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신규 소환수 '루디엘'과 100일 이벤트 시작! 리니지 레드나이츠 3월 15일 패치

게임뉴스 | 황성현 기자 |



리니지 레드나이츠는 오는 3월 15일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소환수 '루디엘'을 공개했다. 루디엘은 적 5명을 공격하는 스킬로 피격 당하는 적의 숫자만큼 추가 피해를 줄 수 있고 아군을 치료하는 물리 딜러 소환수이다.

이외에도 메인 로비에서 채팅 메시지가 노출되도록 변경, 펫 상점과 영혼석 상점이 개편되었다. 그동안 불편사항으로 지적되던 난투전 편의성이 개편되고, UI 개선과 100일 기념 이벤트, 접속 보상 이벤트의 시작이 업데이트의 주 내용이었다.

말괄량이 소녀 루디엘의 붉은기사단 합류


루디엘은 업데이트 이전 10-3 스테이지에서 보스로 등장했다. 광역 피해를 주는 스킬로 스킬 브레이크를 하지 못한다면 아군이 쉽게 몰살당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한 스테이지였다. 마찬가지로 소환수로 등장한 루디엘은 강력한 5인 공격 일반 스킬로 적을 제압한다. 공격 대상이 늘어날수록 추가 대미지를 줄 수 있으니 스토리 모드, 난투전에서 유용한 소환수이다.

패시브 1번 스킬로는 아군을 소량 회복, 회복력 강화 효과를 주어 생존율을 높일 수 있다. 패시브 2번 스킬은 생명력 20% 이하의 적에게 강한 대미지를 주고 처치할 시 자신의 스킬 게이지를 회복할 수 있다. 쿨타임이 2초이기 때문에 체력이 적은 적을 빠르게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신규 소환수 '루디엘'의 외형과 스킬 구성

UI 개선과 펫 상점, 영혼석 상점 개편


기존에는 메인 화면에서 채팅창을 들어가야 유저들의 대화를 볼 수 있었지만 이제는 메인화면에서도 노출되도록 변경됐다. 때문에 현재 유저들이 채팅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 채팅의 불편함이 다소 개선됐다.

또한 이전에는 펫을 구매한 후 다른 펫을 구매할 수 없었는데 이제는 펫 교체 시스템이 추가되어 다양한 펫을 동시에 바꿔가며 사용할 수 있다. 펫의 효과는 중복되지 않고, 펫을 교체한 순간부터 유효기간이 지나기 시작. 현재 사용하지 않는 소환수의 유효기간은 지나지 않는다.



▲ 펫 교환 시스템이 추가, 사용 중이 아닌 펫은 유효기간이 줄지 않는다


영혼석 상점 구매 항목도 바뀌었다. 현재 목록에 노출되는 소환수의 영혼석을 구매하면 이전에는 품절되었지만 이제는 소모하는 영혼석 조각의 수가 증가하고 소환수 목록은 그대로 유지된다. 1개의 소환수 영혼석을 구매하려면 8개의 영혼석 조각이 필요하지만 2번째 구매에서는 13개의 영혼석 조각이 필요하다. 영혼석을 구매할수록 비용은 더욱 비싸진다.



▲ 영혼석 조각이 충분하지 않다면 구매 비용이 부담스럽다

난투장 편의성 개선, 어떻게 바뀌었나?


우선 난투전 공격대가 서버에 저장되어 기기를 변경해도 저장된 정보가 유지된다. 때문에 기기를 바꿔도 공격대를 다시 조합할 필요가 없어졌다. 또한 난투전에서 반자동 기능이 추가되어 스킬 사용은 자동, 소환수 투입은 수동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이 밖에도 전투 중 기존 소환수와 대기열의 소환수를 긴급 교체, 불리한 상성을 역전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단 기존에 있던 소환수는 교체 시 즉시 사망하니 주의해야 한다.



▲ 업데이트 이후 난투전 변경 사항


보상 구간이 세분화되어 난투전 보상을 받는 기준이 바뀌었다. 4000점을 획득하면 용사의 증표가 2000개 지급되는 등 상위 보상 구간의 변동이 있었다. 하지만 난투전 승리시 획득할 수 있는 점수가 낮아지면서 4000점을 획득하기 위해선 320판 정도를 연속으로 승리해야 하고, 일주일에 기본으로 지급되는 70판 이외에도 250판을 더 플레이하기 위해 다이아 5000개 정도가 필요한 점, 패배시 25점이 차감되어 이 점수를 만회하려면 5판을 이겨야 한다는 점이 비효율적이라는 의견도 있었다.



▲ 업데이트 이후 난투전 승리시 획득 점수가 줄었다


일일 퀘스트와 일부 소환수 밸런스 개편


일일 퀘스트에서 난투전 5회 플레이가 추가되었다. 보상은 용사의 증표 10개. 생각보다 적은 보상이지만 보다 쉽게 일일 퀘스트 5회 달성을 마무리할 수 있다.



▲ 난투전 플레이 5회가 일일퀘스트로 추가


영웅 라라의 변신인 오웬의 워터 라이프 스킬이 물리 공격력의 영향을 받도록 바뀌었다. 마찬가지로 커츠의 스매쉬 스킬도 물리 공격력의 영향을 받는다. 늑대인간의 스킬 밸런스는 크게 바뀌었다. 야생 본능이 물리 공격력의 영향을 받고 아군이 적을 처치할 시 보호막이 형성되도록 바뀌었으며 사냥의 명수 스킬이 자신보다 공격력이 높은 적에게 60%의 추가 피해를 입혀 탱킹 능력과 딜링 능력이 보강되었다. 때문에 렌과 조합할 시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는 소환수로 재평가 받고 있다.



▲ 늑대인간의 스킬 밸런스가 변동되며 '렌'과의 연계가 주목되고 있다


'조기종료'와 '버그 발생' 말이 많았던 100일 기념 이벤트


3월 7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었던 100일 기념 카운트 이벤트가 조기종료되었다. 그대로 진행되었다면 장로 커츠 축복받은 영혼석 20개씩과 서큐버스 30, 아린 50개의 축복받은 영혼석을 획득할 수 있었다. 하지만 100일 기념 이벤트가 시작되며 17일까지 매일 3000다이아 지급으로 상품이 변경되었다.

기존에 지급되기로 한 상품이 대체되는 상품보다 희소하기 때문에 조기종료에 대해선 유저들의 불만이 많았다. 또한 업데이트 이후 진행되는 버그베어를 찾아라 이벤트의 카운트가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는다는 글도 공식 커뮤니티에 다수 올라왔다.



▲ 업데이트 이후 이벤트 참여가 불가능한 현상이 있었다


100일 기념 이벤트는 업데이트 이후부터 4월 5일까지 진행된다. 미션은 스토리 던전, 오만의 탑, 콜로세움, 시간의 균열, 난투전 일정 횟수 플레이와 장비 강화, 혈맹 기부 등이고 미션을 클리어할 시 일일 최대 10개의 열쇠를 획득, 3개의 성문 중 하나를 선택, 버그베어를 찾아 사과를 획득하는 방식이다. 보상으로 받는 사과로는 영혼석 파편, 200명 한정 BBQ 치킨 쿠폰 1매 등과 교환할 수 있다.





100일 기념 이벤트 외에도 접속 시간 보상 이벤트가 진행된다. 3월 30일까지 진행되고 오전 5시에 초기화되며 매일 아데나, 성장 드링크, 다이아, 장비 상자와 단검 주머니, 축복 파편을 획득할 수 있다.



▲ 접속 시간 보상 이벤트는 3월 30일까지 진행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