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G캘린더] 드디어 출격하는 'BTS월드', 전 세계 동시 출시
6월 하반기에는 꽤 많은 게임이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특히 드디어 베일을 벗는 BTS 월드가 눈에 띄는데요. 출시는 아니지만 2차 CBT를 통해 오랜만에 유저들을 찾아오는 에어(A:IR)도 주목할 만합니다. 전 세계 BTS 팬들의 기다림...
기획기사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6-18
20
-
[글로벌 G동향] 성공적인 日 데뷔전 치른 '7대죄', 다소 아쉬운 '리니지M'
◇ 일주일에 한 번 따끈한 글로벌 모바일 마켓 동향을 소개해 드리는 주간 신작 코너입니다. 국내 모바일 게임들이 해외 시장에서 어떤 성과를 거두고 있는지 확인해볼 수 있는 시간이죠. 일본과 중국은 물론, 미국, 대만, 영국, 인도, 캐나다, 러시아까...
기획기사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6-12
9
-
[글로벌 G동향] 해외시장 속 국산 모바일 게임들의 성적은?
베일에 쌓여있던 마인크래프트 10주년 기념 뉴스가 드디어 공개됐다. 한편, 개발사인 모장은 지난 9일, 마인크래프트의 10주년을 기념하여 '마인크래프트 클래식'을 무료로 공개했다. 개발진은 매달 7천4백만...
기획기사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6-05
12
-
[기획] 넷마블이 고른 '일곱 개의 대죄', 과연 어떤 작품인가?
넷마블이 6월 4일 출시할 예정인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는 스즈키 나카바가 2012년부터 연재한 만화 '일곱 개의 대죄' IP를 기반으로 하는 모바일 RPG다. 5월 9일 일본 CBT에서 원작을 충실히 구현했다는 호평을 받았으며, 지난...
기획기사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6-03
15
-
"끝나지 않은 이야기" - M.O.E가 전하는 훈훈한 소식
최근 여러 가지 게임들을 접하면서, 아직까지도 유저들이 기억하는 게임들은 무엇이 좋았나? 하고 돌아보게 됐다. 모든 면에서 뛰어난 경험을 제공하면서 '명작'으로 기억에 남는 게임이 있는 반면, 게임이 추구하던 한 가지가 확실히 뇌리에 남아서 기억하는...
기획기사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5-31
23
-
[뭐하지?] E3 일주일 전! 주말은 분위기 '싸'한 게임들과 함께
또 한 주가 지났습니다. 세계 최대의 게임쇼인 E3까지 일주일을 남긴 시점이 되었죠. E3라 들뜨기는 하지만, 사실 먼 얘기입니다. 공개해봐야 신작이고, 개발중인 작품인데 들뜨면 어쩌겠습니까. 우리에게 중요한 건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기획기사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5-31
2
-
[G캘린더] 피의 화요일! 6월 4일 랑그릿사, 7대죄 한판 붙는다
출시를 앞둔 신작 게임, 그리고 사전등록에 들어간 게임을 모아보는 [ G 캘린더 ] 5월의 마지막과 6월의 첫 번째 주에는 오랜만에 PC와 모바일 모두 신작 게임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우선 PC에서는 완전히 신작이라고 할 순 없으나 전 세계에서 이...
기획기사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5-29
24
-
[총정리] 놀 거리 가득한 '게이밍 놀이동산!' 플레이엑스포 2019
11th PLAYX4 11주년을 맞이한 플레이엑스포 2019, 관람 포인트 총정리 올해로 11주년을 맞이하는 플레이엑스포(PlayX4) 2019는 오는 9일(목)부터 12일(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플레이엑...
기획기사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07
5
-
[기획] 기술과 혁신의 역사, 올해 50주년 맞이한 AMD
AMD가 오는 5월 1일에 창립 50주년을 맞이한다. 말이 쉬워 50년이지 IT 업계의 평균 생존 기간은 10년이 채 되지 않는다. 잘나가는 회사도 10년 살아남기가 어렵다는 뜻이다. 첨단 기술과 혁신의 총알이 오가는 치열한 전쟁터에서 50년간 성세를 유지해 왔다는 것은 그 자체로도 자부할 수 있는 일이다....
