지금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비록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하는 시점에서 소설이 끝나게 되었지만, 주인공들의 이후 활약은 게임 속을 통해서 즐길 수 있다고 하니, 소설을 읽고 나서 게임을 즐기시는 것은 어떨까요? 웹소설은 '모바일'에서만 볼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페이지를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 미스테리 소설을 잘 쓴다는 차무진 작가님이 쓰신 일루코네 웹소설!


5. 팬메이드 클립 콘테스트 오픈 후에도 계속 진행
1등은 무려 500만원을! 9월 말까지 진행 중

TOP


금손들, 크리에이터들, 코스플레이어들까지! 이 대회를 놓쳐선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일루전 커넥트 ‘팬메이드 클립 콘테스트’는 무려 총 상금 1,500만원으로 진행되는 이벤트죠. 응모 분야는 관련 팬메이드 영상이면 OK, 일러스트 영상, 매드무비, OST 커버 영상, 애니메이션, 코스프레, 소개 및 플레이 영상 안 가리고 전부 받는다고 하니, 한 번 참여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1등은 무려 500만 원이 주어지며, 2등~4등은 각 100만 원, 5등 ~ 10등은 각 50만 원, 장려상 10명은 구글 기프트카드 10만 원권이 주어집니다. 장려상만 해도 10만 원이니 굉장히 파급적이라고 생각되네요. 지금도 수면 유도 콘셉트로 제작한 OST를 랩으로 커버했다든지, 자작 애니메이션 영상을 비롯해 많은 영상들이 투고되었다는데요. 게다가 이번엔 기한을 늘려 '마감 일자를 9월 23일까지로 연장'했죠. 무려 게임이 발매된 후에도 투고가 가능하니, 일루전 커넥트 발매에 관심을 가졌던 분들이라면 콘테스트도 놓치지 마세요!



▲ 장려상도 10만원을 주는 일루전 커넥트 팬메이드 클립 콘테스트에 참여하세요!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