기획기사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4-30
10
-
[주간이슈] 기나긴 침묵 끝, '페리아연대기' 테스트 돌입
한 주간의 이슈를 모아보는 < INVEN NEWS > 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소식들이 가장 큰 이슈가 되었을까요. [이미지 클릭 시 새 창에서 해당 기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획기사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4-23
15
-
[주간이슈] SKT T1, LCK 우승으로 V7 달성
한 주간의 이슈를 모아보는 < INVEN NEWS > 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소식들이 가장 큰 이슈가 되었을까요. [이미지 클릭 시 새 창에서 해당 기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획기사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4-15
5
-
[주간이슈] 드디어, 4월 12일 에픽게임즈 스토어 국내 정식 출시
한 주간의 이슈를 모아보는 < INVEN NEWS > 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소식들이 가장 큰 이슈가 되었을까요. [이미지 클릭 시 새 창에서 해당 기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획기사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4-08
8
-
[기획] 그 선생에 그 학생, '항아리 게임' 개발자 베넷 포디의 제자들
지난 2017년, 정체불명의 게임이 전세계를 강타했다. 어딘가 어설픈 배경, 불편한 조작감, 이해할 수 없는 캐릭터의 외형 등 그야말로 '총체적 난국'에 가까웠던 게임. 대체 왜 상의 탈의를 한 남성 캐릭터가...
기획기사 | 기자: 원동현 | 작성시간 04-08
3
-
[기획] '돈 못 버는' 유료 모바일게임 시장, 그리고 애플 아케이드
지난 3월 25일(현지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에 위치한 스티브 잡스 극장에서 쇼타임 행사를 진행한 애플은 앞으로 제공될 4종의 신규 서비스를 공개했습니다. 바로 새로운 뉴스 구독 서비스와 자체 제작 콘텐츠를 앞세운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기획기사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4-05
16
-
[기획] 동시 접속자 20만 명! '크아M'. 그 인기 요인은?
지스타2018에서 넥슨은 '바람의 나라', '마비노기, '테일즈위버' 등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타이틀을 대거 공개했습니다. 모바일로 재해석된 추억의 IP들은 과거의 모습을 그대로 담기도 했고, 새로운 모습으로 공개되기도 했죠. 그중 가장 먼저 '크레이...
기획기사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4-04
14
-
[주간이슈] 보건복지부, 청소년 치료 명목 중독세 만들까
한 주간의 이슈를 모아보는 < INVEN NEWS > 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소식들이 가장 큰 이슈가 되었을까요. [이미지 클릭 시 새 창에서 해당 기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획기사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3-20
7
-
[이슈] X.D.글로벌의 날개 없는 '추락'
한국 러쉬의 선봉장과 같았던 중국 퍼블리셔 X.D.글로벌이 위기에 빠졌다. 과거의 영광이 무색할 정도로 최근 그 존재감이 크게 희미해졌다. 2018년 이후로 눈에 띄는 히트작이 전무하고, 전체적인 매출 역시 크게 하락했다. 범람하는 모바일 게임 속에서...
기획기사 | 기자: 원동현 | 작성시간 03-14
76
-
[기획] 게임이 쉬워진다, 미래가 바뀐다
요즘 게임 참 어렵다. 참 복잡하다. 이제 겨우 서른 남짓인 나이인데도 가끔 게임이 낯설게 느껴진다. 왜 그리 '딜'하는 게 어려운지, 시스템은 왜 그리 꼬여있는지, 성장 요소는 무궁무진하다 못해 미로같이 느껴지는지, 참 그렇다. 비단 RPG만이 아...
기획기사 | 기자: 원동현 | 작성시간 03-06
33
-
[주간이슈] 오토체스 등에 업고 왕좌 탈환, 도타2
한 주간의 이슈를 모아보는 < INVEN NEWS > 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소식들이 가장 큰 이슈가 되었을까요. [이미지 클릭 시 새 창에서 해당 기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획기사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3-05
8
-
노트북과 컴퓨터에 날개를 달아보자! M.2 SSD
컴퓨터나 노트북에 SSD를 달면 속도가 빨라진다. 전원을 켜면 윈도우 화면에서 기어가던 컴퓨터가 SSD를 달아줬더니 5초만에 로딩이 끝나더라는 체험, SSD를 써 봤다면 대부분 공감하는 말이다. SSD는 상대적으로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주 저장장치...
기획기사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2-27
16
-
[주간이슈] 바이오웨어의 야심작 앤섬, 이대로 침몰?
한 주간의 이슈를 모아보는 < INVEN NEWS > 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소식들이 가장 큰 이슈가 되었을까요. [이미지 클릭 시 새 창에서 해당 기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획기사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2-25
31
-
[주간이슈] 에이펙스 레전드, 게임계에 불어닥친 깜짝 돌풍!
한 주간의 게임계 이슈를 모아보는 < INVEN NEWS > 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소식들이 가장 큰 이슈가 되었을까요. 이미지 클릭 시 새 창에서 해당 기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획기사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2-18
15
-
[기획] 서로 너무 다른 1월 출시 기대작, '스피릿위시'와 '헌드레드 소울'
2016년 유나이트에서 프로젝트 100이라는 이름으로 공개됐을 때부터 수준급 액션을 선보이면서 기대를 받았던 '헌드레드 소울'. 2018년 8월 레트로 감성을 담은 그래픽이 돋보인 티저를 공개하면서 유저들의 눈길을 끌었던 '스피릿위시'. 2019년이...
기획기사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1-16
82
-
[취재] 검은사막 모바일, 급격한 인플레이션이 시작됐다
인플레이션, 참 무서운 단어다. 화폐를 유통하는 현대 국가라면 늘 가슴 한 켠에 품고사는 시한폭탄이다. 성장은 언제나 인플레이션을 동반하지만, 이에 잡아먹혀서는 안 된다. 화폐의 가치가 급격히 떨어진다는 것, 나날이 필요한 '숫자'가 늘어난다는 건 경...
기획기사 | 기자: 원동현 | 작성시간 12-13
66
-
포트나이트는 '소작농'이 되지 않는다
에픽게임즈가 지난 '포트나이트' 국내 서비스 계획에 대한 미디어 쇼케이스 자리에서 '탈(脫) 구글플레이(이하 탈 구글)'를 선언했다. 애플 앱스토어를 통한 사례와 달리, '포트나이트 안드로이드'의...
기획기사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17
27
-
숨겨진 보석 같은 크라우드 펀딩 '인디 게임' 6선
최근 크라우드 펀딩에 대한 비판이 늘고 있습니다. 적게는 수백만에서 많게는 수십, 수백억을 후원했는데 기껏 나온 게임의 퀄리티가 조악한 건 양반이고 갑작스레 개발 중단을 알리며 사라지는 이른바 먹튀까지, 크라우드 펀딩을 좋게 보려야 볼 수 없는 사건...
기획기사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7-31
2
-
[기획] '펍지vs넷이즈' 저작권 침해 소송, 5대 쟁점 정리
지난 2018년 4월 2일, 펍지주식회사(이하 펍지)는 캘리포니아 북부 지방법원을 통해 넷이즈 측에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한 바 있다. 넷이즈 측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Knives Out(이하 KO)’과 ‘Rules of Survival(이하...
기획기사 | 기자: 원동현 | 작성시간 07-24
19
-
[기획] 액션, RPG부터 디펜스, AOS까지? 중국발 2차원 게임 7선
'2차원 게임' 중국에서 제작한 서브컬쳐풍 게임을 일컫는 말로, 작년 이맘때부터 국내 유저들에게 알음알음 알려지기 시작한 말입니다. 사실 중국에서 제작된 2차원 게임들이 국내에 알려지거나 수입되기 시작한 것은 그보다 전의 일이었습니다. 일례로 붕괴학...
기획기사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7-11
50
-
[이슈체크] 임금체불 논란 '해머엔터테인먼트' 결국 법정으로
최근에 많이 줄었다고는 하나, 게임업계의 대표적 병폐인 임금체불은 사라지지 않고 있다. 사용자가 근로자에게 노무를 받고도 그 대가인 임금을 지급하지 않는 행위를 임금체불이라고 하며,...
기획기사 | 기자: 이현수,이두현 | 작성시간 07-10
25
-
[기획] 이 장면 못 봤으면 올해 게임쇼 안 본 거야! 'E3 2018 베스트 12'
한 해 게임은 E3를 보면 된다는 오랜 격언이 있다. 그만큼 1년, 혹은 수년간 게임 팬이 회자할 다양한 신작 소식과 플레이 영상이 미국 로스앤젤레스 컨벤션 센터에서 공개된다. 수많은 개발자와 관계자의 노력이 더해지며 그 이상의 깜짝 놀랄 장면들도 꾸...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6-18
8
-
[기획] 방치형 게임, '간편함' 넘어 다음을 보여줘야 할 때
혹시 '방치형' 게임을 하시나요? '방치형'은 플레이어가 그다지 신경 쓰지 않아도, 캐릭터가 알아서 싸우고 성장하는 모바일 게임의 한 장르입니다. 외국에서는 'Idle(게으른, 나태한) game'이라고...
기획기사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6-08
20
-
[모바일 콕!] 컨트롤러, 모바일 게임에 손맛을 가져다줄까?
한 주의 모바일 이슈를 전해드리는 '모바일 콕!' 코너입니다. 지난 16일 정식 출시된 펍지주식회사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꾸준하게 무료 다운로드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중국의...
기획기사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24
15
-
[모바일 '콕!'] 넷마블 품 떠나려는 '이카루스M'
'이카루스M'이 넷마블의 품을 떠나려 합니다. 어제(4월 30일) 열린 넷마블 컨퍼런스 콜에서 권영식 대표는 "위메이드로부터 일방적인 계약 해지 통보를 받은 건 사실이다"라고 전했습니다....
기획기사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01
19
-
[개봉기] 검수 논란이 있던 소녀전선 아트북, 직접 확인해보았습니다
'소녀전선'을 즐기는 유저라면 갖고 싶어할 아이템, '소녀전선 아트북'이 오늘에서야 도착했습니다. 소녀전선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의 일러스트와 설정, 세계관에 대한 설명뿐만 아니라 제작진의 인터뷰 등 소녀전선 팬들이 알고 싶어하는 다양한 정보들이 들어있는...
기획기사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4-27
37
-
[모바일 '콕!'] 모바일로 번진 '배틀로얄' 2차전
한 주의 모바일 이슈를 전해드리는 '모바일 콕!' 코너입니다. '라그나로크M'이 공성전 등 대규모 업데이트가 포함된 EP 3.0 패치에 힘입어 매출 순위 3위를 되찾았습니다. 또한 크리스마스트...
기획기사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24
2
-
[모바일 '콕!'] 경쟁은 부담스럽고... 스토리 좋은 게임은 없을까?
한 주의 모바일 이슈를 전해드리는 '모바일 콕!' 코너입니다. 올해 새로운 확장팩 '마녀숲'이 적용된 '하스스톤'이 매출 순위 8위까지 올랐습니다. PC 온라인 순위에서도 대폭 순위를 올렸던...
기획기사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7
16
-
[모바일 '콕!'] 한국, 중국, 미국, 일본 유저는 어떤 게임에 돈 쓸까?
이번 주 '모바일 콕!'에서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매출을 비교해 봤습니다. 모바일 게임 매출 특성상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의 합리적인 분석, 특히 중국의 경우...
기획기사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1
18
-
[모바일 '콕!'] '중국산'의 의미가 변했다
이제는 적어도 모바일 게임에서, 중국산이라 말할 때 의미를 바꿔야겠습니다. 예전만해도 '중국산 게임'이라 일컬을 때는 생소한 콘텐츠, 부족한 퀄리티라는 의미가 담겨있었는데요. 최근...
기획기사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4
73
-
[모바일 콕!] 치열했던 1분기, 매출 Top4 형성하며 마무리
그라비티의 올해 기대작이었던 '라그나로크M'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최고 매출 3위에 올랐습니다. '라그나로크M'은 지난 22일 처음 매출 3위에 올라 현재까지도 꾸준히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기획기사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7
21
-
[기획] 손 안에 원작을 담아낸 '라그나로크M', 그 시절 그대로일까?
어릴적엔 게임이 꿈처럼 느껴졌습니다. 게임 속 세계가 너무나 생생하게 와닿았고, 내 캐릭터가 자신의 또 하나의 분신처럼 느껴졌었죠. 스펙, 강함 같은 건 뒷전이었습니다. 그저 그 속에서 다양한 사람들과 친구를 맺고, 도란도란 모여 앉아 이야기를 나눌...
기획기사 | 기자: 원동현 | 작성시간 03-14
4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